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해외

빅테크가 인공지능(AI) 전력 부족에 대한 해법, 원전 투자 (1)

1
0

◆ 미국 원전 관련주

 

◇ 콘스텔레이션 에너지 (CEG)

▶ 기업개요

원자력, 수력, 풍력, 태양광 발전 시설을 통해 1,60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발전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내 무탄소 에너지의 약 10%를 생산한다.

통합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고객에게 전기, 천연가스 및 기타 에너지 관련 제품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판매한다.

여러 지역의 시장에서 배전 유틸리티, 지방 자치 단체, 협동조합, 상업, 산업, 공공 부문 및 주거용 고객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사스 베이시티에 위치한 2,645메가와트급 이중 원전인 South Texas Project(STP)의 공동 소유 지분을 44% 소유하고 있다.

▶ 실적분석 

24년 연간실적은 사상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되며, 25년에도 실적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43Q는 전분기대비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4분기 실적은 3분기 대비 하락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투자의견은 매수의견이며, 목표주가는 최저 $200~$205.12, 최고 $313~$328 이며, 평균 컨센서는 $269.83~$271.6 입니다.

▶ 차트분석

▷ 추세는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 지지는 $250 / 저항은 $288.75 입니다. 향후 실적이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주가의 위치는 많이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 엑셀론 코퍼레이션 (Exelon Corporation –EXC)

▶ 기업개요

유틸리티 서비스 지주 회사로 ComEd, PECO, BGE, Pepco, DPL, ACE6개 부문을 통해 에너지 배전 및 송전 사업에 종사한다.

ComEd는 전기 소매 판매의 구매 및 규제에 관여한다. PECO는 전기와 천연가스의 소매 판매 구매 및 규제 업무를 담당한다.

비즈니스 서비스 자회사인 엑셀론 비즈니스 서비스 컴퍼니(BSC)를 통해 법률, 인적 자원, 재무, IT, 공급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자회사에 원가로 제공한다.

전력 발전 부문은 14개 원자력 발전소의 23개 원자로에 대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 실적분석

▷ 24년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이며, 25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3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에너지 관련주의 경우 4분기 실적은 다 전분기 대비 하락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차트분석

▷ 22년 EPS가 $2.2일 때, 최고주가가 $50.71로, 24년 EPS 예상치가 $2.45에도 불구하고 현재 $40.5 수준으로 단기 $43.5, $46.5 이며, 최대 $50 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 넥스트에라 에너지 (NextEra Energy – NEE)

▶ 기업개요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전력 및 에너지 기반시설 회사로 전액 출자 자회사를 통해 운영한다.

NEER와 FPL 부문으로 나뉜다. FPL 부문은 플로리다에서 전기 에너지의 발전, 송전, 배전 및 판매에 종사하는 요금 규제 대상 전기 유틸리티다.

FPL은 약 33,276메가와트(MW)의 순 발전 용량과 약 90,000마일의 송배전선, 883개의 변전소를 보유하고 있다.

NEER 부문은 미국과 캐나다의 도매 에너지 시장에서 발전 시설을 소유, 개발, 건설, 관리 및 운영하며 배터리 저장 및 재생 연료와 같은 청정 에너지에 중점을 둔 기타 사업에 대한 자산 및 투자도 포함한다.

북미에서 요금이 규제되는 송전 시설을 소유, 개발, 건설 및 운영하고 있다.

▶ 실적분석

▷ 24년 매출액은 사상최대 실적이나, 순이익과 EPS는 전년대비 축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25년이 되야 사상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됩니다.

▷ 분기 실적은 다른 에너지 관련주와 같이 3분기 실적 상승, 4분기엔 실적 하락이 예상됩니다.

 

▶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차트분석

▷ 실적대비 주가는 적정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C대학/N대학/K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주식 강의 진행! 한국주식과 미국주식 기업 분석 및 교육 컨텐츠로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팔로워 null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