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이티 :: 역대급 중소형 화장품 리들샷
웰쓰빌더
2024.03.14
안녕하세요. 웰쓰빌더입니다.
24년 3월 13일 장마감 기준으로
시총이 약 5,600억대입니다.
PER은 약 40배입니다.
화장품 테마주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주가가 많이 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이티 투자 포인트>
1. 브이티의 리들샷은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특히 일본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참고로 리들샷은 화장품의 일종이며,
바늘 모양 미세침을 포함해서
피부 흡수력을 높인 것입니다.
-리들샷 숫자가 커지면 커질수록
자극이 강하다.
2. 브이티 연결 실적으로 약 37%의 지분을
보유한 큐브엔터의 실적이 잡힙니다.
- (여자)아이들의 활동에 따라서
회사의 실적도 크게 달라집니다.
3.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를 보면
미국>중국>일본 순임.
일본 시장은 전세계 8%를 차지합니다.
- 대한민국은 3%
4. 일본 및 한 시장을 제대로 공략한 브이티는
당연히 탄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브이티는 23년 영업이익이 455억원이며
전년 대비해서 93%나 늘어났습니다.
화장품을 잘 팔아서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회사 큐브엔터의 성장세도 있습니다.
브이티는 큐브엔터의 지분을 약 37%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이티 실적을 보면 매년 매출액,
영업이익이 늘어나고 있는데
무엇보다 탄탄하게 올라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장품 기업들이 보통 실적이
꺾이거나 흔들리기 마련인데
이 회사는 일본에서 탄탄한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VT의 리들샷이 압도적인 이유는
계속해서 호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압도적인 호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단순히 올해만 그런 것이 아닌
23년에도 압도적으로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3년 기준으로는 일본 매출액 비중이
약 300억 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비중도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화장품 시장 규모의 경우
약 27조 규모라고 합니다.
또한 스킨, 에센스 제품이 큰 규모를
차지하기에 VT의 리들샷은
많은 인기를 거둘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자료이긴 하지만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를 보면 일본 시장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 3위이기 때문에 이 시장을
공략만 하더라도 당연히 한국보다는
더욱 매력적일 것입니다.
리들샷의 인기는 엄청납니다.
이미 국내 다이소에서는 품절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올리브영에서도
압도적인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제 제 지인이 올리브영에서
일하는데 브이티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리들샷 100은 나이트 케어,
리들샷 300은 3일 주기 집중 케어,
리들샷 700은 주1회 스페셜 케어,
마일드 리들샷 50은 올데이 마일드케어입니다.
다이소에서 리들샷을 3,000원에 소량으로
판매하는데 이 조차도 많은 인기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는 많은 20대분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도 제대로 타게팅에 성공하여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리들샷에 대한 인기는 사실 멀리서
확인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일본에서도 화장품 할인 행사가 있을 때
제일 먼저 품절이 된 것이 리들샷입니다.
단지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 다이소에서도
균일가, 가성비 전략을 통해서
탄력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브이티입니다.
참고로 다이소는 1ml당 가격이 250원,
올리브영은 1ml당 860원으로
올영보다 다이소가 훨씬 더 저렴합니다.
게다가 다이소는 파우치 형태로,
올영에서는 플라스틱 컵 형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 인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것이 사실이며
이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다는 것부터
매력도가 매우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기업이 시총 6조인데
브이티는 벌써 시총 6천억을 찍는 등
너무 과한 것이 아니냐는 말을 하겠지만
일본 시장을 제대로 타게팅 성공한
브이티의 성장세는 이제가
시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 20-30대 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점점
매출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단 점도
매력적입니다.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웰쓰빌더(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약 7,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는 웰쓰빌더입니다.) 중요한 현금흐름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기업에 투자할 수 있을 지 알아보아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