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본느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ft. 전환사채 전환청구권 행사)
곰손
2024.06.29
화장품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고물가에 따른 가성비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비 중국 수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중으로부터 주목받고 영향을 끼치는 셀럽과 인플루언서 브랜드 확대에 따라 인디 화장품 브랜드 전성시대가 개막되었으며, 이에 따른 본느의 구조적 실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디 브랜드는 잘 알려진 화장품 회사에서 선보이는 브랜드가 아니라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론칭해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한 콘셉트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를 뜻합니다.
인디 브랜드들은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느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본느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관계수를 r이라고 할 때
|r|< 0.3 이면 관계가 적다.
0.3<|r|<0.7 이면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0.7<|r|<1.0 이면 관계가 크다.
본느 전체 매출 중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6%이며, 전체 수출금액 중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9%입니다.
미국 인디 브랜드 시장 성장으로 미국 시장 노출도가 큰 본느의 수출실적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느는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전 제품을 외주 생산방식을 통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본느는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가 상장되어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 부담으로 주가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전환사채는 기업이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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