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프리웨이의 수익 농장
24/12/31 미국주식 특징주
머니프리웨이
2024.12.31
[특징주]
■ 애플(AAPL)
- 중국 시장 내 애플의 경쟁사인 화웨이는 지난 28일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한 곳에서 휴대폰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다.
- 전 거래일 대비 1.22% 밀린 252.4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 플랫폼스(META)
- 배런스는 메타 주가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상태라고 보도했다. 팩트셋 데이터에 따르면 메타는 현재 미래 예상 이익의 21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동종 업계 평균 대비 약 10% 낮은 수준이다.
- 메타에 대해 매수 의견과 목표가 660달러를 제시했다. 메타를 분석하는 애널리스트 71명 중 59명이 ‘매수’ 의견을 제시했으며 평균 목표가는 664달러다.
■ 아마존(AMZN), 구글 모기업 알파벳(GOOGL)
- H-1B 비자 프로그램을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칭하며 자신이 H-1B의 신봉자라고 말했다.
- 아마존과 구글은 2024 회계연도 H-1B 비자를 통해 가장 많은 노동 조건 신청서(LCA)를 승인받은 기업 중 하나로, 트럼프의 지지 발언은 이들 기업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테슬라(TSLA)도 2024 회계연도 742건의 H-1B 비자 승인을 기록했다. 이는 2023년 328건, 2022년 337건에 비해 큰 폭의 증가세다.
■ 팔란티어(PLTR)
- 팔란티어의 창업자인 피터 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함께 2000년에 설립된 전자결제 기업 페이팔의 초창기 공동 운영자로 알려져 차기 정권 출범에 대한 수혜주라는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 넷플릭스(NFLX)
- UBS는 넷플릭스(NFLX)의 스포츠 스트리밍 확대 가능성과 이를 통한 매출 성장 기대를 이유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가를 기존 825달러에서 104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 넷플릭스가 크리스마스에 방송한 NFL 경기 두 건이 약 2400만명의 평균 시청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스포츠 스트리밍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장기적으로 추가적인 요금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최근 한 주 동안 약 2억900만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직전 주에 매입한 5억6100만달러, 그보다 앞선 주의 15억달러와 비교해 매입 규모가 지속적으로 줄어든 것이다.
- 회사는 매입 규모 감소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시장에서는 자금 조달의 어려움 또는 비트코인 가격의 고점 부담이 원인일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 보잉(BA)
- 지난 29일 제주항공 참사사고 여객기인 보잉 737-800에 대해 한국정부가 해당 항공기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 아메리칸에어라인스그룹(AAL)
- 레이몬드제임스는 아메리칸에어라인스그룹(AAL)과 씨티의 카드 계약이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투자의견을 시장 수익률에서 시장 수익률 상회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24달러로 설정했다.
- 아메리칸항공은 오는 2026년부터 씨티와 새로운 10년 독점 제휴 카드 계약을 발표했다. 해당 계약 수익이 연간 약 10%씩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2030년까지 100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 코노코필립스(COP)
- CNBC, 코노코필립스(COP)는 지난달 약 230억달러에 마라톤오일 인수를 완료했으며, 오는 2025년에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100억달러 이상을 반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 양자컴퓨팅
- 리케티 컴퓨팅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7.9% 밀린 15.73달러에서 움직이고 있다. 아이온큐와 D-웨이브 시스템도 개장 전 거래에서 각각 3%와 8% 넘는 하락
■ 드론 전문 기업 레드캣 홀딩스(RCAT)
- 팔란티어의 소프트웨어가 자사 드론에 탑재된다고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다. 개장 전 거래에서 레드캣 홀딩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0.082% 밀린 12.25달러에서 출발 준비하고 있다.
■ 미국 최대 천연가스 생산업체 중 하나인 EQT(EQT)
- CNBC에 따르면 천연가스 선물 가격은 올해 들어 57% 이상 상승하며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연간 상승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 천연가스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경우 EQT의 수익 전망도 더욱 밝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뉴스]
■ 최근 신규 상장한 중국 기반 자율주행 기업 포니AI(PONY)
- 골드만삭스는 포니AI(PONY)에 대해 매수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주가를 19.60달러로 설정했다.
■ 신경계 질환 치료에 중점을 둔 스위스 바이오제약 업체 NLS 파마슈틱스(NLSP)
- 이스라엘 바이오 기업 카디마스템과 합병 절차에 진전을 이루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 NLS는 합병 계약을 설명하는 F-4 등록 신고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합병이 완료되면 카디마스템은 NLS의 전액 출자 자회사가 되며 합병 이후 NLS는 나스닥에 상장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 NLS는 카디마스템 주주들에게 보통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합병 완료시 카디마스템 주주들이 NLS 발행 주식의 약 85%를 보유하게 되며 기존 NLS 주주들은 나머지 15%를 보유할 예정이다.
