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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by 모닝스타

2025.03.15 오전 04:29

모닝스타 등급

2025.03.14 기준

적정가치

250.00 USD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22.5306.1--
예상 PER87.7---
주가/현금흐름58.679.1--
주가/잉여현금흐름244.2255.8--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전기차 성장이 정체되면서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산업, 특히 자동차 중심의 반도체와 리튬 산업이 단기적으로 둔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이러한 산업이 전기차 전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도입에 대한 합의에 동의하지만,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기업에 대해서는 시장보다 더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거시적 성장과 기업 가치 사이의 시장 괴리는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결론: 2024년 14%에 불과했던 전기차가 2030년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더 저렴한 장거리 전기차가 판매되고 고속 충전 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전기차 판매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자동차 OEM 업체인 노모트 BYD, 노모트 제너럴 모터스, 노모트 르노, 협모트 테슬라를 최선호주로 추천합니다. 자동차 공급업체로는 협공형 보그워너를 선호합니다. 배터리 분야에서는 노모트 현대 암페렉스 테크놀로지를 가장 많이 추천합니다. 리튬 분야에서는 내로우모트 Albemarle과 내로우모트 SQM을 추천합니다. 반도체에서는 와이드모트 NXP와 내로우모트 온세미를 선호합니다. 유틸리티 분야에서는 노모트 Consolidated Edison과 내로우모트 Edison International을 추천합니다. 라인 사이: 전기차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는 리튬입니다. 강력한 글로벌 전기차 성장은 시장을 공급 과잉에서 균형으로 되돌려 놓을 것이며, 수년래 최저치에서 가격이 상승할 것입니다. 저가 리튬 생산업체의 경우, 현재 밸류에이션 대비 강한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장기 한계 생산 비용 추정에 따르면 리튬 가격은 2026년 말까지 현재 수준에서 두 배인 톤당 2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이 회사는 Model S와 Model X 차량을 통해 스타트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로 성장했습니다. Tesla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엔트리급 고급 차량과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트럭인 사이버트럭과 세미트럭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SUV, 고급 스포츠카, 로보택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Tesla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적인 소비자 채택으로 성장함에 따라 시장 리더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Tesla는 2022년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Tesla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선하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려면 내연기관 엔진과 비용 및 기능 면에서 동등한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Tesla는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총 부품 수를 줄이는 등 제조 공정의 자동화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의 목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50% 이상 절감하는 것입니다. 기능적 동등성에 도달하려면 Tesla가 판매하는 장거리 전기차와 같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가 있어야 합니다. Tesla는 또한 미국, EU,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에 구축된 고속 충전기로 구성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와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대중적인 전기차 도입의 기능적 장벽인 장거리 주행에 대한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Tesla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등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유틸리티를 대상으로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테슬라는 그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esla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배터리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을 통해 자동차 및 발전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Tesla는 향후 몇 년 동안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개선되고, 로봇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라이선스로 이어지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규 진입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Tesla는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경쟁 심화로 인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어 수익 마진이 약화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웨이모와의 경쟁으로 인해 로봇택시 제품이 지연되고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가치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 Tesla의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사업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더 낮은 수익을 감수하려는 배터리 생산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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