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프리웨이의 수익 농장
24/12/28 미국주식 특징주
머니프리웨이
2024.12.28
[특징주]
■ 애플(AAPL)
- JP모건의 보고서를 통해 2025년에도 애플에 대해 투자의견은 비중확대와 목표주가 265달러를 제시했다.
■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TSLA)
- 테슬라 주가 하락은 금리 상승이 주요 원인이다. 최근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가 4.6%로 상승하며 자금 조달 비용이 증가, 고가 소비재 수요가 위축될 가능성이 커졌다.
- 오는 1월2일 발표 예정인 실적에서 약 51만대 출하를 예상하고 있지만 이는 목표치인 51만5000대에 다소 못 미치는 수준이다.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NFLX)
- 크리스마스에 두 건의 미국프로풋볼(NFL) 경기를 기술적 문제 없이 성공적으로 중계하며 새로운 스트리밍(미국 전역에서 약 6500만명) 기록을 세웠지만 27일(현지시간)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우버(티커명 UBER)
- 승차공유(우버, 상반기 말 기준 매출 비중 56%), 음식배달(우버이츠, 32%), 물류(우버플레이트, 13%) 현재 북미, 아시아, 유럽 등지의 70여개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대규모 자사주 소각 계획 역시 주가 하방을 지지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우버는 7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겠다고 밝혔다. 통상 자사주 매입과 소각은 주주 가치를 증대시키는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
■ 클라우드 컴퓨팅용 서버를 제조하는 기업 슈퍼마이크로컴퓨터(SMCI)
- 내부 조사 결과 경영진의 부정 행위가 발견되지 않았지만, 회계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주가는 회복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
- 비트코인이 반등하며 개장 전 거래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가는 전일보다 0.78% 오른 343.70달러에서 움직이고 있다.
■ CNBC, 2025년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관련 자산 3가지
- 시가총액 2위 가상화폐 이더리움(ETH)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 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
- 비트코인은 친암호화폐 정책을 표방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의 영향으로 내년 중 20만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낙관적 전망이 나왔다.
■ 양자컴퓨터
- 인공지능(AI)에 이어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면서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 랠리 - 리게티컴퓨팅(RGTI), 퀀텀컴퓨팅(QUBT), 디웨이브퀀텀(QBTS)
- CNBC, 양자컴퓨터는 초고속 연산이 가능해 신약 개발부터 금융 모델링, AI 성능 개선에 적극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
[기타 뉴스]
■ 유나이티드헬스(UNH)와 아메디시스(AMED)
- 지난 6월 유나이티드헬스는 가정용 의료 및 호스피스 간병 서비스 기업인 아메디시스에 대한 인수 계획을 발표했으나 이에 대해 미 법무부는 두 기업의 합병으로 호스피스 서비스 부문의 공정경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합병 계약 마감일이 내년까지로 연장됐다
■ CNBC, 2025년 광고 시장이 스포츠 중계권과 주요 라이브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 드론기술 관련 기업 레드캣 홀딩스(RCAT)
- 팔란티어(PLTR)와의 파트너십 결정 소식이후 더욱 주목을 받으며 올 한해 레드캣 홀딩스는 1477% 넘는 주가 상승
- 드론 섹터에 대한 투자 심리 약화로 주가가 하락했다.
■ 우주기술 관련 기업인 KULR 테크놀로지(KURL)
- 전일 비트코인 217.18개를 약 2100만 달러 규모로 매입했다고 밝히며 40% 넘게 올랐다.
판단해 올해 첫 세 분기에 걸쳐 전체 주식의 지분 7%를 자사주로 매입하기도 했다.
