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멜 실적: 2025 회계연도에는 터키와 견과류 역풍이 완화될 것이지만, 주식은 상당히 가치가 있습니다.

by 모닝스타

2024.12.05 오전 08:50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31.00 USD

2023.1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0.225.9--
예상 PER18.5---
주가/현금흐름12.822--
주가/잉여현금흐름16.130.8--
배당수익률 %3.84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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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멜 실적: 2025 회계연도에는 터키와 견과류 역풍이 완화될 것이지만, 주식은 상당히 가치가 있습니다.

호멜의 2024 회계연도는 칠면조 통조림 가격의 급격한 하락(EPS에 0.05달러의 역풍)과 서퍽 플랜터 시설의 일시적인 가동 중단(0.06달러)으로 인해 타격을 입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2025 회계연도에는 각각 약 2센트로 약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2023 회계연도부터 2026 회계연도까지 2억 5천만 달러의 영업 이익 성장에 대한 가이던스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에 따르면 2026 회계연도에는 2억 달러 이상의 상당한 금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회계연도에 실현된 7,500만 달러에 더해 1억~1억 5,000만 달러의 추가 이익과 스낵넛 사업부의 정상화를 위한 회사의 혁신 및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통해 2026 회계연도 목표 달성은 여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내로우모트 호멜의 공정가치 추정치인 주당 31달러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 회계연도 프리프린트 탑라인 추정치인 125억 달러는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장기 추정치는 호멜이 재차 제시한 2026 회계연도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입니다. 소비자 포장 식품 노출의 경우, 시장이 매력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좁쌀 제너럴 밀스는 여전히 공정가치 추정치 대비 12% 할인된 저평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호멜은 59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현재 3.6%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는 호멜은 약 8%의 잉여현금흐름 마진에 대한 예측을 고려할 때 예측 기간 동안 계속해서 배당금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호멜 푸드는 Jennie-O, 스팸, 딘티 무어 등 육류 중심의 인기 브랜드와 다양한 호멜 브랜드 상품을 통해 오랫동안 미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브랜드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멜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스키피, 플랜터스 같은 비육류 단백질 브랜드와 애플게이트 같은 브랜드 육류 제품을 인수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전체 과카몰리, 헤르데즈, 해피 리틀 플랜츠와 같은 에스닉 및 신흥 식품에도 진출했습니다. 호멜은 육류 상품에 대한 노출을 줄였지만, 산업 구조상 칠면조 상품에 대한 노출이 여전히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브랜드 사업이 안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칠면조 변동성으로 인해 수익성에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투입 비용 인플레이션, 조류 독감, 공급망 문제, 공급 과잉이 최근의 역풍으로 작용하면서 식품 판매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호멜은 이러한 리스크를 상쇄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하고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완화되어 매출 성장률과 영업 마진(각각 약 2%, 11%)에 대한 장기 전망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단기적인 변동성은 여전히 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견조한 수요에 따른 14%의 유기적 매출 성장이 투입 비용 인플레이션의 급증으로 인한 영업 마진 160%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2023년에 호멜은 판매를 간소화하고 교차 판매를 개선하기 위해 제품별이 아닌 고객 채널(소매, 식품 서비스, 해외)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했습니다. 이제 고객은 한 명의 영업사원과 거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상품화된 성과와 브랜드 성과를 분리하는 등 세부적인 수준에서 성과에 대한 투명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매업은 한 자릿수 영업이익률로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규모는 훨씬 작지만 수익성이 높은 식품 서비스는 약 30%의 마진으로 10% 중반대입니다. 소매업은 브랜드를 활용하고 외식업은 미개척 시장을 공략하면서 두 부문 모두 한 자릿수의 낮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외식업은 타격을 입었지만 소매업은 큰 수혜를 입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두 분야가 함께 수요 다변화를 창출하고, 외식업의 혁신을 소매업으로 가져갈 수 있는 테스트의 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호멜은 플랜터스가 이전 소유주에게 빼앗긴 시장 점유율을 되찾기 위해 브랜드 지출에 집중하여 스낵 카테고리에서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 호멜은 배당금을 계속 늘릴 뿐만 아니라 금고에 더 많은 현금을 채워서 중기적으로 특별 배당, 자사주 매입 또는 인수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 호멜의 일부 제품은 이미 브랜드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해외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식품은 (다른 대형 제조업체 및 소규모 틈새 사업자와의)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며, 호멜이 혁신과 광고에 대한 지출을 줄인다면 시장 점유율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호멜은 원가와 판매 가격 모두에서 상품 가격 노출에 직면해 있습니다. 호멜은 물량 감소를 인지하지 못한 채 높은 가격으로 최종 고객에게 비용을 전가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호멜은 빠르게 변화하는 스타트업에 뒤처지는 노후화된 제품으로 인해 고객 취향의 변화에 뒤처질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프로모션 지출 증가로 이어져 매출과 수익성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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