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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실적: 북미 수요 개선 조짐이 미미해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by 모닝스타

2025.02.05 오전 04:26

모닝스타 등급

2025.02.04 기준

적정 가치

58.00 USD

2025.02.04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모닝스타 이미지

볼 실적: 북미 수요 개선 조짐이 미미해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투자부적격 등급을 받은 Ball은 깜짝 놀랄만한 일이 거의 없는 압도적인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주로 북미, 남미, 중미 시장의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약 1% 감소했습니다. 유럽에서의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여 Ball의 분기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Ball은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에서 지속적으로 진전을 이루었고 분기 운영 효율성 개선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유럽에서의 지속적인 강세는 고무적이지만, 북미와 남미에서의 역풍은 4분기에도 지속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단기 수익 감소로 인해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60달러에서 58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Ball의 북미 및 중미 음료 패키징 사업은 4분기에 어려운 최종 시장 역학 관계에 직면했습니다.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한 반면 이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1년 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한 자릿수 중반의 물량 감소율로 인해 분기 매출이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미지근한 소비 심리와 알루미늄 가격 하락의 영향이 컸습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는 국내 맥주 물량이 제한되어 북미 지역에서 물량 압박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앞으로 국내 맥주의 역풍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전반적인 수요 회복으로 2025년에는 긍정적인 물량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EMEA 음료 패키징 부문은 4분기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가까이 증가하며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캔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은 것으로, 분기 중 유일하게 한 자릿수 중반의 물량 성장을 기록한 지역입니다. 유럽은 친환경 포장재로의 전환에 따른 혜택을 계속 누리고 있으며, 경영진은 이 지역에서 또 한 번의 호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경영진의 의견에 대체로 동의하며, 2025년에는 EMEA 지역의 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Ball은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음료 캔 생산업체입니다. 주로 탄산음료와 맥주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캔은 역사적으로 저성장 산업이지만 기존 업체에게는 유리한 경쟁 역학 관계가 형성된 산업입니다. Ball은 2016년에 Rexam을 대규모로 인수하면서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음료 캔 생산업체가 되었습니다. 인수 조건으로 Ball은 미국 내 8개 알루미늄 캔 공장을 매각해야 했습니다. 이 자산은 Ball의 경쟁사인 Ardagh에 매각되었습니다. 인수 이후 Ball은 특정 산업(예: 철강 식품 및 에어로졸 용기)과 지역(중국)에서 철수하여 높은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장에서 알루미늄 캔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Ball의 4개 부문 중 3개 부문은 음료 패키징, 북미 및 중미(2024년 매출의 48%), 음료 패키징, EMEA(29%), 음료 패키징, 남미(17%)에서 알루미늄 캔을 제조합니다. 회사가 진출한 국가별로는 북미,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남미에서 각각 전체 음료 용기 출하량의 42%, 43%, 50%를 차지했습니다. 알루미늄 캔에 대한 선진국 시장의 수요는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여 일부 최종 시장에서는 공급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친환경 포장재를 향한 전 세계적인 변화는 알루미늄 캔에 강력한 순풍을 제공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알루미늄 캔 시장 점유율이 완만하게 상승함에 따라 선진국 시장의 수요도 완만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성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 경제와 신제품 출시(예: 알루미늄 컵)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Ball Corporation은 2024년 2월 항공우주 사업을 56억 달러의 현금으로 BAE Systems에 매각했습니다. 항공우주 사업 매각은 순수 알루미늄 패키징 제조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Ball의 계획의 또 다른 단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Ball은 친환경 패키징 분야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면서 알루미늄 음료 패키징 사업에 집중해 왔습니다. Ball은 2018년에 철강 식품 및 에어로졸 자산의 51%를 매각하여 Ball 메탈팩을 설립한 후 2022년에 소노코에 매각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Ball의 생산 능력 확장 계획은 회사의 성장 전망을 증폭시킬 것입니다. 신제품과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가 물량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 알루미늄 캔은 플라스틱보다 선호되는 친환경 음료 포장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생 가능한 제품으로의 전환은 회사에 강력한 순풍을 제공할 것입니다.
  • 항공우주 사업을 매각한 Ball은 이제 순수 알루미늄 캔 생산업체가 되었으며, 경영진은 경쟁 우위에 있는 음료 포장 사업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Ball의 생산 능력 확장 계획은 공격적인 것으로 판명될 수 있으며, 수요가 적당히 유지될 경우 상당한 양의 초과 생산 능력에 대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청량음료가 물로 대체되고 주류 맥주가 병에 담긴 수제 맥주로 대체됨에 따라 캔 제조업체는 가동률 하락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 선진 시장의 성숙한 수요가 낮은 성장률로 이어지면서 Ball은 성장을 위해 신흥 시장에 의존해야 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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