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머니프리웨이의 수익 농장

25/07/10 [미국] 뉴스 및 특징주

머니프리웨이

2025.07.11

 

테슬라(TSLA)

-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X를 통해 로보택시 관련 포스팅을 게시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된다. 머스크는 이번 주말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도 1~2개월 내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강조했다.

 

WK 켈로그(KLG)

-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탈리아 유명 초콜렛 제조사 페레로가 미국 시리얼 기업인 WK 켈로그(KLG)를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WSJ은 사안에 정통한 인물을 인용해 페레로가 이번 주 안에 30억달러 규모(주당 23달러)WK 켈로그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WK켈로그는 프루트루프, 프로스티드 플레이크 등 미국의 대표적인 시리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식료품 기업인 콘아그라 브랜즈(CAG)

- 콘아그라 브랜즈는 관세 부과로 인해 원재료 비용 상승과 식료품 수요 둔화, PB 상품과의 경쟁 심화 등을 이유로 2026 회계연도 실적 전망치를 하향했다. 회사는 2026 회계연도 조정 주당순이익(EPS)1.7~1.85달러로 예상해, LSEG 집계치인 2.19달러를 크게 밑돌았다.

 

로쿠(ROKU)

- 키뱅크는 로쿠(ROKU)가 앞으로 크게 상승할 기회가 있는 기업이라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로 상향했다. 목표주가는 115달러로 제시했다.

- 로쿠의 구조적 성장 동력, 수익화 전략, 비용 절감이라는 자구적 성장 스토리를 갖춘 기업이다. 주가 변동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2024~2027년까지 연평균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성장률이 약 43%에 달한다는 점, 커넥티느 TV 산업에 순수하게 노출된 기업이라는 점에서 리스크 대비 보상이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다라고 했다.

 

엠피머터리얼즈(MP)

- 미국 국방부와의 희토류 공급망 구축 계약 소식.

- 이번 계약은 자석 제조를 포함한 미국 내 희토류 밸류체인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미국 정부는 엠피머터리얼즈 우선주 투자, 대규모 대출을 포함한 다각적 자금 지원에 나서며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희토류가 미국 내 핵심 전략 자산으로 부각되면서 엠피머터리얼즈는 명확한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델타에어라인스(DAL)

-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를 웃돌았다. 또한 델타는 실적 개선과 함께 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며 항공 수요 회복세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항공권 수요가 여름철 들어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단거리 및 국제선 수익성 강화가 실적에 기여했다.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등 동종 기업들의 주가도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UK ADR(PSNY)

- 회사는 2분기에 약 18049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약 38% 성장했다고 밝혔다. 금리가 높고 생활비 부담이 커지며, 더 저렴한 하이브리드차나 내연기관차 옵션이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폴스타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견조한 모습을 보였다.

- 회사는 미국의 관세 위협으로 오히려 유럽시장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폴스타는 미국과 중국 시장 공략을 시도해 왔지만, 유럽 시장에서 훨씬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전체 판매의 대부분이 유럽에서 발생하고 있다.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인 TSMC(TSM)

- 회사는 이번 분기에 약 320억달러(9340억 대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예상치(9280억 대만달러)를 상회했다. 회사는 엔비디아와 애플 등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반도체 매출 성장으로 이와 같은 긍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9% 증가한 수치이기도 하다.

 

소프트웨어 기업인 PTC(PTC)

- 소프트웨어 기업인 PTC(PTC)는 전날 블룸버그는 오토데스크(ADSK)PTC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오토데스크가 현금과 주식 혼합 방식으로 PTC를 인수한다는 뉴스에 시장은 기업 가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오토데스크는 기존에 건축, 제조,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의 설계 툴을 보유한 회사이며, PTC와 마찬가지로 CAD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가 합병할 경우, 공학 및 설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확대가 예상이 기대된다.

 

렌터카 업체 허츠글로벌홀딩스(HTZ)

- 차량 가치 산정과 수요 전망 왜곡 논란

- 최근 조사 결과 허츠가 차량 감가상각 및 전기차 수요 전망과 관련해 허위 진술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투자자들은 이로 인해 회사의 주식 가치가 과도하게 낮게 평가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 현재 허츠는 약 905000만달러의 연매출에도 불구하고 1분기 44300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은 -36%로 적자 폭이 큰 상황이다. 일부 투자자들은 향후 소송이나 규제 이슈로 실적 회복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자율주행 기술업체 모빌아이(MBLY)

- 인텔 계열사의 대규모 지분매각

- 모빌아이는 인텔 자회사인 인텔오버시즈펀딩이 보유한 5000만주에 대해 주당 16.50달러에 이차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모빌아이는 해당 지분 중 약 623만주를 자사주로 매입하기로 했다.

