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휴메딕스 (ft. 필러, 수출금액, 리레이팅, 영업이익률)
곰손
2024.10.05
필러는 주로 피부에 주입해서 주름을 펴거나 볼륨을 채우는 데 사용하는 미용 제품입니다.
대한민국의 필러 제품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있습니다.
한국의 필러 제품들은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필러 시술 시장은 미국이 가장 큽니다.
2위는 브라질입니다.
휴메딕스는 중국 시장 의존도가 높아 저평가되었으나, 최근 중국 부양책에 따른 기대감으로 매출 확대가 전망된다. 또한 필러 수출 국가 다변화와 수익성 개선이 가시화될 경우,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판단
2024.10.4 유안타증권 휴메딕스 리포트
오늘 발행된 유안타증권 휴메딕스 리포트의 주요 내용을 보면, 결론적으로 리레이팅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의견입니다만 수출실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며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리레이팅이라고 하는 것은 가격 또는 가치에 대한 재평가한다는 의미로 긍정적으로 재평가한다는 의미로 사용되어 보통 주가 상승을 설명할 때 사용됩니다.
휴메딕스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관계수를 r이라고 할 때
|r|< 0.3 이면 관계가 적다.
0.3<|r|<0.7 이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0.7<|r|<1.0 이면 관계가 크다.
수출금액은 2024년 5월 고점을 찍고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현재 중국과 브라질이 주요 수출국으로 중국 시장 의존도가 높아 저평가되었으나, 최근 중국 부양책에 따른 기대감으로 매출 확대가 전망된다고 하며, 2024년 하반기부터는 러시아, 태국, 베트남, 이라크, 요르단, 사우디 등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이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년 하반기 안면 필러의 100배 이상의 시술 용량이 필요한 바디 필러 브라질 허가 목표, 2025년 FDA 승인을 목표로 미국 시장 진출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증권사 리포트 내용은 참고만 하고,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휴메딕스 필러는 2024년 상반기 매출 비중이 34%입니다.
휴메딕스 영업이익률은 2021년 14.41%, 2022년 21.14%, 2023년 24.50%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기업이 본업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비용을 제외한 후 남은 이익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영업이익률이 높을수록 기업이 매출액 대비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일 산업 내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기업의 상대적인 경쟁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필러는 내수 판매보다 수출 판매 마진이 높기 때문에, 휴메딕스 전체 매출 중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 21%에서 높아질수록 영업이익률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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