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손의 팜
실리콘투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곰손
2024.07.17
실리콘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 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Retail/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Stylekorean Retail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실시간 재고 확인 및 대량 주문이 가능한 Stylekorean Wholesale 플랫폼, 국가별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한 현지 마케팅, 무인 물류용 로봇(AGV)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대형 물류센터를 통해 한국 브랜드에 관심 있는 전 세계인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영세 브랜드를 위한 지분 투자로 해외 판로개척, 영업대행, 틱톡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SNS 기반한 해외 마케팅의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E-Commerce 영업 및 유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실리콘투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관계수를 r이라고 할 때
|r|< 0.3 이면 관계가 적다.
0.3<|r|<0.7 이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0.7<|r|<1.0 이면 관계가 크다.
실리콘투 6월 수출금액은 전월 대비 감소했지만, 2분기 수출금액은 1분기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리콘투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크며, 올해 하반기 베트남 법인 본격 운영, 중동시장 진출 계획 등을 통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리콘투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기 때문에 대규모 공장이나 오프라인 매장 같은 고정자산 투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신, 화장품 유통에 집중하고 있으며, 다양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북미와 유럽 시장에 소개하고 판매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많은 현지 리테일러들과 협력하여 유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한국 인디 뷰티 브랜드들의 미국 진출에 따른 최대 수혜가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화장품 수출금액
종목을 선택하기 전에 업종의 상황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의 흐름 방향과 반대로 수영을 하면 거의 제자리이거나 힘들고 지쳐 뒤로 밀려납니다.
업황이 부진하거나 성장이 둔화하고 있으면, 해당 업종에 속해 있는 기업의 주가도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상승 흐름을 타고 있는 업종을 찾고, 그 업종에서 기업이 성장하고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을 찾아 투자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리콘투가 주력으로 수출하는 화장품의 7월 업황은 6월과 유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