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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a-Cola 수익 발표, 혁신과 표적 마케팅으로 음료 판매량 반등 예상

by 모닝스타

2024.10.24 오전 08:47

모닝스타 등급

2025.06.27 기준

적정가치

69.00 USD

2025.06.0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낮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8.226.6--
예상 PER23.8---
주가/현금흐름282.523.7--
주가/잉여현금흐름-28.6--
배당수익률 %2.832.97--
모닝스타 이미지

Coca-Cola 수익 발표, 혁신과 표적 마케팅으로 음료 판매량 반등 예상

소비자 긴축과 지정학적 불확실성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넓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Coca Cola는 유기적 매출과 비교가능 EPS가 각각 9%와 5% 성장하는 등 견실한 3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회복탄력적인 실적은 총 음료 포트폴리오 전략과 제품 혁신 및 브랜드 투자에 대한 확고한 약속에 의해 뒷받침되는 Coke의 장기 성장 전망에 대한 당사의 건설적인 견해를 재확인시켰습니다. 당사는 경영진의 전망과 부합하는 2024년 매출 460억 달러와 조정 EPS 2.86달러 예상, 그리고 연간 한 자릿수 중반 매출 성장과 30% 초반대 영업이익률에 대한 당사의 10년 전망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64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유지하며 주식은 완전히 가치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분기 중 중국, 멕시코, 터키의 부진한 수요로 판매량이 1% 감소했지만, Coke는 미국과 유럽의 견실한 물량 트렌드와 시장 점유율 확대 덕분에 여전히 (음료 판매량이 2% 감소한) 넓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PepsiCo를 능가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시장에서의 Coke의 강세를 Coke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관련된 차별화된 경험을 강화하는 소비자 중심의 혁신과 디지털 강화 마케팅 프로그램 때문이라고 판단합니다. 특히, 더 건강한 음료를 제공하려는 집중된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Coca-Cola Zero Sugar의 판매량이 11% 증가했습니다. 당사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의 병입업체들과 협력하여 실행되는 유사한 이니셔티브들이 이 지역들의 판매량 성장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0%의 가격-믹스 상승은 높아 보였지만, 초인플레이션 시장의 영향을 제외하면 6%의 핵심 가격 성장은 Coke의 가치 입지를 보존하는 데 합리적이라고 보는 당사의 한 자릿수 중반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분기의 가격 책정은 또한 Coke 제품 가격이 글로벌 평균보다 높은 선진 시장의 우호적인 볼륨 믹스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신흥국 시장 판매량이 반등하고 초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됨에 따라, 당사는 Coke의 핵심 가격이 2025년에 4%로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코카콜라에 넓은 경제적 모래벽 등급을 부여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가격 결정력을 뒷받침하고 소매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대규모 글로벌 시스템에서 비롯된 규모 혜택을 결합해 비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20년 이상 초과 투자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회사의 총 음료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략적 초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2024년 코카콜라 판매량의 31%를 차지하는 비탄산 음료 카테고리로의 전환이 예측 기간 동안 건강한 매출 성장(단일 자릿수 중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내부 브랜드 육성(비탄산 음료 콘셉트가 혁신 파이프라인의 절반 이상을 차지) 외에도, 회사는 전략적 인수합병을 통해 커피와 스포츠 음료 등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경쟁사(각각 코스타와 바디아머)를 인수해 기존 카테고리 리더들과의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이 두 축의 성장 전략이 코카콜라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적 다각화는 또 다른 성장 동력입니다. 회사 공개 자료에 따르면 신흥 시장의 1인당 음료 소비량(아시아태평양 $144, 라틴아메리카 $190)은 북미의 $1,100 수준에 도달하기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코카콜라가 글로벌 최우수 사례를 브랜드 및 연구 투자에 적용하고 현지 문화와 맛 선호도를 결합해 이 지역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위험으로부터 면역되지 않습니다. 고비용 인플레이션 기간에 대형 병입업체와의 경제적 이익 불일치에 취약하지만, 코카콜라의 브랜드 투자, 실시간 데이터 분석, 네트워크 서비스가 상호 이익을 위해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우려와 엄격한 규제는 역풍으로 작용해 왔지만, 클래식 레시피의 재구성, 천연 성분을 포함한 새로운 '건강에 좋은' 제품 출시,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미개척 시장 확대가 영향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하드 디스카운터로부터의 혼란은 계속된 도전 과제로 남아 있지만, 코카콜라는 가치 제안을 강화하기 위해 포장 및 제품 구성 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에 투자해 적절히 대응해 왔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코카콜라는 미개척 신흥 시장에서 강력한 병입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클래식 레시피와 현지 취향에 맞춘 신제품을 통해 판매량 성장을 이끌 수 있습니다.
  • 디지털화된 공급망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코카콜라와 병입업체 간의 제품 기획, 제조, 시장 진출 전략을 더욱 긴밀히 조화시켰습니다.
  • 코스타가 팬데믹 관련 혼란에서 회복됨에 따라, 코카콜라는 커피 카테고리에서 더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선진 시장에서 탄산 음료 수요의 구조적 둔화는 코카콜라의 장기 성장 전망에 도전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 회사의 탄산이 없는 카테고리에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제품 라인업은 상대적으로 취약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가 필요합니다.
  • 매출의 2/3가 국제 시장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보고된 수익의 변동성을 유발하는 환율 변동성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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