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머니프리웨이의 수익 농장

25/07/01 [미국] 뉴스 및 특징주

머니프리웨이

2025.07.02

미국과 주요국 간 무역 협상 상황,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간의 갈등, 금리 인하 가능성 등을 둘러싼 불확실성 속 혼조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400.17포인트(0.91%) 오른 44,494.94에 거래를 마쳤다.

반면, S&P 500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94 포인트(0.11%) 내린 6,198.01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6.84포인트(0.82%) 하락한 20,202.89에 각각 마감했다.

 

■ 드론 제조업체 에어로바이런먼트(AVAV)

- 전날 장 마감 후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 계획을 공시한 바 있다. 회사는 약 7억 5천만달러 규모의 보통주 공모와 6억달러 규모의 2030년 만기 전환사채 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보통주 공모와 전환사채 발행은 주관사들에게 각각 30일 내 초과배정 옵션도 부여할 예정으로, 보통주는 최대 1억 1250만달러, 전환사채는 최대 9천만달러의 추가 발행이 가능하다.

-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기존 대출금 상환, 차입금 상환, 일반 기업 운영 목적 및 생산능력 확대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하얏트 호텔(H)

- 레이먼드제임스는 동사가 Playa 소유 부동산을 전부 매각할 계획인 것이 오버행을 제거한다고 언급했다. 강력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 텍스트론(TXT)

- 골드만삭스는 상업용 항공기 시장에서의 점유율 상실이 나타나고 있어, 성장세도 제한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 서클 인터넷 그룹(CRCL)

- 은행 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써클 인터넷그룹은 미국 통화감독청(OCC)에 전국 단위 신탁은행 인가 신청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조치를 통해 기존 금융 시스템 내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입지를 강화하고, 기관 대상 수탁 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신청이 승인되면 써클 인터넷 그룹은 퍼스트 내셔널 디지털 커런시 뱅크(First National Digital Currency Bank) 라는 이름의 신탁은행을 설립하게 된다. 해당 은행은 주식이나 채권을 블록체인 상에서 관리하는 등의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기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 테슬라(TSLA)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지출 법안을 “완전히 미친 짓”이라고 비난한 직후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 관련 보조금 조사 가능성을 시사했다. 머스크는 지난 5월까지 정부효율부(DOGE)를 이끌었다. 정책 리스크와 CEO 리스크가 겹치며 단기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 반도체 부품 업체 울프스피드(WOLF)

- 울프스피드는 전날 챕터11 파산보호 신청을 발표했으며 사전조율된 구조조정 절차로 3분기 내 회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은 ‘파산=청산’이 아닌 ‘부채 재조정’이라는 점에 주목해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장 초반 투기적 매수세가 급증하면서 일시적으로 16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다만 주가는 여전히 1달러 미만으로 고위험·고변동성 주의가 요구된다.

■ 위성 이미지 기업 플래닛랩스(PL)

- 독일 정부로부터 약 2억4000만유로 규모의 다년 계약을 수주했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반응했다. 해당 계약은 위성 이미지 제공을 위한 것으로, 2026년 1월부터 매출에 반영될 예정이다.

■ 로빈후드(HOOD)

- 로빈후드는 전날 유럽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암호화폐 서비스를 발표한 바 있다. 로빈후드는 프랑스 칸에서 영구형(Perpetual) 암호화폐 선물과 토큰화된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미국 사용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스테이킹과 신용카드 보상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공개했다.

■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프로그레스 소프트웨어(PRGS)

- 2025년 2분기에 1.4달러의 주당순이익(EPS)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예상치인 1.3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매출은 2억 3700만 달러로, 예상치인 2억 3753만 달러에 다소 못 미쳤지만,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연환산 반복매출(ARR)은 8억 3800만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에너지 장비업체 GE버노바(GEV)

- GE버노바가 산업용 소프트웨어 사업부인 프로피시 매각을 위해 재무 자문사와 협업 중이며 상장사 및 사모펀드에 접촉하고 있다고 전했다.

■ 장난감 제조업체 해즈브로(HAS)

- 골드만삭스는 이날 해즈브로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며 자사 인기 브랜드인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의 신제품이 매출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 재생에너지

- 미국 상원이 ‘One Big Beautiful Bill Act’ 법안에서 태양광 및 풍력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세금 부과 조항을 철회하면서 인버터, 설치업체, 추적장치 등 태양광 전반에 걸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주거용 태양광 설치업체 선런(RUN), 인버터 제조사 솔라에지테크놀로지스(SEDG), 인페이즈에너지(ENPH). 태양광 추적장치 업체 어레이테크놀로지스(ARRY), 미국 최대 재생에너지 발전사 넥스트에라에너지(NEE)

- 이번 철회된 조항은 일정 비율 이상의 중국산 부품이 포함된 프로젝트에 세금을 부과하는 내용으로 업계는 최대 70억달러의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해왔다.

■ 당뇨병 기술株

- 미국 당국이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인슐린 펌프에 대한 보험 보상 기준 변경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관련 기술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보상 축소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이다.

- 당뇨 관리기기 업체 탠덤다이어비츠케어(TNDM), 베타바이오닉스는 6.52% 떨어진 13.61달러를, 덱스컴(DXCM), 인슐릿(PODD)

- 새로운 규정은 일부 기기군에 대한 환급 축소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당뇨 관련 의료기기 업체들의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망을 낳고 있다.

■ 미국 카지노 관련주

- 배런스는 마카오 정부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 6월 총 게임 수입은 약 26억달러로 전년대비 19%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다.

- 마카오는 중국 본토 관광객 수요에 큰 영향을 받는 세계 최대 도박 도시로, 이번 6월 매출 증가는 글로벌 여행 수요 회복세와 맞물려 긍정적 신호로 해석되고 있다.

- 라스베이거스샌즈(LVS), 윈리조트(WYNN), MGM리조트(MGM)

[시간 외 거래]

■ JP모건 (JPM)

- 5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하고 배당금을 인상한 후 1% 상승했습니다.

■ Centene (NYSE:CNC)

- 건강보험 시장 사업에서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과 메디케이드 비용 증가를 이유로 가이던스를 철회한 후 22% 하락했습니다. Elevance Health (ELV)와 관련 헬스케어 주식들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 Eos Energy Enterprises (EOSE)

- 에너지부 대출 보증 하에 두 번째 자금 조달을 발표한 후 10% 상승했습니다.

■ Verint Systems (NASDAQ:VRNT)

- 지속적인 인수합병(M&A) 소문 속에 10% 상승했습니다.

[ IB 투자의견 ]

▲ 아마존닷컴(AMZN): 뱅크오브아메리카는 Prime Day 행사를 전후하여 소매 섹터 내 경쟁이 심화되겠지만, Prime 회원 증가 및 구독 갱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 엔비디아(NVDA):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자동차 산업에서도 전장화, 인공지능 학습이 중요해지면서 엔비디아의 수혜를 예상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 메타 플랫폼스(META):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메타가 Superintelligence Labs를 설치하면서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그 성장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 로빈훗 마케츠(HOOD): 도이체방크는 가상화폐 이벤트를 통해 가상화폐 관련 사업 확대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매수 의견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85달러에서 96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 몬덜리즈(MDLZ): 웰스파고는 판매량 증가세가 안정되고 강력한 실행력을 보이면서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Top idea 종목으로 선정했다.

▲ 나이키(NKE): 아거스는 재고 청산 등을 통해 턴어라운드가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댓글 0

0/1000
밝은 로고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