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1 기준
적정가치
2025.01.3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 | 132.5 | - | - |
예상 PER | 13.1 | - | - | - |
주가/현금흐름 | 10.7 | 15.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7.4 | 25.4 | - | - |
배당수익률 % | 2.18 | 1.43 | - | - |

콘스텔레이션 브랜드 실적: 약한 소비자 심리가 2025년 매출과 단기 전망에 타격을 입다
중요한 이유: 2025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은 지난 5년 동안의 평균 4%에서 둔화되었으며, 이는 특히 히스패닉계 소비자들 사이에서 약한 심리로 인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망에 따르면 경영진은 단기적으로 큰 개선을 기대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경쟁사인 AB InBev와 Molson Coors에 비해 Constellation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고려할 때 거시적 역풍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히스패닉 집단(예를 들어, Modelo의 전체 음주자의 50%)이 직면한 도전과제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향후 3년 동안 매출 성장률 추정치를 각각 5.7%, 6.0%, 5.6%에서 0%, 3%, 3%로 낮출 계획입니다. 회사는 유통을 확대하고 비히스패닉계 음주자를 더 많이 모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지만, 이러한 노력이 성과를 거두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단기적인 성장의 역풍을 고려하여 와이드 모트의 컨스텔레이션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를 274달러에서 한 자릿수 중반의 비율로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단기적인 성장 전망을 비관적으로 평가한 시장 가격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주 혁신과 유통 이익이 장기적으로 매출 성장을 한 자릿수 중반의 궤도로 회복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요 통계: 경영진이 매출 예측 감소와 미국 관세로 인한 비용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맥주 영업 마진 목표를 39%-40%로 유지했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우리는 이 맥주 회사가 1%-2%의 역사적 범위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가격을 인상하는 것을 자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소싱 최적화, 용량 활용도 향상, 물류 생산성 향상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맥주 생산량의 39%를 차지하는 알루미늄 캔에 대한 25% 관세로 인한 비용 인플레이션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의견
콘스텔레이션 브랜드에 와이드모트 등급을 부여한 이유는 이 회사의 최고 판매 멕시코 맥주 포트폴리오가 누리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긴밀한 유통업체 관계, 그리고 조달 및 광고에서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콘스텔레이션은 2013년 미국 내 모델로, 코로나 등 멕시코 맥주 브랜드의 독점 유통권을 인수한 덕분에 구조적으로 매력적인 미국 프리미엄 수입 맥주 부문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업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 10년간 일련의 스마트한 광고 캠페인과 양조 과정에서의 강력한 품질 관리를 통해 두 대표 브랜드의 인기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미국의 전체 맥주 판매량은 수년간 정체되어 있지만, 콘스텔레이션은 프리미엄화의 순풍을 타고 지난 몇 년간 한 자릿수의 높은 판매량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강점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전통적인 히스패닉 소비자층을 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유통업체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더 많은 소매점, 바, 레스토랑에 맥주를 입점시켰습니다. 소비자 충성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관련된 소셜 화폐, 탄탄한 혁신 파이프라인에 힘입어 향후 몇 년간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판매량 성장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지역 및 지역 차원에서 위협이 되는 수제 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증류주 기반 즉석 음료 등 맥주와 인접한 카테고리의 경쟁적 잠식 등 위험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함량 표시, 소비세, 관세 인상 가능성(기본 시나리오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에 대한 규제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 약세와 상위 브랜드의 부재로 인해 와인 및 주류 사업(매출의 18%)의 턴어라운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회사가 진화하는 경쟁 및 거시 환경에 민첩하고 실용적으로 대처하고 브랜드 역량과 운영 전문성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잘 구축된 유통업체 관계는 Constellation의 맥주 판매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촉진할 것입니다.
- 멕시코에서 물 공급을 확보하고 양조 능력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향후 수년간 견고한 매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디지털 역량과 이커머스 유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를 통해 맥주 업체에게 매력적인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모델로와 코로나 브랜드를 둘러싼 유통권으로 인해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사업은 미국 시장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외에서 성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컨스텔레이션은 수제 맥주 업체 외에도 새로운 맛과 새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하면서 맥주와 비슷한 알코올 함량을 가진 다양한 음료 혁신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실적 약세는 전체 마진과 수익률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