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수인의견 감사드립니다. 아델릭스도 그렇고 프로탈릭스도 최근 주가가 오르고 있지만, 그동안 거품(?)일지는 몰라도 어떤이슈로 70~80%이상 하락했었던 종목을 찾은것입니다. 그 이슈도 크리티컬한 이슈는 아닌걸 찾는것이고요. 보유자로서는 최근 주가가 오르긴했지만 폭락전 시세와 다가올 catalyst들이 성공적이라면 지금보다 훨씬 더 오르지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패시 하락은 피할수 없겠지만요
오렌지보드 · 2년 전
필사즉생님 종목 선정 기준을 읽어보면서, 거품?이 쫙 빠진 주가에서 어느 정도 올라온 시점이 '더 안전한 구간'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완전 바닥은 사실상 알기 어려우니, 리스크 해소 관점에서는 어느 정도 주가가 상승한 구간이 더 잃기 어려운 구간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실패를 조금 경험하더라도, 두어번의 성공이면 본전을 뽑고 남을 듯 합니다. ^^
필사즉생 · 2년 전
@오렌지보드
감사합니다^^
오렌지보드 · 2년 전
@필사즉생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정보만 필요한 게 아니라, 배경지식과 투자자의 마음가짐을 돈을 벌수 있게 갖추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리포트를 읽더라도 소화할 수 있는 사람과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은 소수라고 생각하고요.
감수인 의견은 기존 보고서 공급 기관이 하지 않은 부분(정보전달 이외의 영역)을 보완하려고 시작하였습니다.
저자의 마음, CEO의 마음, 배경지식, 투자 대상이 가진 특징 등을 나름의 주관으로 해석하여, (경험이 적은) 독자들에게 (기술, 마음 측면에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고로 감수인 의견은 (감수인 입장에서는 합리적으로 작성하나) 구조적으로 뇌피셜을 피할 수 없습니다. 저자께서 보시고 이건 아닌데...좀 생각이 다른데...라는 생각이 드시면 언제든지 댓글에 남겨서 소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