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코스맥스 주가 전망, 글로벌 1등 화장품ODM

by 웰쓰빌더

2024.05.16 오전 07:34

코스맥스 주가 전망에 대해 남겨보겠습니다.

해당 기업은 24년 5월 14일 장마감 기준

시총은 1조 8,000억대이며

PER은 31배입니다.

코스맥스는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는 ODM기업입니다.

주가는 최근 바닥에서 많이 반등했습니다.

저는 매월 커피 한 잔의 가격으로

매주 프리미엄 인사이트와 함께

주 5일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 구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기업 실적을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이

탄탄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는 배당금을 500원이나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코스맥스에 대해서 좋은 평가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업익을 올해 2,000억원 이상 전망도 하고

목표가 22만원으로 증권가에서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요약

1. 코스맥스는 K뷰티 대장주라고 할 수 있음.

- 화장품 OEM, ODM 대장주임

*화장품 밸류체인의 경우 브랜드사와 OEM/ODM,

원료, 부자재로 나눠짐.

2. 코스맥스 24년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영업이익은 무려 229%나 증가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임

3. 코스맥스 매출 비중을 보면

한국이 제일 크고 그 다음이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순

- 한국 비중이 제일 높음.

4.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임

- ODM회사는 자체 개발한 컨셉, 제품을

고객사에게 제안한 후 주문 받아서

완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임.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ODM형태로 공급

5.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이 젤 타입 아이라이너,

쿠션 파운데이션임

- 젤 타입 아이러이너는 단일 품목 최초 4,000만개 생산

- CC크림, 젤 라이너, 쿠션 파운데이션 등

K뷰티 대표 제품을 만들어낸 기업임.

6. 회사는 중국 내에서 가장 큰 화장품 ODM사이기도 함.

- 전세계 화장품 ODM 1위 기업임

- 국내 경쟁사는 한국 콜마임

(한국콜마와 코스맥스의 차이점은 해외 확장성임)

- 한국콜마는 세계 화장품을 대표하는 20여개 기업 중

15개 기업이 코스맥스의 고객 회사임.

7. 글로벌 생산 인프라 구축으로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글로벌 거점에

제품 생산할 수 있는 인프라 갖춤

8. 국내외 600여개가 넘는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로레알 뿐만 아니라 미국 메리케이

존슨앤드존슨에 화장품 공급하기도 함

9. 화장품 사업을 보면 기초 화장 쪽에서

47.8%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고

(대표 제품은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수나셀룰로마스크 외)

색조제품류 메이크업 쪽으론 입생로랑쿠션 레노 외 등임

10. 중국 저가 색조 화장품 브랜드 입지도 강화

결론

K-뷰티 성장엔 코스맥스도 한 몫 하고 있다.

매력적인 기업은 분명하며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전망치가

좋아지는 과정에 참고하면 좋은 기업으로 보여.


코스맥스가 대단한 이유는

매출액과 영업익 부분에서

엄청나게 탄력을 받고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30.6%나 올랐으며

영업이익도 229%나 급증했습니다.

특히 한국,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모든 곳에서 매출액이 대폭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실적을 자세히 보면 전 법인 고르게

매출 성장을 시현했다고 합니다.

국내 법인은 내수 회복했으며 미국, 일본향

수출 브랜드의 순항도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수출 성장세에 힘입어 탑라인 성장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영업익의 경우 원가율 개선으로

대폭 탄력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간접수출 및 직수출에서 호조를 보이며

방한 외국인 수 성장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하기도 했습니다.

고수익 제품군의 비중도 증가하며

영업이익률 개선도 이어짐.

중국과 미국 향을 나눠서 보면

중국 쪽에선 상해 쪽에선 메이크업, 인디 브랜드 성장과

광저우는 인디 브랜드 위주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쪽에선 전년 동기 대비 기저 효과와 함께

2분기 물량 일부 선생산 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코스맥스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할 수 있는데

화장품 ODM 기업이며

실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ODM형태로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대표 제품은 젤 타입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임.

회사는 일본 최대 화장품 브랜드 S사에

컬러 메이크업 제품을 ODM방식으로 공급을 했음.

게다가 일찍부터 해외 주요 거점에 생산 공장들을

설립해서 세계를 공략하고 있음.

코스맥스 주요 제품 매출을 보면은

기초제품류로 기초 화장 쪽으로 47.8%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고 색조 제품류로도 43%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음.

코스맥스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었는데

마침 키움증권에서나온 리포트가 있어서

함께 공부해봤습니다.

*해당 리포트를 발간해주신 애널리스트님꼐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이번 1분기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전 법인 매출 성장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인디 뷰티 브랜드의 큰 수혜주라고도 합니다.

미국 쪽으로는 동부 고객사인 타르트, 버블뷰티 등

수주가 늘며 매출이 증가하기도 함.

신한투자증권에서 나온 리포트를 보면

해외 성장 모멘텀으로 주도주 등극

예상이라고 합니다.

국내와 해외 모두 고성장세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중국 색조 생산 비중이 60%까지 상승했는데

중국 저가 색조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 확대 수혜를

그대로 이어 받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나온 리포트도

함께 공부해봤습니다.

24년 1분기 리뷰로 예상보다 강한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원가율과 영업이익률도 대폭 개선됐습니다.

중국에선 인디 브랜드 향 영업 실적으로

대폭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하나투자증권에서 나온 리포트도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장에 다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 되고 있고 인플레 완화로

전사적으로 원부자재 부담도 개선됐습니다.

화장품 산업의 구조적 성장은 결국

ODM의 성장으로 이어진다.

화장품 산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가는 상황에서

코스맥스의 매력도도 높아지고 있다.

전세계 OEM, ODM 1위 자리를 차지하는

코스맥스의 매력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웰쓰빌더

고수

콘텐츠 1664

팔로워 154

웰쓰빌더(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약 7,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는 웰쓰빌더입니다.) 중요한 현금흐름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기업에 투자할 수 있을 지 알아보아요.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