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Mr Gray의 팜

달러와 미 금리 관련 역사 공부

Mr Gray

2015.05.12

시장에서 내가 달러원 숏돌이라 하는데 나는 그렇지 않다. 어제 오버나잇 롱으로 돈 벌었다. 오를거 같으면 오른다하지 내린다 하겠나.

금리인상 하나 갖고 환율 오른다는 분들께 역사 공부를 한번 시켜드리고 싶다. 2년전 역사 공부를 좀 해보자.

2013년 5월 버냉키가 'next few meeting'하면서 촉발된 달러 강세, 미 국채금리 급등은 그 후 FOMC가 있을때마다 Tapering을 하냐 안하냐 촉각을 곤두세우게 만들다 정작 Tapering이 발표된 12월에는 금리고 환율이고 주욱 빠져 있었다.

작년말부터 시작된 금리인상 이슈도 마찬가지다. 기준금리는 아주아주 천천히 점진적으로 올릴 것이고, 정작 달러 강세는 6월에 하느냐 마느냐 힌트를 가장 많이 주었다고 생각하는 3월 FOMC가 정점이었다. 나는 9월~12월쯤 금리인상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나 결국 그때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환율은 빠질 것이다. 물론 금리는 달라서 장기금리는 꾸준히 오르는 중장기 기조가 지속될거라 보지만....


 

댓글 0

0/1000
밝은 로고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