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27 기준
적정가치
2025.06.0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6 | 52 | - | - |
예상 PER | 15.8 | - | - | - |
주가/현금흐름 | 14.2 | 43.5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1.9 | 88.2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룰루레몬 실적: 해외 성장이 북미의 부진을 만회하고, 주가는 비싸다
작은 규모의 룰루레몬이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매출과 수익을 기록하며 2024년 상반기의 어려움을 떨쳐냈습니다. 비록 미주 지역 매출이 2% 감소했지만(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2025년에 출시될 제품들을 낙관할 수 있는 이유가 있으며, 해외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저희는 룰루레몬의 주당 적정가치 추정치인 296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으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40% 이상 상승한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지역별 분기별 매출 성장률을 고려할 때 미주 지역(전체의 74%)의 성장률은 2%로 당사 추정치와 일치했지만, 중국 본토(13%)와 기타 해외(13%)의 성장률은 각각 39%와 27%로 당사 예상치를 6%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룰루레몬은 최근 제품 개발팀을 재구성했으며, 기존 카테고리와 신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통해 2025년 이후 미주 지역의 매출 성장률을 한 자릿수 중반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본토와 기타 해외 지역의 10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매장 출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상승, 전 세계적인 애슬레저 성장, 카테고리 확장에 따라 각각 23%와 19%로 모델링했습니다. 룰루레몬의 매출 총이익과 영업 마진은 각각 58.5%와 20.5%로 당사 추정치를 60~70%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북미 판매 둔화로 인해 할인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초기 가격을 인상하고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장기적으로 Lululemon은 50%대 초반의 매출 총이익률과 약 22%의 영업 후 마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룰루레몬의 4분기 주당순이익 전망치인 5.56~5.64달러는 지나치게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례적으로 짧은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감안해 신중을 기하고 있는 점은 이해하지만, 안정적인 북미 매출과 해외 성장세를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그렇듯이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Lululemon이 핵심 사업을 강화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리적 범위를 확장하는 데 탄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경쟁을 시도하고 있지만, 우리는 Lululemon이 애슬레저 패션 트렌드에서 혜택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기와 제품의 스타일링 및 품질로 인해 프리미엄 가격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좁은 경쟁 우위 평가(Narrow Moat Rating)는 회사의 무형 브랜드 자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투자자 행사에서 발표된 5년 계획은 합리적이라고 평가합니다. 주요 3대 전략은 제품 혁신, 전자상거래, 국제 확장입니다. 제품 혁신은 핵심적입니다. 많은 경쟁사가 유사 품질의 여성용 레깅스와 애슬레저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ululemon은 이 핵심 카테고에서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도입해야 합니다. 회사 측은 남성용 제품 라인(2024년 매출의 24%)을 확대하고 신생 운동화 라인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카테고리들은 Lululemon 브랜드와 잘 맞지만, 동시에 Nike와 같은 운동복 기업들과 직접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Lululemon이 본사 지역 외로 확장할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2024년 매출의 25%가 아메리카 지역 외에서 발생했지만, 이는 2년 전 16%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는 Lululemon이 해외에서 브랜드를 구축 중이며, 세계 2위 액티브웨어 시장인 중국에서 신규 매장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확대의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2025년 말까지 중국 본토에 17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22년 말 대비 약 75% 증가한 수치입니다. 2034년에는 아메리카 지역 외 매출이 $11.2억 달러(2024년 $2.7억 달러에서 증가)에 달해 총 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른 업계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Lululemon은 생산을 아시아의 공장에 아웃소싱합니다. 따라서 미국 수입품에 대한 높은 관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해당 기업이 일부 비용을 가격 인상과 공급망 변경을 통해 상쇄할 수 있지만, 모든 비용을 상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많은 경쟁사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Lululemon은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생산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4년 평방피트당 매출은 약 $1,600에 달했으며, 약 22%-23%의 영업 마진은 매우 높습니다.
- Lululemon은 2024년 매출의 13%만을 차지한 중국 본토 시장에서 큰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웨어 시장입니다.
- Lululemon은 아슬레저(athleisure)의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으며, 이는 사람들의 옷차림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저성장 의류 산업에서 몇 안 되는 강점 분야 중 하나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Lululemon의 주요 의류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 회사는 Athleta, Vuori, Alo Yoga와 같은 기업들로부터 도전받고 있으며, Nike는 Skims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Lululemon의 미국 매출 성장률은 경쟁 위협과 자체적인 실수로 인해 둔화되었습니다. 현재 무역 분쟁으로 인한 관세와 경제 위기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ululemon은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에서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북미 지역에서 달성한 성공을 재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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