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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3분기 실적발표
바닷속우체부
2024.11.14
2024.11.14 12:36:11
기업명: 에코마케팅(시가총액: 2,798억)
보고서명: 분기보고서 (2024.09)
매출액 : 1,003억(예상치 : 983억/ +2%)
영업익 : 154억(예상치 : 157억/ -2%)
순이익 : 106억(예상치 : 131억/ -19%)
**최근 실적 추이**
2024.3Q 1,003억/ 154억/ 106억
2024.2Q 981억/ 158억/ 179억
2024.1Q 623억/ 51억/ 49억
2023.4Q 876억/ 141억/ 73억
2023.3Q 885억/ 142억/ 178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0462
본업: 광고업 분위기 괜찮은 듯? 글로벌 광고 물량이 긍정적인가 봄
안다르: 3분기가 비수기인 것이 무색할만큼 실적이 굉장히 잘 나옴. 3분기는 광고도 많이하고 공격적으로 영업을 한 것으로 아는데 영업이익률도 16%대로 좋음. 카테고리 확장과 해외진출 모멘텀으로 성장룸이 남아있음. 러닝 열풍은 언제까지?
데일리엔코: 제품 카테고리는 나쁘지 않은 거 같은데, 이익률이 좋지 않음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광고선전비가 많이 나가는 듯. 현재로선 에코마케팅에 발목 잡는 데일리엔코.
에코마케팅(본업)
국내 브랜드에서 해외로 나가는 진출하는 곳이 증가해서 그런지, 글로벌 광고 물량이 증가하는 듯.
마케터 충원으로 Q 증가에 대비하고 있음.
안다르.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카테고리 확장도 긍정적.
중국은 진출하지 않고 그 외 국가로 진출하는 중.
브랜드가 중국과는 좀 맞지 않는 느낌도 있어 차라리 이게 더 괜찮은 전략인 것 같기도..
데일리엔코.
트렌디한 제품들이 많은데,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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