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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카 실적: 8등급 트럭 판매 약세로 저점에 근접한 듯

by 모닝스타

2025.01.29 오전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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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29 기준

적정 가치

93.00 USD

2024.11.05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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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카 실적: 8등급 트럭 판매 약세로 저점에 근접한 듯

Paccar의 4분기 트럭, 부품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4% 감소한 7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4년 연간 매출은 5% 감소한 316억 달러로, 3년 연속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한 후 부진한 한 해를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성장 둔화의 주요 원인은 미국 트럭 운송 산업의 침체와 이에 따른 대형 트럭 신규 주문의 정상화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트럭, 부품 및 기타 매출은 팬데믹으로 인한 신규 트럭 주문 급증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등 전반적인 수익 창출은 비교적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직업용 최종 시장의 강세, 탄력적인 소형 트럭 산업 동향, 부품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인합니다. 트럭 판매는 18% 감소한 반면 부품 판매는 4% 증가했습니다. 총 트럭, 부품 및 기타 영업 마진은 12.8%로 38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는 매출 감소로 인한 레버리지 손실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성은 예상 가동률을 밑돌았습니다. 경영진은 2025년 미국과 캐나다의 8등급 트럭 업계 소매 판매량이 25만대에서 28만대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중간값은 2024년과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5년으로 갈수록 트럭 운송 환경이 더 유리한 운영 조건에 직면하게 되어 운송업체들이 차량을 교체하고 잠재적으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클래스 8 트럭 시장은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Paccar는 2025년 한 해 동안 7억~8억 달러의 자본 지출과 4억 6,000만~5억 달러의 연구 개발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 자본 지출과 R&D 지출은 각각 7억 9,600만 달러와 4억 5,300만 달러였습니다. 장기적인 모델 가정은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93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크게 조정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당사는 Paccar가 궁극적으로 자율주행 및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더라도 여전히 2위의 트럭 제조업체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Parker는 오랫동안 프리미엄 트럭 브랜드인 Kenworth, Peterbilt, DAF로 잘 알려져 왔습니다. Paccar의 트럭은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 가장 내구성 있고 연료 효율적인 트럭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러한 요소는 차량 소유주와 트럭 운전자 사이에서 이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 평판 형성으로 이어졌습니다. Paccar의 전략은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당사는 이것이 단기적으로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당사는 Paccar가 브라질, 인도, 중국 및 호주 정부 당국이 새로운 배출 기준을 도입함에 따라 계속해서 활동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로 인해 차량 소유주들은 향후 몇 년 동안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는 트럭으로 차량을 교체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Paccar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럭 업계는 전 세계적인 새로운 배출 규제로 인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당사는 Paccar가 무배출 시대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 필요한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 기업은 2021년 초에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Auror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BEV 프로토타입도 출시했습니다. 당사는 트럭 산업의 전기화가 점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Paccar가 적당한 생산량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는 2022년과 2023년에 새 트럭 주문이 비정상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트럭 시장의 정상화 단계를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당사는 (노후 트럭에 대한) 대체 수요가 Paccar의 하방 위험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당사는 트럭 산업이 제로 배출 환경으로 이동하더라도 Paccar가 여전히 주요 장비 공급업체 중 하나로 남을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로, 당사는 동사가 디젤 사업에서 얻는 강력한 수익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가정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화물 수요와 수익성 기간 동안 차량 소유주들은 노후 트럭을 교체할 수 있어 Paccar의 새 트럭 주문과 매출이 증가합니다.
  • 차량 소유주들은 특히 트럭 업종의 노동력 공급이 부족한 시기에 운전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Paccar의 프리미엄 트럭 브랜드 구매를 늘립니다.
  • 브라질, 인도, 중국 및 호주의 새로운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차량 소유자는 더 많은 배기가스 규제 준수 트럭을 구매하고, 이는 Paccar에 이익이 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여러 트럭의 소유주는 화물 수요 약화에 직면하여 새로운 트럭 구매를 중단하고 Paccar의 매출에 압박을 가합니다.
  • 새로운 시장 진입자들이 혁신적인 제로 배출 차량에 대해 차량 소유주들로부터 더 많은 주문을 확보할 수 있어 Paccar의 경쟁 우위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 Paccar의 배출 감소 및 대체 동력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새로운 배출 기준에 뒤처질 경우, 새로운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한 경쟁사들과 신규 진입자들이 더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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