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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l 실적 발표: 엇갈리는 최종 시장 수요로 출하량 제한... 비용 관리가 숨통을 틔워

by 모닝스타

2024.11.01 오전 08:05

모닝스타 등급

2025.01.31 기준

적정 가치

60.00 USD

2024.02.01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모닝스타 이미지

Ball 실적 발표: 엇갈리는 최종 시장 수요로 출하량 제한... 비용 관리가 숨통을 틔워

좁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Ball은 대부분 예상과 같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출하량 증가세가 둔화되고 가격이 다소 불리하게 작용하면서 순매출은 전년 대비 약 1% 감소했습니다. Ball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수요는 엇갈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수요가 강세를 보였지만 북미와 남미의 최종 시장은 다소 약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분기에 경험한 악재는 대부분 예상된 것이었으며, 내년에는 수요 회복의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최근 몇 년간 캐파를 과잉 구축한 이후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있는 Ball의 비용 절감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추가적인 비용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당사는 60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북미 및 중미 음료 패키징 사업은 출하량이 전년 대비 약 3% 감소하면서 엇갈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문은 13.9%의 영업마진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0bp 개선된 수치입니다. 이는 주로 분기 중 진행된 비용 관리 이니셔티브에 힘입은 것이지만, 출하량 감소로 일부 상쇄됐습니다. Ball은 여전히 미온적인 소비자 심리가 출하량을 압박하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최종 시장을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의 재고 소진 추세는 대체로 진정됐지만, 맥주 최종 시장의 약세와 일부 소비자의 불안감이 물량에 부담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Ball의 EMEA 음료 패키징 부문은 당사의 예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전년 대비 5.3%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분기 중 출하량이 7% 가까이 증가한 덕분입니다. 또한 이 부문은 강력한 물량 증가와 비용 관리 이니셔티브의 수혜를 입으며 영업마진이 13.5%로 200bp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친환경 포장재 전환이 이 지역의 물량 성장을 주도함에 따라 최종 시장 수요는 내년에도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Ball은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음료 캔 생산 업체입니다. 탄산 청량 음료와 맥주에 주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캔은 역사적으로 저성장 산업이지만 기존 기업에게 유리한 경쟁 역학을 가진 산업입니다. Ball은 2016년 Rexam을 대규모로 인수하면서 세계 최대 알루미늄 음료 캔 생산업체가 되었습니다. 인수 조건으로 Ball은 미국에 있는 8개의 알루미늄 캔 공장을 매각해야 했습니다. 이 자산은 Ball의 경쟁자인 Ardagh에 매각되었습니다. 인수 이후 Ball은 강력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장에서 알루미늄 캔 생산에 집중하기 위해 특정 산업(예: 철강 식품 및 에어로졸 용기) 및 지역(중국)에서 손을 떼었습니다. Ball의 4개 부문 중 3개는 음료 포장, 북미 및 중미(2023년 매출의 43%), 음료 포장, EMEA(24%) 및 음료 포장, 남미(14%)이며, 이 회사는 알루미늄 캔을 제조합니다. 이 회사가 활동하는 국가인 북미,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및 남미에서 총 음료 용기 출하량의 각각 42%, 43%, 50%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알루미늄 캔에 대한 선진국 시장의 수요가 증가했으며 일부 최종 시장에서는 공급을 앞지르기까지 했습니다. 친환경 포장으로의 세계적인 변화는 알루미늄 캔에 강력한 역풍을 제공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알루미늄 캔 시장 점유율이 완만하게 증가함에 따라 선진 시장 수요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래 성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 경제와 신제품 출시(예: 알루미늄 컵)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Ball Corporation은 2024년 2월 현금 56억 달러에 항공우주 사업을 BAE Systems에 매각했습니다. 항공우주 사업 매각은 순수한 알루미늄 패키징 제조업체가 되려는 Ball의 계획의 또 다른 단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Ball은 친환경 패키징 부문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면서 알루미늄 음료 포장 사업에 더욱 주력해 왔습니다. Ball은 2018년에 철강 식품 및 에어로졸 자산의 51%를 매각하여 Ball Metalpack을 설립했으며, 이후 2022년 Sonoco에 매각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Ball의 증설 계획에 따라 회사의 성장 전망이 확대될 것입니다. 신제품과 소비자 선호도 변화가 볼륨 증가를 견인할 것입니다.
  • 알루미늄 캔은 플라스틱보다 선호되는 친환경 음료 포장재입니다. 재생 가능 제품으로의 세계적인 전환은 회사에 강력한 역풍을 제공할 것입니다.
  • 항공우주 사업 매각에 따라 Ball은 이제 순수 알루미늄 캔 생산업체가 되었으며, 경영진이 경쟁력 있는 음료 포장 사업 성장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Ball의 캐파 확장 계획은 공격적인 것으로 판명될 수 있으며 적당한 요구가 있을 경우 상당한 양의 초과 생산 능력이 회사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 청량 음료가 물로 대체되고 대중적인 맥주가 병에 담긴 수제 맥주로 대체됨에 따라 제조업체는 운영률 하락으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선진국 시장의 성숙한 수요로 인해 낮은 성장률로 이어지면서 Ball은 성장을 위해 신흥국 시장에 의존해야 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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