
스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에 컨텐츠를 공급하는
제작사들도 넷플릭스 관련주라고 할 수 있으나
나스미디어도 또 하나의 수혜주인데요.
나스미디어는 넷플릭스 광고파 파트너사이고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회사입니다.
저는 매월 커피 한 잔의 가격으로
프리미엄 인사이트를 매주 전달하고 있으니
위 링크 참고해서 구독해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요약
1. 나스미디어는 넷플릭스의 국내 광고를
독점으로 판매 대행하고 있는 회사임.
- 넷플릭스의 성장은 회사 수익의 성장으로도
연결될 수 있음.
2. 회사 실적을 보면 22-23년 광고 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탄탄하게
매출이 나오고 있음.
3. 단 23년 4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은 55억이며 전년 대비 7% 감소
4. 회사 매출 비중을 보면
광고 매체 판매 대행으로 약 74%의 매출
광고 대행으로 26%
5.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등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음.
6. 미디어렙 업계 1위 기업임
- 미디어렙이란 방송사의 광고 시간에 대해서
광고주에게 배급을 하는 회사임.
(광고 대행을 기반으로 광고주로부터
일정량의 대행 수수료를 받아서 수익을 냄)
7. 결국 회사는 넷플릭스 광고 대행 이슈가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나 싶다.
- 디지털 광고 레퍼런스로도
넷플릭스, 틱톡,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유투브, 아마존 애드 등이 있음.
8.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전체 광고 시장 중에서도
계속해서 고성장을 하고 있음.
- 특히 OTT 시장 개화에 따라 나스미디어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
결론
넷플릭스 관련주인 나스미디어,
하지만 주가 흐름을 보면
넷플릭스를 따라가지 못한다.
오히려 넷플릭스에 관심이 있으면
직투에 나서는 것이 낫지 않을까
국내 드라마 제작사들도
이익을 제대로 남기지 못하고 있고
넷플릭스 광고 국내 판매 대행을 독점하는
회사라고 하더라도 딱히.. 잘 모르겠다.
국내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
점유율은 38% 정도임.
사실 우리나라에서 넷플릭스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도 아니라
광고 의뢰가 많이 유입이 되는 것이 아니면
드라마틱한 실적 반등이 있을까 싶다.
단 탄탄하게 실적 성장은 할 수 있다.
회사가 ir도 그렇게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닌 거 같음.
물론 광고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국내 미디어랩 1위 기업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까.

나스미디어 실적을 보면 상당합니다.
22-23년에 고금리 시기에
경기 침체 우려가 생기면서
광고 시장이 우울한 상황이었는데
회사의 매출액,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22년 기준으로 나스미디어는
638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리 넷플릭스의 국내 광고를
독점으로 판매 대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실 전방 시장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음.
23년 광고 업황의 부진은 상당하고
24년도 사실 어떻게 될지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의 주가는
상당히 탄탄한 편이며
올해 연중 수익률은 20%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나스미디어 매출 구조를 보면
광고 매체 판매 대행으로 약 74%의 매출
광고 대행으로 26%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에 있어서는
결국 국내 넷플릭스 광고 판매 독점 계약으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광고 관련 회사에 투자할 것이라면
당연히 독점력이 있는 기업에
관심을 갖는 것이 맞겠죠.

회사 IR자료도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서
어떤 포인트가 있는지 공부하고 싶었는데
마침 유진투자증권에서 24년 2월 8일에
나온 리포트가 있어서 함께
공부해봤습니다.
*해당 리포트를 발간해주신 애널리스트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23년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고 하더라도 광고 집행비는
회복세에 전환했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
성장세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4분기 실적에서 좋았던 것은
온라인 DA물량이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옥외 컨텐츠 업종 물량이
확대되고 있다고 함.

사실 사업 영역만 보더라도
어떻게 보면 조금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디지털 광고 시장에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틱톡, 지니TV, 아마존 애즈,
블라인드 등과 같은 기업이 있는 것은
매우 매력적임.

나스미디어는 매체 기획 운영, 광고효과 측정을
해주고 있음.
미디어랩사인 나스미디어는
네이버나 틱톡,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의
광고 매체 판매 대행을 하고
이노션과 같은 광고대행사에서 기획 제작을 함

나스미디어는 위와 같이 여러 광고 대행을
진행하고 있음.
레퍼런스도 탄탄하다고 할 수 있으며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을
꽉 쥐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음.
앞으로 고성장도 기대가 되고 있음.
넷플릭스 광고 상품 타겟팅도
세분화해서 잘하고 있음.

현재 낮은 PER 등은 매력적이고
넷플릭스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투자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 관심이 있다면
넷플릭스 직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국내 넷플릭스 가입자에 따라서
광고 수혜 실적도 크게 달라질 것으로도 보여.
물론 국내 넷플릭스 점유율은 38%이지만
아직도 티빙이나,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에
점유율도 상당하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나라면 그렇게 관심을 가지진 않을 거 같은 기업..
그래도 넷플릭스에 직투하기 힘든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도 싶다.
일부 수혜는 받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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