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투자 TOP 5
곰손
2024.12.10
탄핵 표결 무산 여파로 우리 증시는 오늘 오후 들어 낙폭을 키우면서 연저점을 새로 쓴 채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하루 개인투자자의 1.2조 원 패닉셀이 나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불참자 105명, 이름과 얼굴을 기록
☞ PDF 원본 다운로드 [2024년 12월 9일 자 한겨레 1면]
국민의힘(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윤상현 "탄핵 반대해도 다 찍어줘"
기억하겠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투자 현황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투자 현황을 보면 2017년 1월 약 22억 달러에서 2024년 11월 1,061억 달러로 약 48배 증가했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시적인 감소 후, 4월부터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며 특히 미국 시장에 대한 투자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2022년에는 전반적인 투자 규모가 감소했다가 2023년부터 다시 증가세로 전환되었습니다.
미국 시장 선호 현상으로 2024년 11월 말 기준, 해외 전체 투자금액의 92%가 미국, 4%가 일본입니다.
상법개정 반드시 처리되어야 합니다.
일본 시장에 대한 투자는 우상향하고 있지만,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증가세가 완만합니다.
홍콩과 중국 투자는 2021년 이후 감소 추세를 보입니다.
미국 시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은 미국 기술주의 강세와 안전자산 선호 현상, 그리고 달러 강세, 국내 증시에 대한 실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1위] DIREXION DAILY SEMICONDUCTORS BULL 3X SHS ETF
반도체 섹터의 일일 성과를 3배로 추적
높은 변동성과 위험을 동반한 공격적인 투자 전략
단기 트레이딩에 적합
[4위] DIREXION DAILY TSLA BULL 2X SHARES
테슬라 주식의 일일 성과를 2배로 추적
테슬라에 대한 레버리지 익스포저 제공
테슬라 주가 변동에 민감한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
[5위] DIREXION SEMICONDUCTOR BEAR 3X ETF
반도체 섹터의 일일 성과를 -3배로 추적
반도체 시장 하락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
높은 위험과 함께 시장 하락 시 큰 수익 가능성 제공
이러한 레버리지 ETF들은 일일 재조정으로 인해 장기 보유 시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주로 단기 트레이딩이나 헤지(hedge)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품들의 높은 위험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성향은 높은 위험을 감수하고 단기간에 큰 수익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엔비디아 (NVIDIA)와 테슬라 (TESLA)에 대한 투자는 기술 및 혁신 기업에 대한 강한 선호도를 나타냅니다.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