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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휴젤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ft. 보툴렉스 레티보)

곰손

2024.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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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을 분석할 때, 그 기업의 제품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제품 분석을 통해 시장의 크기, 시장 경쟁력, 성장 가능성, 경쟁사 제품, 소비자 반응, 기업의 평판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기업의 시장 내 위치와 잠재력을 평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제품에 대한 공부는 기업의 현재 상태뿐만 아니라 미래 전망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출처 - 휴젤 홈페이지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보툴렉스(Botulax)와 레티보(Letybo)는 동일한 제품입니다.

보툴렉스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상표명이며, 레티보는 해외 수출 시 사용되는 이름입니다.

이 제품은 주로 안면 부위 주름 개선 등 미용성형 시술에 사용되는 바이오의약품입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외모 개선을 통해 자신감과 만족감을 얻고자 합니다.

노화에 대한 두려움과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자 하는 욕구가 미용성형 시장을 견인합니다.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보툴렉스는 2010년 국내 시장에 진입한 이후, 다양한 적응증을 확보하며 2016년부터 4년 연속 국내 톡신 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 Letybo

 

레티보의 전 세계의 관심도 변화를 보면 시간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레티보는 2022년 오스트리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유럽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는 국내 톡신 최초로 유럽 시장에 진출한 사례입니다.

레티보는 2024년 2월 미국 FDA로부터 레티보 50유닛, 100유닛 제품에 대한 품목 허가를 받았으며, 7월에는 미국 수출을 개시했습니다.

50유닛과 100유닛은 제품의 용량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간단히 말해, 유닛 수가 많을수록 더 많은 양의 약물이 들어 있다는 뜻입니다.

50유닛은 작은 용량이고, 100유닛은 그보다 두 배 많은 양입니다.

의사들은 시술할 때 환자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유닛 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의 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100유닛을 사용할 수 있고, 덜 심한 경우에는 50유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용량이 있으면,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레티보는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습니다.

휴젤은 레티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톡신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유럽 모두 인증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휴젤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휴젤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관계수를 r이라고 할 때​

|r|< 0.3 이면 관계가 적다. ​

0.3<|r|<0.7 이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0.7<|r|<1.0 이면 관계가 크다.

미국, 유럽, 캐나다, 호주,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휴젤 수출금액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휴젤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베네브(BENEV)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레티보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베네브의 탄탄한 유통망을 활용하여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전략입니다.

휴젤은 3년 내에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약 10%의 점유율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베네브(BENEV)는 지난 3년 동안 연평균 11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미국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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