 

소비재 브랜드업체 헬렌오브트로이(HELE)

- 헬렌오브트로이는 1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 0.41달러, 매출 3717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8.6%, 10.8% 감소한 수치로, 시장예상치(EPS 0.85달러, 매출 39570만달러)를 모두 크게 밑돌았다.

- 글로벌 관세 정책 변화와 경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올해 전체 가이던스를 제시하지 않았다. 다만 2분기 매출은 4800~43200만달러를 제시해 시장 예상치(47515만달러)를 크게 하회했다.

 

건축자재업체 트렉스(TREX)

- 베어드는 트렉스에 대해 도매 유통망에서의 판매 추이가 견조하고 전통적인 원목 데크 수요가 합성소재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가도 65달러에서 75달러로 올렸다.

- 올해들어 시장 대비 부진했던 주가가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구간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모더나(MRNA)

-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인 스파이크백스가 생후 6개월부터 11세 고위험군 어린이에게도 적용할 수 있도록 정식 승인했다.

- 이번 결정은 해당 연령대 중 긴급사용승인(EUA)시에만 접종이 가능했던 상황에서 허용범위가 확대된 것으로 모더나에는 중요한 규제완화 이슈로 평가받고 있다.

- 모더나측은 이번 승인을 통해 코로나에 취약한 소아연령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형 창고형 유통업체 코스트코홀세일(COST)

- 코스트코는 6(63~76) 다섯 주 동안 2644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8% 증가한 수치로 전달보다 성장세가 확대됐다.

- 아버지의 날, 준틴스(Juneteenth), 미국독립기념일 등 소비가 집중되는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유가 하락 영향을 상쇄하며 트래픽이 증가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 앞서 코스트코는 연초 600억달러 규모의 미국 반도체 생산시설 투자 계획을 밝히며 장기 성장에 대한 기대도 키웠다.

 

 

인공지능 인프라 투자 대표 종목

엔비디아(NVDA). 목표주가 185달러.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에 따른 핵심 수혜주이다. 고객 기반 확대, 제품 경쟁우위, 신제품 파이프라인, 밸류에이션 매력 등이 모두 투자매력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브로드컴(AVGO). 목표주가 315달러. “커스텀 반도체를 생산하면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인프라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우수한 수익성이 확인되고 있다. ‘26년에는 브로드컴 인공지능 관련 사업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케이던스 디자인(CDNS). 목표주가 380달러.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업으로, 다수의 성장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시놉시스(SNPS). 목표주가 620달러. “역시 반도체 설계 기업으로, 중국 리스크가 남아있지만 커스텀 반도체 설계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 알파벳(GOOGL): 에버코어는 자체매출 증가세가 가속되고 영업이익률이 확대되는 등 2분기에 안정적인 실적 추이가 나타났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을 outperform으로 유지했다.

 

테슬라(TSLA): 웰스파고는 인도대수 증가율이 더 둔화될 것이며, 가격인하로 인해 수익성도 악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을 비중축소로 유지했다.

 

퍼스트 솔라(FSLR): 도이체방크는 BBB 수혜주로 퍼스트 솔라를 꼽으면서 Catalyst Call Buy 종목으로 선정했다.

 

램 리서치(LRCX) 시게이트 테크놀로지스(STX): 골드만삭스는 중국 외 시장이 완만한 하락사이클을 기록하고 중국 시장도 저성장을 경험하고 있지만, ‘26년까지는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양사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했다.

 

시네마크(CNK): 도이체방크는 미국과 중남미 박스오피스 시장의 성장세로부터 수혜를 누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6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시간외 거래]

■ Levi(LEVI)

- EPS와 매출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고 강력한 가이던스를 제시한 후 7% 상승했습니다. 20242분기 대비 14억 달러의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6%, 유기적 기준으로는 9% 증가했습니다.

 

드론 관련 주식

-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드론 생산 및 배치 가속화를 지시했다는 보도

- Red Cat Holdings(RCAT), Unusual Machines(UMAC), AeroVironment(AVAV) 및 기타 드론 관련 주식들은 상승했습니다.

 

댓글 0

0/1000
밝은 로고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