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5.02.1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6.1 | 21.6 | - | - |
예상 PER | 24.2 | - | - | - |
주가/현금흐름 | 25.7 | 23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9.7 | 31.2 | - | - |
배당수익률 % | 1.57 | 2.15 | - | - |

Garmin 실적 발표: 해양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뛰어난 실적 달성, 적정가치 179달러로 상향
당사는 기업이 당사의 매출과 이익 전망을 크게 상회하는 뛰어난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Garmin의 추정 적정가치를 주당 148달러에서 179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항공을 제외한 기업의 5개 부문 모두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했습니다. 항공 부문에서도, 기업은 더 성숙한 시장에서 시장 유일의 제품인 활주로 점유 인식 시스템과 같은 유망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익성 면에서는, 규모가 커지면서 순수 원자재 비용 레버리지가 잘 진행되고 있으며, 기업은 대만달러의 혜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약 23% 상승하여 주당 204달러 근처에 있으며 당사의 관점에서 주식이 다소 과대평가되어 있습니다. 3분기 매출액은 16억 달러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OEM 매출이 도메인 컨트롤러의 강세 덕분에 전년 대비 53% 증가하며 분기 중 가장 크게 성장했습니다. 피트니스가 특히 러닝과 웰니스 제품 덕분에 분기 중 전년 대비 31% 증가하며 성장률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해양과 아웃도어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22%와 21% 성장했습니다. 당사는 Garmin이 트롤링 모터와 같은 새로운 해양 카테고리에 진출했음에도 불구하고 해양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는 점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항공 부문은 분기 중 전년 대비 단 3% 성장하며 예외를 보였지만, 이는 이미 예상된 것이었습니다. 27.6%의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640bp 증가를 기록하며 주당 2.07달러의 GAAP 기준 EPS로 이어졌습니다. 마진 확대는 규모에 따른 제품 원가 레버리지와 공장 효율성, 그리고 유리한 대만달러의 결과였습니다. 연간 기준으로, Garmin은 매출액 61.2억 달러(59.5억 달러에서 상향)와 주당 6.85달러의 잠정 EPS(6.00달러에서 상향)를 전망합니다. 당사는 뛰어난 분기 실적과 함께 보트와 같은 고가 품목의 구매를 촉진해야 하는 금리 환경 개선을 고려할 때 이것이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의견
Garmin은 레크리에이션 및 방위용 GPS 지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전문으로 합니다. 우리는 이 핵심 기술을 다양한 최종 시장에 제공하고 매력적인 성장을 창출하는 이 회사의 능력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수직적으로 통합된 접근 방식과 우수한 영업 마진을 창출하는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는 점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Garmin이 서비스 시장 전반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하고 Apple 및 삼성과 같은 막강한 자본력을 갖춘 경쟁사로부터도 시장 점유율을 방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rmin은 미션 크리티컬 배치와 프리미엄 기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을 고정하는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개척했다고 생각합니다. 고급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Garmin의 강력한 브랜드가 탄생했고, 저가 경쟁으로부터 회사의 입지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추가 전환 비용을 발생시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Garmin은 적어도 향후 10년 동안 양호한 마진율을 유지하고 경제적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Garmin은 항공, 자동차, 해양,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 부문에서 광범위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운영 레버리지가 증가하여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rmin 매출의 대부분은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의 웨어러블 기기에서 발생하며, Garmin은 다양한 프리미엄 특화 제품을 통해 시장의 최상위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 부문에서는 최고 수준의 안전 인증을 획득한 미션 크리티컬한 제품을 통해 방위 및 일반 항공기 분야에서 입지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양 제품 애프터마켓에 집중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이 성장과 해자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OEM 사업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보다 전환 비용이 높은 도메인 컨트롤러에 집중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현재 중소형 항공기 분야에서 좋은 입지를 다지고 있는 Garmin이 상업용 항공기 OEM 분야에도 천천히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하이엔드 전문 웨어러블 분야에서도 Garmin이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가민은 스마트워치에 더 많은 모바일 연결 기능을 추가하여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에서 더 나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새로운 FAA의 현대화 규정으로 인해 새로운 항공 전자기기 업체가 진입할 수 있는 문이 열릴 수 있지만, Garmin의 입지가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 저가형 스마트워치 부문에서는 Apple과 삼성의 경쟁과 스마트폰과의 긴밀한 통합이 상대적으로 통합이 취약한 Garmin의 제품에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Apple과 같은 회사가 고급 웨어러블 제품(예: Apple Watch Ultra)에 진출하면 프리미엄 시장에서 Garmin의 지배력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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