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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by 모닝스타

2025.03.15 오전 04:29

모닝스타 등급

2025.05.09 기준

적정가치

250.00 USD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2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0.4306.1--
예상 PER138.9---
주가/현금흐름62.179.1--
주가/잉여현금흐름154.3255.8--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전기차 성장이 정체되면서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산업, 특히 자동차 중심의 반도체와 리튬 산업이 단기적으로 둔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이러한 산업이 전기차 전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도입에 대한 합의에 동의하지만,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기업에 대해서는 시장보다 더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거시적 성장과 기업 가치 사이의 시장 괴리는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결론: 2024년 14%에 불과했던 전기차가 2030년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더 저렴한 장거리 전기차가 판매되고 고속 충전 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전기차 판매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자동차 OEM 업체인 노모트 BYD, 노모트 제너럴 모터스, 노모트 르노, 협모트 테슬라를 최선호주로 추천합니다. 자동차 공급업체로는 협공형 보그워너를 선호합니다. 배터리 분야에서는 노모트 현대 암페렉스 테크놀로지를 가장 많이 추천합니다. 리튬 분야에서는 내로우모트 Albemarle과 내로우모트 SQM을 추천합니다. 반도체에서는 와이드모트 NXP와 내로우모트 온세미를 선호합니다. 유틸리티 분야에서는 노모트 Consolidated Edison과 내로우모트 Edison International을 추천합니다. 라인 사이: 전기차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는 리튬입니다. 강력한 글로벌 전기차 성장은 시장을 공급 과잉에서 균형으로 되돌려 놓을 것이며, 수년래 최저치에서 가격이 상승할 것입니다. 저가 리튬 생산업체의 경우, 현재 밸류에이션 대비 강한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장기 한계 생산 비용 추정에 따르면 리튬 가격은 2026년 말까지 현재 수준에서 두 배인 톤당 2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 최대의 배터리 전기 차량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 미만의 기간 동안 이 회사는 스타트업에서 모델 S와 모델 X 차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로 성장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입문형 럭셔리 자동차 및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형 트럭인 사이버트럭과 대형 트럭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래에 저렴한 SUV, 럭셔리 스포츠카, 로봇택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 소비자로의 확산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시장 리더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3분의 1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테슬라는 2022년에 두 개의 신규 공장을 개장해 생산 능력을 확대했습니다. 테슬라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시장 선도 기술 개선과 제조 비용 절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량 채택되려면 모든 차량 카테고리에서 장거리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과 비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테슬라는 제조 과정의 자동화 및 효율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부품 수를 줄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테슬라는 자체 배터리 일부를 설계합니다. 테슬라의 목표는 장기적으로 비용을 50% 이상 줄이는 것입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지역 내 고속 충전 인프라가 널리 보급되어야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 유럽,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 지역에 설치된 고속 충전소로 구성된 슈퍼차징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도 계획中です. 우리는 2030년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율주행 차량(테슬라의 로봇택시 서비스 포함)이 승차 공유 서비스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로봇택시가 인간 운전사보다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소비자 및 유틸리티 기업에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합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테슬라는 이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테슬라는 전기차(EV), 자율주행차(AV), 배터리,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로 자동차 및 전력 발전 산업을 혁신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는 향후 몇 년간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에 따라 이익 마진이 증가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로봇 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사로부터의 라이선스 판매로 이어질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와 신규 진입업체들은 전기차 개발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이는 테슬라의 판매 성장 둔화와 경쟁 심화로 인한 가격 인하 압력으로 이어져 이익 마진이 감소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로봇택시 제품의 출시 지연과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모(Waymo)와의 경쟁으로 인해 가치 파괴적일 것입니다.
  •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정치적 활동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테슬라 구매를 꺼리게 만들며, 이는 판매량과 이익 감소로 이어질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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