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1.31 기준
적정 가치
2024.11.04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Fox 실적, 정치 광고가 유선 전략의 단기 성과를 바탕으로 환상적인 성장 뒷받침
예상대로, Fox의 회계연도 1분기 매출과 이익 성장은 인상적이었으며, 이는 대통령 선거 주기가 시청률과 광고 요금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표면적으로, 뉴스와 스포츠에 초점을 맞춘 Fox의 전략은 계속해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는 그러한 카테고리들이 유료 TV 배급사들에게 중요하여 Fox가 가입자 감소의 산업 트렌드를 상쇄하기 위한 프리미엄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했기 때문입니다. 2025 회계연도는 기록적인 선거 관련 지출, 뉴욕-로스앤젤레스 월드시리즈로 절정을 이룬 더 높은 시청률의 야구 포스트시즌, 그리고 더 높은 풋볼 시청률이 2분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념비적인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슈퍼볼 방송은 3분기를 견인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사는 유선 텔레비전에 의존하는 전략이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여전히 신중하며, Fox가 필수 프로그램에 대한 권리를 영구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경제적 해자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단기 실적을 기반으로 추정 적정가치를 43달러에서 4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총매출은 광고와 제휴 수수료 모두에서의 강세와 서브라이선스 매출의 추가 부양으로 전년 대비 11% 성장했습니다. 19% 상승한 Tubi 매출도 계속해서 빛나고 있으며, 그 디지털 플랫폼은 Fox에게 유선 네트워크가 도달할 수 없는 시청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또 다른 광고 출구를 제공했습니다. 조정 EBITDA는 21% 성장했으며, 이는 매출 성장에 대한 영업 레버리지가 주로 더 높은 스포츠 중계권 비용과 Tubi의 더 높은 비용으로 인한 증가된 비용을 상회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은 Fox의 전략에 대한 당사의 장기적 주저함을 뒷받침합니다. Tubi의 모든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수익성으로 가는 경로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당사는 또한 유료 TV 유선 번들의 미래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Fox가 스포츠 중계권에 계속해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시 금지 가처분 속에서 회사의 스트리밍 스포츠 합작 투자인 Venu의 미래는 여전히 불명확하며, 경영진은 자사의 콘텐츠를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에 라이선스하는 것에 대해 주저하고 있었습니다.
투자 의견
Fox의 전략은 가장 큰 전통적인 미디어 경쟁사들과 다르며, 그 결과 사업은 훨씬 더 회복탄력적이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거의 모든 매출을 전통적인 유료 TV 번들에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Fox가 경쟁사들과 다른 두 가지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터테인먼트 제작 및 상당 부분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래밍에서 벗어나 실시간 뉴스와 스포츠에 집중하는 것, 2) 대규모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 소비자들은 스포츠 이벤트와 뉴스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으며, Fox의 광고 매출액은 유선 시청률이 감소하고 TV 광고 지출이 줄어들면서 경쟁사보다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또한 Fox가 보유한 프리미어 스포츠 콘텐츠와 케이블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는 Fox News는 Fox에게 유료 TV 배급사와의 협상력을 제공했습니다. 지속적인 중단에도 불구하고 Fox는 더 높은 제휴 수수료를 협상함에 따라 유료 TV 가입자로부터의 매출을 계속 늘려왔습니다. Fox는 유료 TV 제공업체 및 제휴 지역 네트워크로부터 국내 유료 TV 가입자당 월 8달러 이상을 받습니다. 유료 TV 가입자가 영구적으로 감소하고 유료 TV 번들이 결국 무너지면 Fox에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당사는 Fox가 모든 프로그램을 스트리머에게 라이선스할 것으로 가정하지만, 이 경로가 현재의 제휴 매출을 보완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스트리밍 파트너의 가입자 수가 현재 유료 TV 가입자 수보다 적은 한, Fox는 다른 중요한 콘텐츠 비용에 대처해야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현재 유료 TV 고객으로부터 받는 것보다 가입자당 더 높은 수수료를 받아내야 합니다. Fox가 Warner Bros. Discovery 및 Disney와 함께 만들고 있는 스트리밍 스포츠 합작회사 Venu에서도 유사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스트리밍 라이선싱을 향한 선제적 움직임은 전통적인 번들의 소멸을 가속화할 위험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당사는 유료 TV 번들이 소비자와 Fox와 같은 기업에 가장 좋다고 믿지만, 그 번들이 스트리밍 시대에 맞게 재구성될 수 없다면 Fox는 장기적인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Fox는 매우 매력적인 스포츠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Fox News는 케이블 뉴스 시청률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달리고 있어 Fox에 유료 TV 가입자 감소를 상쇄하고 제휴 매출 감소라는 업계 추세에 맞설 수 있는 가격 결정력을 제공합니다.
- 스포츠와 뉴스는 계속해서 실시간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있어 Fox를 경쟁사들보다 훨씬 더 강력한 위치에 두고 광고 매출을 늘릴 수 있게 합니다.
-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유료 TV 사업의 현금 창출원으로부터의 이익은 계속해서 순이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Fox는 어느 경쟁사보다도 선형 TV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유료 TV 가입자의 영구적인 축소는 결국 대부분보다 Fox에 더 큰 타격을 줄 것이며 비즈니스 모델의 개편을 요구할 것입니다.
- Fox는 자체 프로그램을 거의 소유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Fox는 특히 2033년 시즌 이후 NFL과 같이 스포츠 판권을 갱신해야 하는 경우 콘텐츠 소유자와 경쟁 환경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Fox News의 성공은 고령 시청자 계층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정치 뉴스를 위해 TV에 의존하지 않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Fox News의 인기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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