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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까지 자율주행차가 미국 및 캐나다 차량호출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y 모닝스타

2025.03.11 오전 08:05

모닝스타 등급

2025.03.10 기준

적정가치

250.00 USD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2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08.9306.1--
예상 PER75.2---
주가/현금흐름52.179.1--
주가/잉여현금흐름217255.8--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2035년까지 자율주행차가 미국 및 캐나다 차량호출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드헤일 시장에 진입하는 로보택시의 승자와 패자에 대한 시장의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알파벳의 웨이모와 테슬라의 로보택시가 가장 큰 승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차량 호출 서비스 제공업체인 Uber와 Lyft도 이러한 변화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은: 현재 차량 호출 시장의 1% 미만인 로보택시가 2035년에는 5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는 Waymo가 유일한 로보택시 제공 업체이지만, 향후 몇 년 내에 Tesla가 이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와 웨이모가 로보택시 전환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봇택시는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운전자보다 안전하기 때문에 빠르게 도입될 것입니다. 또한 평균적인 인간 운전자보다 하루에 약 50% 더 많이 운행하므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더 적은 수의 차량이 필요할 것입니다. 와이드 모트 알파벳은 로보택시 노출이 가장 많은 종목 중 가장 상승 여력이 높은 종목으로, 현재 4등급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는 탑픽입니다. 좁은 모트 테슬라, 좁은 모트 우버, 노모트 리프트는 3등급 영역에서 거래됩니다. 테슬라는 서비스 중단 시나리오에서 불균형적인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라인 사이: 자율주행차 보급을 가속화할 두 가지 동인이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공급업체의 수익성 향상과 미국 연방 규정의 제정입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현재 요구되는 주별 승인 절차를 대체하는 연방 규제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셋 라이트 모델을 사용하는 AV 공급업체의 수익성이 개선될 것입니다. AV 공급업체가 AV를 판매한 후 AV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이 비즈니스 모델은 단위 경제성 분석 결과 가장 수익성이 높은 옵션이며, AV 공급업체와 파트너가 될 차량호출 업체에도 도움이 됩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이 회사는 Model S와 Model X 차량을 통해 스타트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로 성장했습니다. Tesla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엔트리급 고급 차량과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트럭인 사이버트럭과 세미트럭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SUV, 고급 스포츠카, 로보택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Tesla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적인 소비자 채택으로 성장함에 따라 시장 리더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Tesla는 2022년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Tesla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선하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려면 내연기관 엔진과 비용 및 기능 면에서 동등한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Tesla는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총 부품 수를 줄이는 등 제조 공정의 자동화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의 목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50% 이상 절감하는 것입니다. 기능적 동등성에 도달하려면 Tesla가 판매하는 장거리 전기차와 같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가 있어야 합니다. Tesla는 또한 미국, EU,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에 구축된 고속 충전기로 구성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와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대중적인 전기차 도입의 기능적 장벽인 장거리 주행에 대한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Tesla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등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유틸리티를 대상으로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테슬라는 그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esla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배터리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을 통해 자동차 및 발전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Tesla는 향후 몇 년 동안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개선되고, 로봇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라이선스로 이어지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규 진입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Tesla는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경쟁 심화로 인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어 수익 마진이 약화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웨이모와의 경쟁으로 인해 로봇택시 제품이 지연되고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가치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 Tesla의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사업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더 낮은 수익을 감수하려는 배터리 생산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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