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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mmins 실적 발표: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대형 트럭 시장은 여전히 약세

by 모닝스타

2024.11.06 오후 13:41

모닝스타 등급

2025.01.29 기준

적정 가치

281.00 USD

2024.11.06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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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mmins 실적 발표: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대형 트럭 시장은 여전히 약세

Cummins의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대체로 변동이 없었으며, 미국 트럭 업계의 후퇴와 그에 따른 새로운 대형 트럭 주문의 정상화로 인한 지속적인 역풍에도 불구하고 조정 EBITDA 마진은 150bp 개선되었습니다. 순매출은 파워 시스템 부문에서 17%, 유통 부문에서 16% 증가했으며, 이는 특히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력 생산 수요 증가에 기인합니다. 반면에, 엔진 매출은 부진한 북미 대형 트럭 시장으로 인해 1% 감소했으며, 부품 매출은 주로 Atmus 분리로 인해 16% 감소했습니다. 연결 조정 EBITDA 마진은 우호적인 가격 책정, 운영 개선, 파워 시스템 볼륨 증가에 힘입어 14.9%에서 16.4%로 증가했으며, 이는 Atmus 분리와 부진한 대형 트럭 시장의 영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경영진은 연간 매출 가이던스(보합세에서 3% 하락)를 유지했지만 이제 이전 가이던스 범위의 상단인 15.5%의 조정 EBITDA 마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여전히 업계 전반의 북미 Class-8 트럭 생산이 올해 7%~12%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4분기에 생산이 더욱 약화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긍정적인 면에서는, 대체 수요가 업계를 과도한 침체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평균 차량 연령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주로 장기 영업이익률 가정을 상향 조정하고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화폐의 시간가치를 반영하여 DCF 기반 추정 적정가치를 250달러에서 281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유리하지 않은 영업 환경 속에서도 엔진 부문에서 예상보다 나은 수익성 실적을 보인 것에서 비롯됩니다. 반면에, 주식은 당사의 장기 잉여현금흐름 성장 전망과 비교하여 과대평가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의견

배기 가스 규제가 강화됨에도 불구하고 Cummins는 계속해서 트럭 엔진 및 부품 분야에서 최고의 공급업체라는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회사는 한 세기가 넘도록 저명한 디젤 엔진 제조업체였으며, 최고의 중장비 엔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ummins의 강한 브랜드는 부분적으로 고성능과 내구성 있는 엔진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또한, 고객은 트럭의 가치를 높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는 Cummins의 능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회사의 전략은 OEM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당사는 Cummins가 차량 콘텐츠의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함에 따라 계속해서 점진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배출 규제가 확대되기 때문이며, Cummins는 이를 통해 배출 솔루션, 즉 오염 물질을 무해한 배출물로 전환하는 후처리 시스템을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트레인의 전기화에 따른 수혜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학교 및 대중교통 버스 시장에서 진전을 보였습니다. 장기적으로, 트럭 시장에서도 전기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제조해야 한다는 압박으로 인해 트럭 OEM은 자체 엔진 및 부품을 계속 생산하는 것과 Cummins와 같은 시장 리더 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 중 어느 것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지 평가해야 합니다. 당사는 트럭 OEM과 중형 엔진 파트너십 발표가 늘어나는 것을 통해 최근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부 OEM은 엔진 및 부품 개발 투자에서 손을 떼고 Cummins에 이를 맡길 것이라고 봅니다. Cummins가 향후 트럭 모델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BEV와 연료 전지에 계속 투자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사는 제로 배출 세계가 불가피하다고 믿지만, Cummins가 디젤 사업에서 얻는 수익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를 추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Cummins는 배기 가스 규제를 강화하여 고객이 엔진 오염 물질을 무해한 배기 가스로 바꾸는 후처리 시스템과 같은 배기 가스 솔루션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이익을 거둘 것입니다.
  • 배출 기준치 강화는 동종 기업이 엔진과 부품을 계속 제조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지 재고하도록 만들 수 있으므로 Cummins에 도움이 됩니다
  • 장기적으로, 화물 수요의 꾸준한 성장이 새 트럭 주문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과잉 용량과 부진한 산업 최종 시장으로 인해 트럭 운송 업계 전반의 화물 수요와 요율이 약세를 보이면서 차량 소유주들이 새로운 트럭 구매를 보류하고 있습니다.
  • 더욱 엄격해진 배출 규제로 인해 동종 기업들은 전기 파워트레인과 모터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우수한 제품이 등장해 Cummins의 경쟁 우위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 Cummins의 대체 동력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배출 기준을 해결하기에 불충분할 경우, 핵심 디젤 제품 포트폴리오의 고객 가치가 하락하고 애프터마켓 매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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