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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아마존 1위 여드름 패치 ODM 기업 - 티앤엘(340570)
Tenbagger
2024.11.22
- 미국 아마존 여드름패치 카테고리 1위에 리뷰 수 16만개 이상인 제품이 바로 '마이티패치(Mighty Patch)'인데, 마이티패치는 히어로 코스메틱스(Hero Cosmetics)의 여드름 치료용 패치 제품이다.
2. 하이드로콜로이드 소재로 만든 여드름 패치를 6-8시간 동안 부착하여 여드름의 염증과 피지를 흡수하여 상처를 치료하는 기능이 있다.
3.하이드로콜로이드는 상처나 물집에서 나오는 진물(삼출물)을 흡수하고 습윤 환경을 만들어서, 딱지 앉기 전에 빠른 상처 케어용 제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4. 티앤엘은 초기에 친환경 기브스 제품으로 FDA승인을 받아 병원에 간편한 cast 상품을 공급하였으며, 현재는 상처치료제로 하이드로콜로이드, 폼 그리고 알지네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5.티앤엘은 매년 20%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최윤소 대표이사는 동경공업대학교 박사 출신으로, 동성화학 연구소에 재직중 1998년 IMF시기에 연구소가 폐쇄되자 연구소 직원들과 함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제품을 기반으로 티앤엘을 설립했다.
6. 1998년 매출 1억원에서 2023년 매출 1155억까지 지속 성장하는 과정에서 특정 이벤트에 따라 매출이 점프업하고 있는데 최근 2021년 매출이 약 77% 증가한 이유가 바로 히어로 코스메틱스에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미국으로 수출물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9. 티앤엘의 경우 C&D로 부터 연초에 1년치 프리오더를 받고 3개월에 한번씩 확정 오더를 받아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최근 3분기 보고서에서 확정오더를 확인한 결과, 올해 4분기 수주금액 440억은 작년 수주금액 171억 대비 157%정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10. 최근 수주금액과 매출액을 비교해 보면 대부분의 매출액이 수주금액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어 올해 4분기 매출액도 440억 정도를 예상할 수 있다.
11. 수출 비중이 높아 수출금액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실적을 추정할 수 있는데 최근까지 확정 수출은 수주금액과 유사하게 꾸주히 증가 하고 있으며 10월 확정치는 YoY 기준 +279% 증가하였다.
12. 최근 3 분기 실적발표에서 OPM도 36.6%로 마진율도 30%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매출 성장에 따른 마진율도 좋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13. 올해 연간 매출액은 FnGuid에서 제시한 역대 최대 매출액인 1,753억, 영업이익 549억은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3년도 매출액 1,155억 대비 51% 이상 성장하며 영업이익도 YoY 대비 약 70% 이상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14. 티앤엘의 경쟁력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한 원가경쟁력과 자체 기술력에 있으며, R&D 인력이 전체 직원의 25%를 차지하고 연간 30-40억원의 R&D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5.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과 의료용 대마 사업은 슬로베니아 현지 법인을 통해 진행 중이며, 2025년 부터 매출이 발생할 전망이다.
16. 수익성 측면에서도 국내 코스메틱 ODM/OEM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마이크로니들 제품의 마진율은 30~35%로 일반 제품 대비 높아 향후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17. 최근에는 수출 데이터 뿐만 아니라 아마존과 구글 트렌드를 통해 제품의 실시간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Mighty Patch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18. 올리브영 케어플러스를 공급하고 있는 니코메디칼에도 티앤엘에서 원재료를 공급하고 있어 올리브영의 중국 진출에 따른 수혜도 받을수 있다.
19. 주요 고객사는 H사는 Hero Cosmetics이며, C사는 시지바이오, J사는 JW중외제약, L사는 독일 스트라이즈 그룹이며, N사가 니코메디칼이다.
20. 국내 약국에서 창상피복재를 구입하면 JW중외제약에서 판매하는 창상피복재인 하이맘 밴드와 폼의 경우에도 티앤엘에서 제조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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