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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코퍼레이션 2편, 의류주 해외 진출 방식 차이, 감성코퍼레이션 파트너사

by 9할9푼9리

2024.01.03 오후 15:32

9할9푼9리님의 투자의견
  • 현재 수익률

    100%
  • 작성시 주가

    3,105 KRW

    23.12.27 기준

  • 목표가

    3,165 KRW0%
  • 투자의견

    중립
  • 투자기간

    2023/12~2024/03
중국진출
의류
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스노우피크어패럴
비음늑분
비언러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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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할9푼9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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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할9푼9리가 목표인 스몰캡 투자자입니다. 투자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석 뿐만 아니라. 접근 방식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2
0/1000
  • 곧미녀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1편에 이어 2편도 잘 읽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데..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중국진출이 가시화됨에 따라 최근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감성코퍼레이션은 주가가 지지부진한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요?
    • 9할9푼9리 · 일 년 전
      기대감의 충족과 반영 여부라고 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대만과 일본에서 오히려 성과가 있었고, 20년도 당시 중국 진출 후 현지에서 딱히 성과가 없어 중국은 최근까지 기대감이 없었다고 봅니다. 올해부터 공격적인 매장 증가가 기대되기에 그에 따른 기대감이 생긴 것으로 보이고요. 감성코퍼레이션의 경우 현재 해외의 경우 대만, 중국에 판매 중이고 중국 진출이 가장 메인이벤트인데 9월에 예정되었던 진출이 12월로 연기되면서 24년도 기대감도 꺾였다고 봅니다. 올해 매장 전개 개수도 공식적으로는 미공개인 상태고요. 최근 한 달로 보시면 말씀처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50% 정도 상승한 상태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15% 정도 하락한 상태이고요. 다만 1 년 단위로 보자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30% 정도 감성코퍼레이션은 70% 정도 상승 상태입니다. 이처럼 시계열에 따라 주가 상승폭도 달라지죠. 많이 오르려면 기대감도 그만큼 생겨야 하고, 그러다 보면 미충족도 하고 딜레이도 생기고... 그럼 낙폭이 생기고, 기회가 생기고 그런 거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매번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읽으셨을 수도 있지만 오렌지보드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자리잡은 브랜드에 중국 기대감이 붙는다 (Megamori) 님 글 읽으시면 큰 도움 되실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