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프리웨이의 수익 농장

24/12/27 미국주식 특징주

머니프리웨이

2024.12.27

[특징주]

■ 엔비디아(NVDA)

- 기술기업들이 인공지능(AI) 칩을 엔비디아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형태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면서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구글, 메타 등은 엔비디아의 AI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대거 사들였지만 이제는 공급망의 다각화를 위해 자체 맞춤형 AI칩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엔비디아의 GPU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단일 칩 공급자에게 과도한 의존도가 원인으로 분석된다.

■ 마이크로소프트(MSFT)

- 소비자 구독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365에 인공지능 비서인 ‘코파일럿’을 강제로 추가한 사실을 발표하며 주가가 하락했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호주 및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자사 소프트웨어 서비스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에 코파일럿 기능을 추가하면서 모든 사용자에게 가격을 인상한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일부 사용자는 코파일럿 기능을 원하지 않으나 강제로 제공된 점에 불만을 표출했다. 이와 함께 가격 인상이 사용자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얻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 애플(AAPL)

- 웨드부시는 다가오는 애플의 아이폰 교체시기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해당 종목에 대해 낙관적인 평가를 내놓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30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조정했다.

■ 알파벳(GOOGL)

- 오크마크펀드는 알파벳(GOOGL)이 세계에서 가장 지배적인 검색 엔진을 운영하고 있지만, 주가는 ‘매그니피센트 세븐(Magnificent Seven)’ 가운데 가장 저렴하다고 전했다.

- 현재 알파벳의 주가는 195달러로 2025년 예상 수익 대비 21배의 주가수익비율(PER)로 거래되고 있다. 주당 250달러 이상으로 평가된다고 밝힘.

- 웨이모는 내년에 미국 내 텍사스 오스틴과 애틀랜타에서 상업용 서비스를 시작하며, 우버 앱을 통해 승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26년에는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테슬라

- 타이어프레셔모니터링시스템(TPMS) 문제로 리콜되며 상품성 문제로 번질 가능성이 높아지며 주가가 하락했다.

-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제출된 리콜 문서에서 테슬라의 모델3, 모델Y, 사이버트럭에 탑재된 TPMS가 주행 후에도 저공기압 경고를 띄우지 못할 가능성이 제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리콜대상은 약 70만대로 추정된다.

 

■ 팔란티어테크놀로지(PLTR)

- 웨드부시는 팔란티어테크놀로지(PLTR)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 수익률 상회로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75달러로 설정했다.

 

 

■ 암호화폐 관련 기업

- 비트코인이 26일(현지시간) 9만6000만달러 수준에서 맴돌며 약세

- 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 암호화폐 채굴업체 마라홀딩스(MARA) 하락

 

■ 양자컴퓨터 관련주

- 리게티컴퓨팅(RGTI), 디웨이브퀀텀(QBTS), 퀀텀컴퓨팅(QUBT)

- 월가에서는 양자컴퓨팅이 AI 다음으로 새로운 테마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분석

■ 반도체 및 양자암호화 기술 전문 기업 실스크(SEAL)

- 나스닥으로부터 최소 주가 요건을 회복했다는 공식 서한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다. 특히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1달러 이상으로 거래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 주가는 전일 대비 60.15% 상승한 8.7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는 0.68% 하락한 8.70달러를 기록했다.

 

 

 

■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이자 오리지널 밈 주식인 게임스탑(GME)

- ‘로어링 키티’로 유명한 키스 길은 크리스마스 당일 오전 8시 X계정에 아무 설명 없이 선물 상자 사진을 게시했다. 이는 그의 팔로워들에게 게임스탑 주식을 다시 주목하라는 신호로 해석되며 이날 장초반 게임스탑 주가는 9%대 상승세를 보였다.

 

[기타 뉴스]

■ 혼다(HMC)

- 닛산과의 합병 효과와 최대 1조1000억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까지 밝히며 26일(현지시간) 개장 전거래에서도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 자동차 제조업체 토요타자동차(TM)

- 토요타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10%에서 20%로 두 배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는 보도가 나온 후 26일(현지시간) 주가가 상승했다.

■ 어셈블리 바이오사이언시스(ASMB)

- B형간염 바이러스(HBV)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한 후 26일(현지시간) 개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상승했다.

- 진행중인 1b단계 임상시험에서 150mg 용향의 ABI-4334가 강력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보였으며 28일의 치료 기간 동안 혈장내 B형간염 바이러스 DNA를 평균적으로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BABA)

- 신세계는 알리바바 자회사인 알리바바인터내셔널과 내년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신규 합작법인에는 G마켓과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편입된다. 다만 두 플랫폼은 지금처럼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아팔루사, 알리바바(BABA)가 가장 저평가된 전자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 투자처

- 알리바바는 시가총액의 약 25%에 해당하는 500억달러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가가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해 올해 첫 세 분기에 걸쳐 전체 주식의 지분 7%를 자사주로 매입하기도 했다.

■ 우주기술 기업 KULR 테크놀로지 그룹(KULR)

- 약 21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217.18개를 매수했다고 밝힌 후 주가가 급등했다.

