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7.11 기준
적정가치
2025.02.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 | 69.4 | - | - |
예상 PER | 39.8 | - | - | - |
주가/현금흐름 | 21 | 30.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4.6 | 46.9 | - | - |
배당수익률 % | 1.88 | 1.45 | - | - |

Estee Lauder 실적 발표: 중국과 여행 소매업의 약세 속에서 성장세를 회복하기 위한 고군분투
넓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Estee Lauder는 양호한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조정 EPS는 0.14달러로 FactSet 컨센서스 추정치치인 0.09달러를 상회했으며, 분기 매출은 34억 달러로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경쟁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 디지털 이니셔티브, 재고 관리 분야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12월 분기 중국 시장 동향이 악화되고 수요 회복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되면서 2025년 전망을 철회하기로 한 경영진의 의견을 고려하자면 단기 전망은 더욱 어두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아시아 태평양(주로 중국) 지역의 매출 성장률 전망을 -9%(기존 -1%), 조정 EPS 성장률을 -5%(기존 +7%)로 제시함에 따라 2025년 매출 성장 전망을 -2%(기존 +2%)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연간 매출 성장률 6%와 평균 영업 이익률 15%라는 10년 전망치는 유지합니다. 단기적인 변화로 추정 적정가치가 176달러에서 162달러로 하향 조정됐지만, 주가는 여전히 57% 할인된 수준으로 크게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10월 31일 주가가 21% 급락하면서 시장 항복의 조짐이 보입니다. 단기적인 거시경제적 난관과 최고경영진 개편(1월 신임 CEO 취임)으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빠른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가 좌절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거시경제 상황이 회복되면서 중기적 성장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매출이 4% 감소(고마진 스킨케어 매출 7%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재고 상각이 급격히 감소하고 제조 효율성이 개선되면서 총 마진이 72.4%로 280bp 증가한 점은 고무적입니다. 재고를 축소하고(전년 대비 21% 감소) 제조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경영진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장기적 성장에 중요한 혁신과 마케팅 이니셔티브에 지속적으로 자금을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의견
프리미엄 뷰티 제품의 선도적 공급업체로서 에스티 로더는 스킨케어, 화장품, 향수 분야에서 카테고리 선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의 무형 자산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및 디지털 채널에서 선호 공급업체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과 규모 기반 비용 우위는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해 20년 이상 초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에스티 로더에 넓은 경쟁 우위 등급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에스티 로더가 프리미엄화 트렌드에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소비자들이 더 나은 품질의 원료, 효과, 서비스를 추구하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북미 본사 시장 외 지역에서는 유럽에서 프리미엄 뷰티 수요가 지난 수십 년간 탄탄하게 유지되어 왔으며, 아시아(프리미엄 뷰티 지출의 50%를 차지하는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라 메르와 에스티 로더 브랜드의 높은 인기로 인해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에스티의 브랜드 확장 전략은 강력하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에스티의 20개 이상의 브랜드 중 절반만 인도, 브라질, 중국 등 주요 신흥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스티는 오프라인 소매업체와의 강력한 관계를 보완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에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채널을 넘나들며 쇼핑할 때 에스티의 브랜드를 기억하고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에스티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미래에 위험 요소가 존재한다고 판단합니다. 프리미엄 순수 플레이어인 에스티는 L'Oréal(매스 시장 50%)에 비해 거시경제 사이클에 더 노출되어 있으며, 이는 중국에서의 지속적인 도전 과제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가 스킨케어 제품에 대규모 투자를 해온 소비자들이 거시경제적 역풍 속에서 지출을 줄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스티는 부진한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혁신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L'Oréal과 LVMH와 같은 경쟁사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을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영진과 확장된 구조조정과 관련된 불확실성에 대한 투자자 우려도 존재하지만, 우리는 해당 기업과 라우더 가문이 변화를 극복하고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프리미엄 뷰티 전문 기업으로서 에스티 로더는 전 세계 중산층 소비자들이 대량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성장 기회를 가장 잘 포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 일본에 신규 공장을 건설하고 중국에 혁신 센터를 설립한 에스티 로더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소비자 요구를 더 관련성 있는 제품과 짧은 납기일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에스티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강력한 위치를 보완해 소비자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매크로 경제 도전 속에서 중국 시장 매출 집중은 에스티의 실적에 압박을 가하고 있으며, 다른 주요 성장 시장으로의 다각화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에스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피부 기반 스킨케어 제품 분야에서 주요 경쟁사인 로레알에 비해 연구개발(R&D)에서 뒤처지고 있습니다.
- 카운터 수를 줄이고 더 생산적인 채널로 다각화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스티는 구조적 쇠퇴를 겪고 있는 미국 백화점 시장에 여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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