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수익률
-28%작성시 주가
7,210 KRW24.05.08 기준
목표가
10,000 KRW39%투자의견
매수투자기간
2024/05~2024/06
이란의 드론 공격을 이스라엘의 아이언돔이 요격했다는 기사를 보고 드론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올해 3월 말에 우리나라에도 북한 괴비행체가 넘어와서 군에서 격추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드론 공격을 막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탐지, 추적, 요격 이 세 가지가 안티 드론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군수 장비의 경우 실전 운용 경험이 중요한데, 대한민국 육, 해, 공군에 실전 배치되어 이미 사용 중이며 현대위아, 한국 KDN과 통합 침입탐지 시스템을 가동 중인 기업이다

그럼 인포마크를 기존 AI 스피커를 납품하던 기업으로 볼 게 아니라 안티 드론 시스템을 공급하는 방산 기업으로 다시 봐야 할 타이밍일 것 같다.
3월 정기주주 총회를 통해 인포마크는 사명을 휴먼테크놀로지로 변경을 결의하고 이사진을 김종수 토리스스퀘어 대표이사, 박청원 토리스스퀘어 부사장을 선임하고 대표이사를 김종수 대표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에스메디의 지분도 전량 매도.
휴먼테크놀로지는 적자 기업에 환기 종목이라 본업이 중요한 게 아님.
현재 시총을 보면 1.5천억 수준에 부채 비율 20% 기업. 변동성은 크겠지만 안티 드론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는다면 기업이 탈바꿈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1백만원대 드론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서 수백억이 소모되고, 1백만원 드론으로 130억의 전차가 파괴되는 현실에서 드론 방어에 대한 비용 증가는 필수적이라는 생각.
환기 종목 해제 전까지는 변동이 심할테지만, 휴먼테크놀로지의 변화를 추적 관찰해봐야 할 타이밍일 듯.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