- KULR은 평균 9만6556.53달러에 비트코인을 매수했으며 잉여 현금의 최대 90%를 비트코인에 할당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헬스케어 제품업체 키와우니사이언티픽(KEQU)

- 회사 측은 최고재무책임자(CFO) 도널드 가드너가 개인적인 재정적 이유로 주식을 매도했다고 밝혔다. 주가는 매도 소식에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보였다. 가드너는 이번 주식 매도 후 22,600주의 자사주를 보유하게 됐다.

■ CVS헬스(CVS)와 유나이티드헬스그룹(UNH)

- 두 회사는 메디케어파트D를 통해 옥시콘틴의 주요 판매 경로로 자리 잡으며 관련 매출이 증가했다.

- CVS헬스는 2016년 옥시콘틴 판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은 자사의 PBM인 옵텀Rx를 통해 상당한 리베이트 수익을 확보했다. 이러한 리베이트 계약은 양사 모두가 옥시콘틴의 판매를 촉진한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 해양 시추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씨드릴(SDRL)

- 자사 비핵심 자산인 ‘웨스트 프로스페로’ 시추선을 4500만달러에 매각했다고 발표하며 주가가 상승했다.

- 오후 정규장에서 씨드릴 주가는 전거래일대비 2.11% 상승한 36.7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후 오후4시22분 시간외거래에서 0.11% 추가상승하며 36.75달러를 기록했다.

■ 미국 항암제 개발 기업 비락타(VIRX)

- 비락타는 이날 중인 Nana-val의 2상 임상시험을 종료하고 회사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옵션을 검토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전략적 옵션 탐색 절차 착수를 발표하며 주가가 하락했다.

- 정규장에서 전일대비 5.20% 하락한 0.237달러에 거래를 마친 비락타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15.61% 추가하락하며 0.20달러를 기록했다.

■ 타이드워터(TDW)

- 에너지 탐사를 위한 해상 지원 선박 공급업체인 타이드워터는 지난 8월 초 실망스러운 가이던스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하락했다. 이후 가이던스를 추가로 하향 조정하면서 주가는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아왔다.

- 퀸틴 크닌 타이드워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달 13일 자사주 4만1615주를 주당 평균 48.06달러에 총 200만달러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로버트 로보티 이사 역시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타이드워터 주식 2만3200주를 주당 평균 47.63달러에 총 110만달러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가 추천주]

■ CNBC, 2025년 가격매력이 있는 소형주

- TD코웬은 배스앤바디웍스(BBWI)를 2025년 탑픽으로 꼽으며 저평가에 주목했다.

- 모건스탠리는 알래스카 에어(ALK)를 내년 최고의 항공주로 선정하기도 했다.

■ 로스캐피털, 2025년 최고의 주식 추천 목록

- 방어주와 가치주의 혼합 투자를 핵심 전략으로 제시

- 기술, 미디어, 통신 부문 승차 공유 기업 우버(UBER) : 레스토랑 및 식료품 배달 서비스 성장, 국제 이동성 부문의 성숙, 광고 및 구독 부문의 수익성 개선 등을 우버의 주요 촉매제로 목표가를 90달러로 설정

- 가구 부문에서는 러브색(LOVE) : 내년 가구/홈 굿즈 수요 증가와 러브색의 신제품 출시 및 매장 확장이 매출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목표가를 33달러로 설정

- 에너지 및 광산업 부문 퍼페투아 리소시스(PPTA) : 금 및 안티모니 가격의 기록적 상승을 주요 촉매제로 언급하며, 목표가를 15달러로 제시

- 중장비 제조업체 캐터필러(CAT), 산업용 펌프 및 밸브 제조업체 플로우서브(FLS),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서비스 업체 이팸 시스템즈(EPAM),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FT), 온라인 스포츠 베팅 플랫폼 기업 드래프트킹즈(DKNG)

■ 모닝스타 - AI 기반 성장 기업

- 듀오링고(DUOL), 액손엔터프라이스(AXON), 크라토스디펜스(KTOS), 센티넬원(S), 템퍼스AI(TEM)

- 듀오링고(DUOL) : AI를 기반으로 온라인 외국어 교육에서 놀라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 액손엔터프라이스(AXON) : 경찰 행정 업무에 소요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AI를 활용. 해당 기술은 번호판 인식, 데이터베이스 검색, 영상 검토 플래그 지정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 크라토스디펜스(KTOS) : AI 기술을 기반으로 드론을 개발하는 기업

- 센티넬원(S) : AI로 강화된 사이버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사이버 공격을 식별하고 대응하게 해주는 기술을 제공한다.

- 템퍼스AI(TEM) : AI로 의료 진단 혁신을 이끄는 기업으로 환자의 데이터를 비롯해 임상시험 결과, 게놈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치료를 제공한다. 최근 암브리제네틱스 인수를 통해 성장 잠재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모건스탠리, 2025년에 눈여겨봐야 할 통신주와 네트워킹장비주

- 누타닉스(NTNX), 시스코(CSCO), 휴렛패커드(HPE), 아리스타네트웍스(ANET), 액손엔터프라이스(AXON),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