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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 항공우주 실적: 수요 지속으로 공급망 제약 개선, 공정가치 2% 하락

by 모닝스타

2025.01.24 오후 17:14

모닝스타 등급

2025.12.11 기준

적정가치

279.00 USD

2025.10.2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8.6---
예상 PER40.331.7--
주가/현금흐름36.127.6--
주가/잉여현금흐름41.4---
배당수익률 %0.47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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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 항공우주 실적: 수요 지속으로 공급망 제약 개선, 공정가치 2% 하락

우리는 GE Aerospace가 항공기 제조업체와 항공사의 엔진에 대한 뜨거운 수요를 계속 따라 잡는 동시에 터빈 제조 및 유지 보수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위한 점진적인 방법을 모색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한 해를 보냈지만, 특수 엔진 부품의 공급망으로 인해 엔진 납품 속도가 때때로 방해를 받았고, 에어버스는 한 해 중반에 일부 납품이 지연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경영진은 새로운 엔진과 서비스 센터를 위한 주요 엔진 부품의 가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2025년에는 더 빠른 납품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새로운 공급망 조정이 마무리되면 수익성 성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 와이드모트 엔진 제조업체의 이익 성장률 전망치를 소폭 하향 조정하고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94에서 $190으로 낮췄습니다. 2025년에 70억 달러 이상의 자사주 매입과 1.12달러의 배당금을 30% 인상할 계획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주식은 시장에서 충분히 가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의견

GE 에어로스페이스는 이전 GE 그룹에서 분리된 후, 지구상 상업 항공편의 약 4분의 3을 운항하는 강력한 터빈 엔진 전문 제조사로 부상했습니다. 제트 엔진 사업은 신형 엔진 설계 및 공급과 기존 엔진 서비스로 나뉩니다. 신형 엔진 사업은 후속 세대가 이전 세대를 능가하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수반하며, 기존 엔진 서비스는 매우 긴 수명 주기 동안 교체 및 재생 부품을 제공합니다. 제트 엔진이 운영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정비를 거치면 거의 완전히 재조립됩니다. GE 에어로스페이스는 상업용 엔진 매출의 약 4분의 3과 영업 이익의 거의 전부를 엔진 운용 후 제공되는 부품 및 서비스(애프터마켓)에서 창출한다. GE의 엔진 포트폴리오에는 1982년부터 구형 에어버스 A320 및 보잉 737 모델에 동력을 공급해 온 주력 엔진 CFM56이 포함되며, 현재 A320neo와 737 MAX 기종에서는 CFM Leap으로 대체되고 있다. CF6은 1971년 운항을 시작해 DC-10부터 보잉 747, 767, 에어버스 A300 계열에 이르는 와이드바디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했다. 후속 모델인 GEnx는 747-8과 787에 탑재된다. GE90은 현재 운항 중인 대부분의 777 기종을 구동하며, 향후 보잉 777X 계열에 탑재될 GE9X로 대체될 예정이다. GE 에어로스페이스와 사프란의 50:50 합작사인 CFM은 협폭기용 CFM56 및 Leap 엔진을 제조 및 서비스하며, MTU와의 15~18% 지분 합작사인 프랫 앤 휘트니의 GTF 엔진과 경쟁합니다. 초광폭체 항공기 에어버스 A380 시장에서 롤스로이스와 경쟁하기 위해 GE는 사프란, MTU, 프랫 앤 휘트니와 협력했습니다. GE는 소형 비즈니스 제트 엔진 시장에서도 롤스로이스 및 프랫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시장에 대한 전망은 장기적 성장과 노후·비효율 기체 교체로 2042년까지 전 세계 항공기 수가 거의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E 에어로스페이스는 협폭 및 광폭 기체 부문 모두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이 성장세에 크게 기여할 전망입니다. 737 MAX 및 777X와 같은 신형 항공기의 운항 시작이 지연되면서, 항공사들은 계획보다 오래 기존 기체와 엔진을 사용하게 되어 애프터마켓 사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베어스(Bears)는 상업용 항공우주 산업이 완전히 회복되고 GE의 리프(Leap) 엔진 애프터마켓 프로그램이 수익성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GE가 운영 레버리지로 창출할 추가 이익을 크게 과소평가하고 있다.
  • 리프 엔진은 인기 있는 에어버스 A320neo 계열기의 대부분에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GE가 대규모 엔진 설치 기체를 통해 향후 수십 년간 수익성 있는 애프터마켓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 1995년에 운항을 시작하여 대부분의 보잉 777에 동력을 공급하는 GE90과 같은 구형 엔진들조차도 아직 GE를 방문한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GE는 차세대 상업용 엔진을 위한 실험적인 오픈 팬 RISE 설계에 "올인"하고 있으며, 항공기 제조사들은 2040년대에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이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 엔진 수요가 급증하면 GE 에어로스페이스의 제조 및 공급망에 심각한 부담이 가해져 고객을 실망시킬 뿐만 아니라 효율성까지 저해할 수 있다.
  • 장기 서비스 계약과 함께 판매된 엔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에 대한 위험을 제조업체에 효과적으로 이전하며, 이는 예상보다 높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이어지고 프로그램의 수익성을 훼손할 수 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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