- 개장 전 거래에서 KULR 테크놀로지 주가는 전일보다 11.67% 상승한 5.36달러에서 출발 준비 중이다.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전일대비 2.92% 내린 4.6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 씨티그룹
- 아메리칸에어라인스(AAL), 보스턴사이언티픽(BSX), 메타플랫폼스(META), UPS(UPS), 코카콜라(KO), 테이크투인터랙티브(TTWO), 얼라이파이낸셜(ALLY), AT&T(T)
■ 마켓워치, 성공과 실패 가능성이 극단적으로 엇갈리는 고투기적 성향의 ‘로또 주식’ 리스트를 공개
- 뉴욕증권거래소 및 나스닥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이 최소 5억달러 이상인 주식을 대상으로 스크리닝
- 양자컴퓨터 테마 수혜주인 리게티컴퓨팅(RGTI), 디웨이브퀀텀(QBTS), 퀀텀컴퓨팅(QUBT)
- 인공지능(AI) 관련주 빅베어AI(BBAI), 리졸브 AI(RZLV)
- 반도체 기업 울프스피드(WOLF), 나비타스 세미컨덕터(NVT)
- 비트코인 관련주 클린스파크(CLSK), 마라홀딩스(MARA), 비트디지털(BTBT), 카난(CAN)
- 전기차 충전 인프라스트럭처 기업 플러그파워(PLUG), 차지포인트(CHPT)
- 온라인 부동산 업체 오픈도어 테크놀로지스(OPEN), 대마초 제약 및 제조업체 틸레이 브랜즈(TLRY), 영상 스트리밍 업체 아이치이(IQ), 드론제조사 레드캣홀딩스(RCAT), 에어택시 제조업체 아처에비에이션(ACHR)
- 주택 건설업체 NVR(NVR)과 여행 정보 업체 부킹홀딩스(BKNG)는 상대적으로 투기성이 낮은 주식으로 분류
■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이자 오리지널 밈 주식인 게임스탑(GME)
- ‘로어링 키티’로 유명한 키스 길이 크리스마스 당일 X계정에 선물 상자 사진을 게시한 것이 팔로워들에게 게임스탑 주식을 다시 주목하라는 신호로 해석되며 주가 상승
- 실적은 기대 이하였다. 게임스탑은 5분기 연속 매출 감소를 기록했으며 내년 1월로 예정된 다음 분기 실적 발표에서도 매출과 주당순이익(EPS)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워런버핏이 이끄는 투자지주사 버크셔 해서웨이(BRK.B)
- 도메인 등록 서비스 업체 베리사인(VRSN) 주식 14만3424주를 추가로 매수.
-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2850만달러 규모의 베리사인 주식을 추가 매입했다. 버크셔는 이달 초에도 베리사인 주식 23만4000주를 약 4500만달러에 사들였다. 이로써 버크셔가 보유한 베리사인 지분은 13.7%로 늘었다. 버크셔는 2013년 처음으로 베리사인 주식을 매수했으며 수년 동안 지분을 조정하지 않았다.
■ 대마초 사업 관련주
- 미국에서 합법화된 대마초 사업 관련주가 올해 부진한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골드러시가 끝났다면서 추가적인 모멘텀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 캐노피그로스(CGC), 틸레이브랜즈(TLRY)
■ 미국 지역은행 홈스트리트(HMST)
- 9억9000만달러 규모의 다가구 대출채권을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에 27일(현지시간) 주가가 상승했다.
- 매각 대금은 대출채권 가치의 92% 수준인 9억6000만달러이며 이 자금은 연방주택대출은행(FHLB)에서 빌린 돈을 상환하고 핵심 예금보다 훨씬 높은 이자율을 부과하는 중개 예금을 갚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혼다자동차(HMC)
- 닛산자동차과의 합병 논의 소식에 1988년 이후 가장 큰 주간 상승률로 기록될 전망이다.
■ 뉴욕증시에 상장된 한국 기업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로 한국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
- 아이셰어스 MSCI 한국 ETF(EWY) 1.21% 하락한 51.34에 거래, 쿠팡(CPNG)은 2%대, 한국전력(KEP)과 포스코 홀딩스(PKX)는 1%대 하락을 기록중이다.
■ 주거 및 상업 수리 소프트웨어 기업 서비스타이탄(TTAN)
- 베어드는 서비스타이탄(TTAN)에 대해 매출 성장 가능성을 이유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가를 117달러로 제시했다.
■ 바이오제약 기업 아웃룩테라퓨틱스(OTLK)
- 황반변성 치료제 ‘라이테나바(Lytenava)’가 올해 초 영국과 유럽연합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2025년 상반기 영국과 독일에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국에서는 과거 임상 시험에서 FDA 승인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으나 현재 진행 중인 임상 시험 데이터를 다음 달 공개하고 내년 1분기 FDA 재승인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2025년 하반기 미국 시장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 주가는 전일대비 17.65% 급등한 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에버코어ISI는 2025년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종목
- 애플(AAPL), 암페놀(APH), 아리스타네트웍스(ANET)
- 애플(AAPL) : 웨어러블 기기와 ‘애플 인텔리전스’ 등 신사업이 장기적인 수익 창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 애플은 장기 업그레이드 사이클과 새로운 수익 모델로 성장 지속할 것.
- 암페놀(APH) : 2025년 AI 수요 증가와 산업 회복에 따른 실적 개선과 인수합병 가능성으로 두 자릿수 EPS 성장률을 유지할 것
- 아리스타네트웍스(ANET) : AI 데이터센터 내 이더넷 수요가 크게 증가
■ 냉동 감자 제조업체 램웨스턴홀딩스(LW)
- 행동주의 투자자 자나 파트너스의 경영 개입 소식에 주가가 상승
■ 글로벌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Y)
-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신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FDA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임상시험에서 기존 정맥주사 치료제와 비교해 동등한 약물 동태학적 노출, 유사한 효능, 그리고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 정규장에서 전일대비 0.55% 하락한 57.68달러에 거래를 마친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 주가는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시간외 거래에서 0.12% 오른 57.7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