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2
1
보유독점

투자지혜 · 에세이

퍼니하니 포트폴리오(10월 결산 : 누적 -4.5%)

퍼니하니

2023.11.01

1
12
1

★★★★★ 퍼니하니님의 ‘오렌지보드 독점’ 포트폴리오입니다 ★★★★★

* 투자포인트,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보고서 외의 보고서는 모두 무료 공개입니다.
** 보고서 검토 우선순위 : '속보 -> 보유 -> 독점 -> 요청시기 ' 순입니다 (절대적이지 않음).
*** 앱을 설치하시면, 구독하시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새글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늦은 포트폴리오를 올립니다.

10월은 9월에 이어 어려운장이었습니다. 포트에 보유하고 있던 현금을 다 소진을 했습니다

신규매입은 없었고, 기존 보유 기업들을 적절(?)하게 추가매수를 했습니다. 이미 실제 운용하고 있는 계좌는 현금이 없는 상태입니다.

 

<반도체-동진/월덱스/SOXL>

 : 동진과 월덱스의 경우는 시장에서 핫한 HBM이 아닌 기존 레거시쪽이기에 감산에 따른 주가 영향이 큰것 같습니다. 메모리 가격은 이미 바닥을 찍고 상승중이며, 재고는 서서히 줄어가고 있으니 결국 시간이 가면 감산도 정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시간적인 문제가 있긴하겠네요.

 : SOXL은 글로벌 반도체이기도 하지만 글로벌 매크로에도 큰 영향을 받습니다. 미국의 매크로가 우호적으로 돌아설때까지 기다려 보겠습니다.

 

<현대퓨처넷>

 : 대주주의 현대홈쇼핑의 지분은 자꾸 늘어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메지온>

 : 드디어 임상을 위한 환자방문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방학 시즌과 함께 환자등록이 많이 이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디와이피엔에프>

 : 수주잔고는 쌓여가고 있고, 연말즈음해서 대규모 수주가 있을듯 합니다. 쌓여있는 수주잔고가 매출화 되면서 그간 좋지못한 실적이 많이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K가스>

 : 이번 추가매수에서 편입비율을 올렸습니다.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 LPG 유통과 트레이딩을 본업으로 하고 있는 가스회사

 - 내년부터 1톤 경유트럭 판매가 금지됨. 이로 인해 신규 LPG트럭의 성장이 기대됨(단기)

 - 내년 4분기부터 울산GPS(LNG/LPG) 발전소가 상업운전이 들어감. 사측은 연간 1조 매출, 세전이익 2300억을 제시하고 있음(개인적으로 SMP가격과 원재료인 수입가스가격이 잘 맞아떨어져서 수익성이 아주 잘 나오면 가능성은 있다고 봄, 보수적으로 사측의 가이던스보다는 적게 보는게 마음 편하지 않을까 생각함)(중기)

 - LNG터미널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LPG사업을 영위했던것처럼 LNG쪽으로 사업을 확장하려고 함, 그리고 기존 LPG와 신규 LNG를 상호간에 활용해서 추가적인 이익도 노리고 있음(중기)

 - 암모니아/수소 도입을 통해 연료전지, 수소 유통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음(장기)

 - 연결기준 25%의 주주환원 정책제시 : 순익 2500억 상황에서 6%수준의 배당 기대되며 이익이 더 커지면 배당금은 더욱 올라감.

 - 기존 사업이 계절성과 트레이딩에 따른 파생영향을 많이 받아서 분기순이익 변동폭이 큰편이나 연간으로 보면 돈을 잘 벌고 있음(영업이익 보다는 순이익이 더 중요함)

 - 좀더 자세한 사항은 SK가스 홈페이지의 IR자료가 도움이 많이 됨. 

 

 

Disclaimer
- 저자는 보고서 제공 시점 기준 일부 보유하고 있어 편향된 시각일 수 있습니다.
- 본 보고서는 오렌지 보드에 독점 기고합니다.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투자가 무엇인지 여전히 어려운 전업투자자입니다.

구독자 null
댓글 1
1
12
1
0/1000
  • 오렌지CT2 · 한 달 전
    감사합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