■ 이스라엘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폴리존(PLRZ)
- 미국 특허청(USPTO)이 자사의 국내 단계 특허 출원을 발표했다는 소식에 30일(현지시간) 주가가 급등했다.
- 폴리존은 이번 특허 출원이 두 가지 핵심 플랫폼 기술, 즉 비강 차단 기술인 캡처 앤 컨테인(Capture and Contain)과 고급 비강 약물 전달을 위해 설계된 트랩 앤 타겟(Trap and Target)에 대한 것이라고 밝혔다.
■ 우주 기술 기업 KULR테크놀로지(KULR)
- KULR테크놀로지는 지난주 약 2170만달러 규모로 비트코인 217.18개를 매수했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주가가 조정을 받았다.
■ 휴가 렌탈 관리 플랫폼 기업 바카사(VCSA)
- 휴가 렌탈 및 부동산 관리 서비스를 전문 기업 카사고와의 인수 계약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 카사고는 바카사의 모든 발행 주식을 주당 5.02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최근 30일간 바카사 주가의 거래량 가중 평균 대비 약 28%의 프리미엄을 반영한 금액이다. 거래의 총 가치는 약 1억2860만달러에 달한다.
■ 유전자 치료제 개발사 로켓파마슈티컬(RCKT)
- 웨드부시는 로켓파마슈티컬(RCKT)의 다논병 치료제 상업화와 규제 승인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신규 제시하고 목표가를 32달러로 설정했다.
- 다논병 치료제 RP-A501이 상업화될 경우 연간 10억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 가방 및 악세서리 공급업체 베라 브래들리(VRA)
- 최대 주주가 매각 가능성을 포함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할 것을 촉구했다는 소식에 30일(현지시간) 주가가 상승했다.
- 베라 브래들리 지분의 약 10%를 보유하고 있는 펀드1인베스트먼트는 베라 브래들리 이사회에 보낸 서한에서 회사를 비상장화하거나 더 큰 회사에 매각할 경우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미국 소셜미디어 기업
- 메타플랫폼스(META), 알파벳(GOOGL), 스냅(SNAP)의 주가가 틱톡 금지법 시행 연기 가능성 소식에 하락했다.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대법원에 틱톡 금지법 시행을 연기해달라는 법적 요청서를 제출했다.
■ 기술 장비 제조업체 지브라테크놀로지스(ZBRA)
- 3D 머신비전 솔루션 개발업체 포토네오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으나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 지브라는 이번 인수로 3D 비전 기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인수 대금을 내부 보유 현금으로 충당할 계획이며 거래는 2025년 1분기 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TJX컴퍼니스(TJX)
- CNBC는 TJX컴퍼니스(TJX)가 뛰어난 운영 능력과 오랜 재고 관리 전문성을 기반으로 2025년에도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TJX컴퍼니스는 2025년 트럼프 행정부가 도입할 무역 관세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시티우스파마슈티컬스(CTXR)
- 보랄캐피탈은 시티우스파마슈티컬스(CTXR)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에서 매수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9달러로 설정했다.
- 시티우스의 자회사인 시티우스온콜로지는 림프암 치료제 ‘림피어(Lymphir)’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재발성 또는 난치성 피부 T세포 림프종을 겪는 성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면역요법 치료제이다.
■ 임상 단계 생명공학 기업인 뉴베일런트(NUVL)
- HC웨인라이트는 뉴베일런트(NUVL)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하고 목표주가를 110달러로 제시했다.
- 뉴베일런트는 높은 표적 특이성을 가진 뇌 투과 티로신 키나아제 억제제를 개발하여 비소세포폐암(NSCLC)을 치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미국 백화점 운영업체 노드스트롬(JWN)
- 아거스리서치는 노드스트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매도로 두 단계 하향 조정했다. 이들은 노드스트롬 주가가 이미 목표가인 24달러에 도달했다고 언급했다.
- 노드스트롬은 지난 23일 창립 일가와 멕시코 백화점 업체 엘 푸에르토 데 리버풀이 회사를 약 40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채를 포함한 노드스트롬의 기업 가치는 62억5000만달러다. 노드스트롬 주주들은 보유 주식 한 주당 24.25달러의 현금을 받게 되며 거래 완료 전 최대 0.25달러의 특별 배당금도 지급받을 예정이다.
■ 의료기기 업체 오토노믹스 메디컬(AMIX)
- 오토노믹스는 ‘암 치료 및 장기 기능 개선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암 종양 및 암 관련 통증을 개입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시스템, 방법 및 장치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 오토노믹스는 췌장암 통증 완화에 집중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토노믹스는 현재 췌장 근처 신경 차단을 통해 통증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시간외 거래]
■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TSLA)
- 2025년 예상보다 덜 공격적인 금리 인하 가능성은 경제 성장과 신차 구매력을 제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 심리를 악화시키고 있다.
- 정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3.30% 하락한 417.41달러에 거래를 마친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0.66% 추가하락하며 414.7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