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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로블록스(RBLX) 고평가인가? 저평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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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개요

글로벌 1위 샌드박스 플랫폼 로블록스는 글로벌 샌드박스 게임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내 유저들이 제작한 수많은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4000만 개가 넘는 크로스 플랫폼, 크로스 플레이 게임을 PC·콘솔·모바일에서 모두 한 서버에 접속 가능하다.

Roblox 플랫폼은 사용자가 무료로 게임을 즐기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라이브 서비스로 운영된다.

 

◆ 실적 분석 

■ 연간실적

연간 가이던스는 매출액 35억9000만~35억4000만 달러, 부킹액 41억8000만~42억3000만 달러로 1분기 실적 발표 대비 소폭 상향 조정했다. 올해 분기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DAU에 기인한다. 전년 대비 80%를 상회하는 성장을 보였던 2020~2021년 이후에도 20% 이상의 성장률로 활성화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 분기실적

(Zacks)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13.33% 증가한 -$0.39의 EPS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최근의 합의 추정치는 전년 동기 대비 21.19% 증가한 10억 2천만 달러의 분기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슈&뉴스

올해 2분기 기준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약 8000만 명이다. 13세 이하 유저의 비율이 40%다.

회사의 2분기 매출액은 8억93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1% 늘었다. 기존 가이던스였던 8억5500만~8억8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로부스 판매액을 의미하는 부킹액 역시 9억55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 증가하며 가이던스 8억7000만~9억 달러 범위를 초과했다.

주요 요인은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 성장하는 트래픽에 있다. 2분기 기준 DAU는 7950만 명이다.

로블록스는 자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위해 150개가 넘는 머신러닝, AI 파이프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AI는 콘텐츠 조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안전을 위해 사용된다.

▶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역대 최고를 기록하면서 성장은 지속되고 있다.

■ 주가는 싸지 않다.

로블록스 (RBLX) : 주가매출비율(P/S) - 5년 평균인 14.9 / 현 시점에서 9.48

▶ 5년 평균보다는 낮지만, 타 기업 대비 고평가 영역임.

알파벳 (GOOGL) : 주가매출비율(P/S) 비율은 6.5

■ 플랫폼에서 유료 비디오 게임을 출시

제작자에게 최대 70%까지 더 높은 수익 공유를 지원하지만 게임 가격에 따라 달라지며, Roblox는 Shopify와 협력해 내년 초부터 개별 크리에이터가 게임에서 직접 물리적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

■ Insider Sale

(09/12) 최고 제품 책임자 Manuel Bronstein, 주식 40,739주 매각

(08/30) 최고 회계 책임자 Amy Rawlings, 주식 12,258주 매각

 

◆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야후 파이낸셜

■ 마켓 스크리너

■ Tip Ranks

▶ 최저 가격 : $26~$29 / 평균 : $45.12~$46.03 / 최고 가격 : $60

 

◆ 차트분석

▶ $26~$46 사이 박스권이며, 추가 상승시 $53 저항과 $61 저항으로 박스권 상단에서 저항을 보이고 있음. $44.5가 현재 지지로 이탈시 박스권 하단까지 조정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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