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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ellation Brands 실적: 맥주의 회복력으로 수익 증가...하지만 와인과 증류주는 여전히 약세

by 모닝스타

2024.10.04 오전 05:32

모닝스타 등급

2025.10.14 기준

적정가치

220.00 USD

2025.10.0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0.5---
예상 PER12.318.1--
주가/현금흐름8.513.9--
주가/잉여현금흐름12.321.7--
배당수익률 %2.871.47--
모닝스타 이미지

Constellation Brands 실적: 맥주의 회복력으로 수익 증가...하지만 와인과 증류주는 여전히 약세

당사는 넓은 경제적 해자를 가진 Constellation Brands의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반영한 후 280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매출은 3% 성장했으며, 맥주(매출의 87%)가 6% 증가하여 와인과 증류주의 13% 하락을 상쇄하고도 남았습니다. 조정 EPS는 비용 레버리지와 자사주 매입으로 인한 낮은 주식 수로 14% 상승했습니다. 당사는 2025 회계연도에 대해 6%의 매출 성장과 13.70달러의 조정 EPS 전망을, 그리고 10년 전망으로 연간 6%의 매출 성장과 30% 초반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당사의 본질적 가치 평가보다 12% 할인된 수준으로 과소평가되어 보입니다. 맥주 실적은 전년 동기 9% 성장이라는 어려운 비교 기준과 히스패닉 소비자들의 약한 고용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5%의 판매량 성장을 기록하며 견고했습니다. 당사는 판매량이 봄 이후의 소매 진열대 공간 확보와 맥주 애호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 혁신의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진이 소비자들의 긴축으로 인한 역풍을 인정했지만, 당사는 주력 브랜드 Modelo Especial이 5%, 신흥 브랜드 Pacifico가 23%의 디플리션 성장을 보이며 지금까지 양조업체에 대한 최종 시장 수요가 견조했다고 생각합니다. 맥주 영업이익률은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 덕분에 270bp 확대되어 42.6%를 기록했지만, 계절적으로 더 작은 하반기(연간 판매량의 45%)의 낮은 비용 레버리지와 NFL 및 대학 풋볼 시즌을 둘러싼 마케팅 지출 증가로 인해 연간으로는 39%로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와인과 증류주는 판매량과 가격이 각각 10%와 3% 감소했으며, 부진한 카테고리 수요와 저조한 유통업체 관계로 인해 영업이익이 13% 감소했습니다. 당사의 2025년 매출 추정치는 4% 감소로 완만하지만, 지난 5년 동안의 평균 9% 감소와 비교하면 양호한 수준입니다. 포트폴리오 정리가 끝났고 새로운 리더들이 도입한 상업적 프로그램들이 향후 분기에 성과를 내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는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투자 의견

콘스텔레이션 브랜즈는 자사 최고 판매량 멕시코 맥주 포트폴리오가 보유한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긴밀한 유통업체 관계 덕분에 모닝스타 경제적 해자 등급에서 '넓음'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콘스텔레이션은 2013년 모델로(Modelo)와 코로나(Corona)를 포함한 멕시코 맥주 브랜드의 미국 내 독점 유통권을 인수함으로써 미국 프리미엄 수입 맥주 부문에서 70% 이상의 점유율로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우리는 이 양조업체가 두 개의 핵심 브랜드인 모델로와 코로나의 인기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공고히 한 스마트한 광고 캠페인과 강력한 품질 관리에 대해 높이 평가합니다. 콘스텔레이션은 프리미엄화 추세를 활용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연간 7%의 판매량 성장을 달성하며 부진한 맥주 시장 전반의 추세를 역행했으나, 거시경제적 역풍 속에서 2025년 성장률은 3%로 둔화되었다. 소비자들의 지출 위축, 특히 콘스텔레이션 매출의 40%를 차지하는 히스패닉 계층의 소비 위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분간 맥주 수요 부진이 이어질 전망이다. 그럼에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강력한 입지와 신제품 개발 파이프라인(젊은 음주 연령층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신맛, 무알콜, 저칼로리 맥주 등)을 고려할 때 맥주 사업의 장기적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해당 양조업체는 비히스패닉계 소비자 및 외식 채널에서의 소비자 활성화 활동을 강화해 수요 환경이 개선될 때 판매량 재가속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 점도 현명하다. 회사가 직면한 다른 위험 요소로는 맥주와 인접한 카테고리(예: 증류주 기반 즉석 음료)의 경쟁 침투와 지역 및 지방 차원에서 위협이 되는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함량 표시 규정 강화와 젊은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 증대는 수요를 위축시킬 수 있다. 와인 및 증류주 사업(매출의 16%)의 부진도 지속되고 있으나, 최근 보드카 및 대중형 와인 브랜드 매각으로 유망한 프리미엄 제품군에 집중할 수 있는 여지가 생겼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브랜드 가치와 확고한 유통망 관계는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판매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견인할 전망이다.
  • 멕시코에서의 물 공급 확보 및 양조 능력 확대 노력은 향후 몇 년간 견실한 매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 디지털 역량과 전자상거래 유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는 양조업체에게 매력적인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데 경쟁 우위를 제공할 것이다.

📉 하락론자 의견

  • 모델로(Modelo)와 코로나(Corona) 브랜드에 대한 유통권은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사업을 미국 시장으로 제한하며, 회사가 국제적으로 성공을 재현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 콘스텔레이션은 수제 맥주 업체들뿐만 아니라 맥주와 유사한 알코올 함량을 가지면서도 새로운 맛과 새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음료 혁신 제품들과도 경쟁하고 있습니다.
  •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부진한 실적이 전체 마진과 수익률에 부담을 주고 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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