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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기차 보조금 제외 근황(feat 현대,기아차, 이차전지)

by 메르

2023.04.19 오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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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정리해 봅니다. 네이버 메르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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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년 전
    최근 리포트를 보니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점유율 상승이 눈에 띄고 특히 인도-미국에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차 매수 고려해봄직하네요
  • 이명규 · 2년 전
    감사합니다..
  •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 페탈로스 · 2년 전
    중국 전기차 보조금 중단을 기다렸다는듯이 미국은 IRA 세부조항을 발표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전기차 보조금 중단 =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 감소 = 중국 내 배터리 수요 축소 = 중국 배터리 생산 기업 매출 및 생산 감소 = 중국의 배터리 원자재 수요 감소 = 배터리 원자재 가격 하락 역으로, 중국 전기차 보조금 중단 되자,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중국 전기차 시장 진입 확대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기아의 EV5, 현대차는 전기차는 아니지만 무파사와 N 시리즈로 중국 재 진출 우둔한 생각을 몇 자 적었습니다. 매번 좋은 글과 정보를 나누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ps. 19번 fact 여부 찾아보고 있습니다.
    • 메르 · 2년 전
      콜린 우다드는 “그레이터 애팔래치아는 북아일랜드와 북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저지대 접경의 거칠고 호전적인 사람들이 18세기 초 전쟁으로 파괴된 고향을 떠나 북미로 이주해오면서 형성되었다”고 설명한다. 잉글랜드의 용병생활을 하던 사람들이 이주해 형성된 나라이니 대단히 배타적이며 전투적이다. 그리고 이들은 적어도 남북전쟁 때까지 “귀족사회를 싫어한 것은 물론이고 사회개혁론도 신뢰하지 않기에 북부의 양키선생과 남부의 노예농장주도 경멸”했지만, 이제는 디프 사우스의 가장 강력한 동맹세력으로 변신했다. 분열하는 제국 참고
    • 페탈로스 · 2년 전
      @메르 
      감사합니다.
  • ke-ni · 2년 전
    최근 리튬가격이 폭락했습니다. 작년 11월 톤당 60만위안하던게, 톤당 20만위안을 하회하면서 수직낙하중입니다. 보통 양극제 소재는 3개월, 배터리는 6개월정도 시차를 두고 광물가격이 반영된다하니 하반기 매출 극감이 예상됩니다. 리튬가격을 기반한 미래의 매출을 수년땡겨와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 현재의 2차전지 기업들. 올해 매출 급감에 따른 주가 급락이 예상되는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 와방누룽지 · 2년 전
    현대기아차 노조들이 전기차 생산확대에 부정적인거 같은데, 향후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점유율이 뒤쳐질까 걱정입니다.
  • 오윤호 · 2년 전
    잘 봤습니다.
  • Untitled · 2년 전
    감사합니다
  • 초보투자 · 2년 전
    2차전지 관련이라고 LIT라는 etf를 눈여겨보고있었는데, 이상하게 주가가 지지부진하다 했더니 중국 쪽 업체 비중이 37%였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왕빵긋 · 2년 전
    충성 메르센세!! 감사합니다~!!
  •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