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2.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32.8 | 50.2 | - | - |
예상 PER | 36.5 | - | - | - |
주가/현금흐름 | 46.4 | 22.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9.4 | 66.5 | - | - |
배당수익률 % | 0.56 | 0.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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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 항공우주 실적: 수요 지속으로 공급망 제약 개선, 공정가치 2% 하락
우리는 GE Aerospace가 항공기 제조업체와 항공사의 엔진에 대한 뜨거운 수요를 계속 따라 잡는 동시에 터빈 제조 및 유지 보수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위한 점진적인 방법을 모색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한 해를 보냈지만, 특수 엔진 부품의 공급망으로 인해 엔진 납품 속도가 때때로 방해를 받았고, 에어버스는 한 해 중반에 일부 납품이 지연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경영진은 새로운 엔진과 서비스 센터를 위한 주요 엔진 부품의 가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2025년에는 더 빠른 납품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새로운 공급망 조정이 마무리되면 수익성 성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 와이드모트 엔진 제조업체의 이익 성장률 전망치를 소폭 하향 조정하고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94에서 $190으로 낮췄습니다. 2025년에 70억 달러 이상의 자사주 매입과 1.12달러의 배당금을 30% 인상할 계획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주식은 시장에서 충분히 가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의견
GE 에어로스페이스는 이전 GE 대기업에서 강력하고 집중적인 터빈 엔진 생산업체로 성장하여 상업용 항공기 4대 중 3대에 동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트 엔진 사업은 다음 세대의 엔진이 이전 세대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포함한 새로운 엔진의 설계 및 공급과 기존 엔진의 긴 수명 동안 교체 및 리퍼브 부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트 엔진은 작동 수명이 다할 때까지 몇 차례 정밀 정비를 거치므로 거의 완전히 새로 제작됩니다. GE Aerospace는 상용 엔진 매출의 약 4분의 3을 이러한 부품 및 서비스에서 얻습니다. GE의 엔진 포트폴리오에는 1982년부터 구형 Airbus A320 및 보잉 737 모델에 동력을 공급해 왔으며 A320neo 및 737 MAX 비행기의 CFM Leap에 자리를 내어주고 있는 주력 엔진인 CFM56이 포함됩니다. 1971년에 취항한 CF6는 DC-10부터 보잉 747, 767, 에어버스 A300 제품군에 이르는 와이드바디에 동력을 공급했습니다. 그 후속 모델인 GEnx는 747-8과 787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GE90은 현재 비행 중인 777기의 절반 정도에 동력을 공급하고 있으며, 보잉 777X 제품군을 위한 GE9X에 자리를 내어주고 있습니다. GE 에어로스페이스와 Safran의 50대 50 합작사인 CFM은 협동체 제트기용 CFM56 및 Leap 엔진을 제작 및 서비스하며, MTU와 15~18%의 파트너십을 맺은 Pratt & Whitney의 GTF 엔진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와 경쟁하기 위해 250대 정도만 생산되는 초광폭동체 에어버스 A380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GE는 Safran, MTU, 프랫 앤 휘트니와 협력했습니다. GE는 GEnx와 같은 다른 와이드바디용 엔진에는 협력하지 않으며, 대부분 롤스로이스와 경쟁합니다. 상용 항공기에 대한 전망에 따르면 2042년까지 전 세계 항공기 보유 대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고 효율성이 낮은 노후 항공기가 교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E Aerospace는 협동체 및 광폭체 부문 모두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통해 이러한 상승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37 MAX 및 777X와 같은 최신 항공기의 취항이 지연됨에 따라 구형 항공기 및 엔진을 계획보다 오래 사용하는 항공사도 서비스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베어스는 상업용 항공 우주가 완전히 회복되고 Leap 엔진 애프터마켓 프로그램이 수익성 있는 단계에 접어들면서 GE가 운영 레버리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진적인 이익을 크게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 Leap 엔진은 점점 더 많은 인기 기종인 Airbus A320neo 제품군에 장착되고 있으며, GE는 대규모로 설치된 엔진에서 수십 년간 수익성 있는 애프터마켓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1995년에 취항하여 보잉 777기의 약 절반에 동력을 공급하는 GE90과 같은 구형 엔진의 경우에도 아직 대부분의 고객이 GE를 방문하지 않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엔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 GE Aerospace의 제조 및 공급망은 고객 불만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저해하는 파괴적인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기 서비스 계약으로 판매되는 엔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에 대한 위험을 제조업체에 효과적으로 이전하기 때문에 예상보다 높은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고 프로그램의 수익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GE의 기존 장기 서비스 재보험 준비금이 소진되어 현금 흐름이 고갈될 위험도 희미하게 남아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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