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13 기준
적정가치
2025.03.1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1.5 | 24.6 | - | - |
예상 PER | 16.8 | - | - | - |
주가/현금흐름 | 8.3 | 9.5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1.2 | 15.8 | - | - |
배당수익률 % | 1.42 | 1.4 | - | - |

AB인베브 실적: 중국에서의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고무적인 결과
안호이저-부시 인베브의 4분기 및 연간 실적이 우리의 추정치에 부합하는 것으로 발표됨에 따라, 우리는 이 회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83유로/$90로 유지합니다. 주요 시장의 소비 환경이 부진한 가운데 연간 헥토리터당 매출이 4.3% 성장한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연간 정규화 EBITDA 성장률은 8.2%로 가이던스보다 약간 앞섰습니다. 경영진은 2025년에도 중기 목표인 4~8%에 부합하는 유기적 EBITDA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2025년에 환경이 개선되면 실적에 순풍이 불 것으로 예상합니다. 발표 이후 2월 26일 주가가 8%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저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분기 유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반면, 거래량은 1.9% 감소했습니다. 가장 호조를 보인 시장은 멕시코, 콜롬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전년 대비 탑라인 성장이 가격과 물량 사이에서 균형을 이뤘습니다. 미국에서는 매출이 0.8% 증가했으며, 헥토리터당 매출은 2.5% 증가했습니다. 도매업체에 대한 매출은 1.7% 감소하며 여전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중국은 19%의 볼륨 감소와 마이너스 채널 믹스로 인해 매출이 20.1% 감소하며 이번 분기에도 계속해서 부진했습니다. 수익성은 이번 분기에도 강세를 보였는데, 유기적 매출총이익률이 153% 포인트 확대되고 정상화된 EBIT 마진이 199%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이는 회사의 프리미엄화 전략과 생산성 이니셔티브의 성공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AB인베브는 주당 1.00유로의 연간 배당금을 제안했으며, 2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잘 실행하고 있습니다. 순부채/EBITDA가 전년 동기 3.38배에서 개선된 2.89배를 기록하는 등 디레버리징에 집중하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합니다.
투자 의견
안호이저-부시 인베브는 지난 10년 동안 펼쳐진 맥주 업계 통합을 주도했습니다. 인베브는 이전 인수로 인해 2위 업체인 하이네켄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양을 생산하는 최대 맥주업체가 되었습니다. 인베브는 여러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상당한 고정비 레버리지와 조달 가격 결정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마진, 투자 자본에 대한 초과 수익률, 동급 최고의 전환율이 이를 반영합니다. 업계의 높은 통합도를 고려할 때, 향후 맥주 업체들 사이에서 혁신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대신, 인베브는 유기적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인베브가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회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인베브는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볼륨 성장 전망이 매력적인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과 잘 구축된 시장 진입 경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들이 국산 맥주에서 외국산 맥주로 전환하는 장기적인 프리미엄화 추세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인베브는 버드와이저, 코로나, 스텔라 아르투아 등 프리미엄 부문의 강자로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베브는 B2B 플랫폼인 Bees를 비롯한 디지털 솔루션으로 업계에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매출의 70% 이상이 이 솔루션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인베브는 남미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제 딜리버리와 타다 딜리버리 등 가정 배달을 위한 소비자 직접 배송 애플리케이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음식 배달 분야는 경쟁이 치열하여 Uber Eats와 같은 플랫폼에서 주류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플랫폼을 통해 인베브가 동종 맥주 업체보다 우위를 점하고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비용 우위와 광범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덕분에 경기 주기 동안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20년 동안 선진 시장의 물량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인베브의 광범위한 지리적 입지와 프리미엄화 전략 덕분에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인베브의 전 세계적 규모와 유통망은 엄청납니다. 상위 20개 브랜드는 각각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판매량은 가장 가까운 경쟁사의 두 배 이상입니다.
- 인베브는 암베브의 지분 62%, 버드와이저 APAC의 지분 87%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신흥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인베브의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소비자들이 국내 브랜드에서 해외 브랜드로 전환하는 장기적인 프리미엄화 추세에 좋은 징조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인베브는 거시 및 환율 변동과 지정학적 사건이 실적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라틴아메리카와 아프리카 등 변동성이 큰 시장으로 진출했습니다.
- 맥주는 특히 선진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한 산업이며, 카테고리 간 가격 경쟁으로 인해 수익률이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진 시장의 소비자들은 주류 소비를 줄이고 맥주 대신 와인, 증류주, 즉석 혼합 음료 등 인접 카테고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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