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12.1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61.5 | 60.8 | - | - |
예상 PER | 52.9 | - | - | - |
주가/현금흐름 | 47 | 46.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1.5 | 50.9 | - | - |
배당수익률 % | 0.1 | 0.11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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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코 실적: 2024년 이익 호조, 공정가치 추정치 13% 상승,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된 상태
하이코의 비즈니스는 최종 시장에서 수요 증가와 일부 가격 책정력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수익 성장 궤도에 추가하기 위해 인수할 수 있는 소규모 기업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항공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하이코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항공우주 공급망이 보잉과 에어버스의 생산량 증가를 방해함에 따라 새로운 비행기의 상대적 희소성으로 인해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방위 시장에서는 표적 시스템 및 시뮬레이터와 같이 성장한 분야에도 특수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결론: 유기적 매출 전망치가 높아지고 향후 인수 가격이 덜 비관적으로 추정됨에 따라 협갯벌 하이코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73달러에서 196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특히 2025년 상용 애프터마켓 부품 성장률 전망치를 6%에서 13%로 상향 조정했으며, 중기적으로 하이코가 인수에 지불해야 할 매출 배수를 5에서 3으로 낮췄습니다. 월스트리트 전망치에 비해 다소 부진한 매출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거래 초반에 하이코 주가를 9% 하락시켰지만, 최근 주가는 여전히 공정가치 추정치보다 약 20% 높은 수준으로 여전히 다소 고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차기 트럼프 행정부가 주도하는 잠재적인 비용 절감 노력에 따라 예측을 변경하지는 않았지만, 국방부가 2차 공급업체로부터 부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Heico의 교체 부품 사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영진은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이러한 전망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으며, 저희는 궁극적으로 업계가 노후화된 항공기에 대해 구하기 어려운 부품을 공급하는 경쟁이 심화되는 것을 환영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투자 의견
Heico는 항공우주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가 예비 부품을 교체할 때 발생하는 전환 비용을 활용합니다. OEM은 일반적으로 제품의 연구 개발 및 규제 감항성 인증에 드는 막대한 비용을 애프터마켓에서 서비스 및/또는 교체할 때 부과하는 가격에 포함시킵니다. 하이코는 이러한 복잡한 부품을 원래 개발 비용의 일부로 리버스 엔지니어링하고, 기능적으로 동등한 부품을 판매 또는 설치할 수 있는 규제 승인을 획득하며, 원래 부품보다 약 30~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미국에서는 FAA 부품 제조 기관 또는 PMA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의 구매자는 항공기의 감항성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OEM 또는 PMA 인증 부품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규제 승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최신 항공기 운영자는 엔진 OEM과의 장기 서비스 계약 또는 항공기의 재판매 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리스 조건 때문에 OEM 부품을 고수하며, 일반적으로 서비스 수명 후반기에 항공기 및 시스템용 부품을 공급하는 데 Heico가 제한을 받습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신규 진입자가 없다는 것과 OEM과의 합리적 경쟁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가정을 전제로 작동합니다. 신규 진입자는 규제 장애물과 항공우주 부품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어려움과 비용으로 인해 제한을 받는 반면, 하이코는 오랜 기간 성공적인 PMA 승인과 부품의 안전한 배치 실적을 쌓아왔습니다. 하이코는 복제하는 부품과 수명 주기, 대상 고객에 대한 선택적 접근을 통해 OEM과의 비합리적인 경쟁을 피하고 있습니다. 방위 산업 분야에서는 보다 복잡한 시스템에 통합되는 틈새 소량 부품을 생산합니다. 하이코의 방위 사업 매출 성장의 원동력은 대형 방위 계약업체의 막대한 수주잔고에 있습니다. 하이코는 소규모 기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해 왔으며, 하이코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통합할 수 있는 소규모 항공우주 및 방위 공급업체의 대규모 파편화된 기반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Heico는 Heico와 비슷한 규모의 PMA 부품 카탈로그를 보유한 Wencor를 사모펀드로부터 20억 달러가 조금 넘는 현금과 주식으로 인수했는데, 이는 지금까지의 인수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하이코는 항공우주 분야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시장 부문인 고도로 복잡한 항공기 부품의 대체 부품을 OEM으로 필요한 R&D 비용의 일부만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합니다.
- 하이코의 방위 제품용 부품은 복잡한 시스템에 고도로 통합되어 있어 대체나 대체 가능성이 낮고 대체가 어렵습니다.
- 하이코는 우수한 기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인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사모펀드가 방산 공급업체 시장에 진입하면서 인수 대상 기업의 가격을 인상할 수 있으며, 이는 하이코의 가치 창출형 비유기적 성장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하이코의 방산 매출은 미군의 자금 지원과 우선순위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항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Heico가 성장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부품을 복사하는 OEM과 '평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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