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5.30 기준
적정가치
2025.05.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42.1 | 36.7 | - | - |
예상 PER | 34.5 | - | - | - |
주가/현금흐름 | 31.5 | 40.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6.2 | 47.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Monster Beverage 실적 발표: 견실한 국제 성장, 하지만 미국 수요는 아직 전환점을 맞이하지 못해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Monster Beverage 주식은 11월 7일 시간외 거래에서 3% 하락했는데, 이는 부진한 3분기 실적이 경영진의 호의적인 국제 성장 전망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Keurig Dr Pepper가 Ghost를 인수하고 경제적 해자가 없는 Molson Coors가 ZOA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하는 등 더 큰 음료 경쟁사들이 참여한 최근의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의 인수 물결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Monster의 에너지 드링크에서의 경쟁적 입지가 대체로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사의 확신은 혁신과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Monster의 꾸준한 투자와 넓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Coca-Cola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당사는 Monster가 더 많은 향이 첨가된 제품과 건강에 좋은 옵션으로 미국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다른 브랜드 하에서 프리미엄 및 저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국제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당사는 2024년 추정치나 10년 전망에 실질적인 변경을 계획하지 않으며, 52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주가는 적정평가 상태로 보입니다. 분기 중 매출은 고정환율 기준으로 5% 상승했으며, 이는 영국과 스페인 등 선진국 시장에서 핵심 Monster 브랜드와 프리미엄화에 대한 시장 점유율 확대와, 브라질과 중국을 포함한 주요 신흥국 시장에서 저가 브랜드인 Predator와 Fury의 출시 덕분에 국제 시장에서 12% 성장한 것에 기인합니다. 당사는 Monster의 국제적인 두 갈래 전략이 이러한 지역의 매출 기여도를 첫 9개월의 38%에서 향후 10년 동안 45%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매출은 소비자들의 지출 긴축으로 인해 제자리 걸음이었습니다. 당사는 분기 동안 식료품점, 대형 마트, 약국에서의 에너지 드링크 매출 반등에 대한 경영진의 코멘트를 고무적으로 보지만, 어려운 소비자 환경이 빠르게 현저히 개선될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요 불확실성 속에서, 당사는 Monster가 가치 제안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 마케팅, 프로모션에서 경쟁사들보다 계속해서 더 많은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선구자는 아니지만, Monster Beverage는 소비자에게 공감하는 혁신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2015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갖춘 Coca-Cola와의 장기적 유통 파트너십은 Monster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으며, 이는 경쟁사들이 따라잡기 어려운 넓은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몬스터에 좁은 경제적 장벽 등급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몬스터가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소비 기회 확대와 건강에 좋은 옵션(무설탕 레시피, 식물성 음료 등)을 추가하는 전략을 통해 향후 몇 년간 에너지 음료 수요의 긍정적 추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판매량 확대 가능성으로 인해, Monster가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미개척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노력은 코카콜라 시스템으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몬스터는 두 가지 전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대 소매 및 편의점 채널에서 핵심 몬스터 브랜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몬스터 고객층보다 소득이 낮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저렴한 가격대의 프레데터(Predator)와 퍼리(Fury)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코카콜라 시스템의 전통적 유통 채널과의 긴밀한 관계가 이 가격 경쟁력 강화 노력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몬스터의 성장 전망은 위험 요소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감독과 행정적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몬스터의 브랜드 이미지 및 판매량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경쟁 우위를 가진 페epsiCo와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Keurig Dr Pepper가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에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며 신생 브랜드를 유통 네트워크에 편입시키는 등 경쟁 강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몬스터가 우월한 경쟁 위치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몬스터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몬스터는 제로 설탕, 제로 칼로리 제품 및 천연 성분만 함유한 음료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음료 브랜드 Bang의 인수는 Monster가 타겟 시장 범위를 확대하고 미국 내 판매량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의 규제 감독과 행정적 제한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페프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유통 제휴에 투자를 강화하며, 이는 몬스터의 북미 시장 지배력에 위협이 될 것입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레드불의 자회사 T.C. 제약과 다른 잘 알려진 현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해당 기업은 저단위 한 자릿수 판매량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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