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클래시스 :: 피부미용 대장주, 압도적인 영업이익률
웰쓰빌더
2024.03.06
안녕하세요. 웰쓰빌더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업은 클래시스입니다.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각자만의 기준으로 투자 판단을
내리곤 하는데 이 기업은
영업이익률 부분에서도 압도적이며
실제 상승세와 함께 성장도 탄탄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기업입니다.
영업이익률만 하더라도
50%에 육박하고 있는 회사이며
더 놀라운 부분은 매출액도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인구 고령화 문제를 겪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피부 미용이나
임플란트, 바이오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시스는 '슈링크'로 압도적인
이익을 내고 있는 회사이며
실제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클래시스의 영업이익률만 보면
반도체 고압수소 어닐링 장비 독점기업인
HPSP의 영업이익률(50%대)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투자 포인트>
1. 고령화 사회에 피부 미용은 선택이 아닌
핵심입니다.
2. 회사는 영업이익률 50%에 육박하며
매출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3.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피부 미용 장비
'슈링크'
- 회사의 매출 중 절반은 장비,
40%는 소모품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미용 장비 뿐만 아니라
소모품 매출로 압도적인 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 단순히 내수 뿐만 아니라 해외 매출 비중도
압도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략 국내 30%, 해외 70% 수준)
5. 수술이 아닌 이젠 시술이 대세이며
피부 미용 장비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6. 국내 HIFU(고강도 초음파)시장에서도
독보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도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성형외과 의원 의사가
10년간 1.8배나 늘어났으며
피부과는 1.4배나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많은 수요가 있는 산업이라는 뜻이며
이는 병원의 이익과도 귀결이 되기에
많은 의사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실제 고객들도 소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23년 4분기 기준 클래시스의
IR자료도 확인해보겠습니다.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무려 31%에 달하며
소모품 매출 성장률은 39%에
에빗따 성장률은 39%로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피부 미용에 대해서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슈링크에 대해서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시스가 압도적인 이유는
해외 매출 비중이 무려 65%에 달하고
슈링크 계열 누적 판매 대수만
15,000대 돌파하고 있으며
글로벌 연간 시술 수만 400만회 이상입니다.
클래시스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면
슈링크와 슈링크 유니버스,
볼뉴머로 많은 매출액을 올리고 있습니다.
장비로만 매출의 50%를, 소모품으로만
매출의 40%를 올리고 있단 뜻입니다.
클래시스의 성장세가 무서운 이유는
국내 뿐만 아니라 수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단 것입니다.
2020년부터 시작해서 수출 비중은
나날이 올라가고 있으며
21년에는 수출 비중이 국내 비중을 압도적으로
뛰어 넘기도 했습니다.
23년에도 이러한 흐름은 변하지 않고
특히 중남미 지역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부분도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시스의 성공 방식은
가히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있어서 혁신 제품을
출시하고 장비, 소모품 판매를 늘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따라서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전망이
과연 좋을까? 라고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미 세계는 고령화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선진국은
고령화를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우리가 나이만 먹어도 주름 등으로
고민을 겪게 되는데 피부 미용 관리에 대한
수요는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장비 뿐만 아니라 소모품 등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슈링크는 국내 대중화에도 성공했지만
글로벌 시장으로도 확장하면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장비 설치 및 소모품 비중도
상당한 편이지만 해외 누적 판매대수도
압도적으로 늘어나고 있단 부분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는 국내 HIFU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누적 판매 대수만 하더라도
5,3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슈링크 계열 장비 보유한 병의원만
3,000여개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결국 이는 매출로도 이어지며
회사의 장비 뿐만 아니라
소모품 매출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입지로 보더라도
브라질, 태국에서 누적 판매 대수가
늘어나는 것은 호재입니다.
참고로 브라질 인구도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태국도 고령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글로벌 미용 기기 시장에 대한
의문을 지우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EBD(외과 시술 없이 비침습적 에너지 자극으로
피부 재생, 탄력 등을 유도하는 기기) 시장은
나날이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 2022년부터 2028년 예상으로
연평균 12%씩 성장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도 비침습 미용 시술 수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형에 대한 인기도 상당하지만
사실 부작용 우려가 덜한 시술에 대한 필요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등
여러 국가로 퍼지고 있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매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세계 70여 개국 잠재 시장을
미용 의료 대중화 시장으로 견인하고 있습니다.
24년에는 스페인, 인도네시아, UAE 등 9개국 이상이며
호주 대만, 홍콩, 브라질에 이어 일본, 태국, CIS 등의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공만 한다면 회사의 압도적인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23년 4분기 실적에 대한 리뷰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2.6%가 줄었지만
전년 대비해서는 16.2%나 매출액이 늘었습니다.
매출 총이익률도 무려 78%로
압도적인 수준입니다.
브랜드별 매출액을 보더라도
회사의 핵심은 바로 클래시스입니다.
클래시스와 소모품에서 대다수의
매출액이 발생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단순히 외형 성장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NEXT LEVEL, STEP에 대해서
고민하는 기업이기에
매력적입니다.
글로벌 볼뉴머 성공적 런칭에
신규제품 개발 가속화에
국내 독점적 지위까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단순히 현재에 안주하는 기업이 아닌
앞으로도 성장을 하는 기업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 기업에 투자하기보단
이처럼 매력적인 기업과 동행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피부 미용 의료 장비의 경우
앞으로 성장세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슈링크의 성장세는 어떻게 보면 이제 시작일 수도 있습니다.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웰쓰빌더(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약 7,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는 웰쓰빌더입니다.) 중요한 현금흐름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기업에 투자할 수 있을 지 알아보아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