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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lph Lauren 실적 발표: 어려운 명품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지속... 주가는 과대평가

by 모닝스타

2024.11.08 오전 08:41

모닝스타 등급

2025.12.11 기준

적정가치

200.00 USD

2025.11.1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85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7.118.2--
예상 PER2315.1--
주가/현금흐름20.412.4--
주가/잉여현금흐름32.414.4--
배당수익률 %0.951.43--
모닝스타 이미지

Ralph Lauren 실적 발표: 어려운 명품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지속... 주가는 과대평가

Ralph Lauren은 고급 의류의 변동성이 큰 수요 환경 속에서도 계속해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예상치를 상회하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을 감안하여 당사는 회사의 추정 적정가치 148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대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지만, 지난 1년 동안 약 90% 상승한 주가는 과대평가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Ralph Lauren의 분기 매출 성장률 6%는 당사의 추정치인 2%를 상회하는 수치이며, 다른 많은 의류 회사들보다 양호한 수치입니다. 북미 지역(전체의 43%)의 매출은 동일매장 매출이 6% 증가한 반면 도매 매출이 3% 감소하면서 당사의 추정치 대비 3% 증가했습니다. 도매 매출은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디자인과 재고 관리에 의해 가격을 더 높게 책정할 수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럽(전체의 33%)과 아시아(22%) 매출은 각각 7%, 9% 증가하여 당사의 추정치인 4%, 7%를 상회했습니다. 성숙한 북미 시장의 장기 매출 성장률은 약 1%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Ralph Lauren의 침투율이 일부 경쟁업체에 비해 낮다는 점을 고려할 때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각각 3%, 5%의 연간 성장률을 전망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매출의 10% 미만을 차지하는 주요 명품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인 중국에서는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가격 책정, 낮은 비용, 해외 매출 증가 덕분에 Ralph Lauren은 추정치보다 70bp 높은 67%의 총 마진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상품화 및 유통 노력으로 회사는 총 마진을 크게 확대했으며, 이러한 이점이 유지되면서 장기적으로 6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분기 조정 영업이익률 11.4%는 파리 올림픽 및 기타 이벤트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추정치인 11.7%에 약간 못 미쳤습니다. 이러한 지출은 매출과 가격 책정을 촉진하고 Ralph Lauren 브랜드(무형자산 기반, 좁은 경제적 해자의 원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향후 10년간 15%의 영업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우리의 견해로는,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랄프 로렌의 구조 조정 완료는 거시경제적 도전을 헤쳐나가는 데 있어 견고한 기반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과거 재고 관리 부실과 과도한 할인 정책에 대응해 회사는 부진한 매장 폐쇄, 미국 백화점 및 할인 채널 노출 축소, 제품 리드 타임 단축 등을 시행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출 총이익률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북미 매출은 정점 대비 감소했으나, 핵심 상품의 신규 상품 구성 및 가격 정책 개선을 포함한 구조 조정으로 랄프 로렌은 1%대 초반의 매출 성장률과 60% 중반대의 매출 총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불어 장기적으로 매출 대비 광고 지원 비율이 한 자릿수 중반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며, 2025 회계연도 67%에서 2035 회계연도에는 직접 소비자 판매 비중이 7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미국 오프라인 소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가격 및 포지셔닝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많은 소매점과 쇼핑몰에서 고객 방문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D2C 사업 확대는 필수적이라고 판단합니다. 랄프 로렌의 성장 대부분은 해외 시장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북미보다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가 강해 할인 폭을 줄이고 평균 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서비스가 부족한 시장에 신규 매장을 열어 기존 이커머스를 지원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향후 10년간 연평균 복합 성장률 4%를 전망합니다. 아시아에서는 경쟁사 대비 뒤처진 랄프 로렌이 중국 본토 내 매장 확대 및 이커머스 성장에 힘입어 향후 10년간 연평균 복합 매출 성장률 6%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럽 및 아시아 매출 비중은 2025 회계연도 55%에서 2035 회계연도 64%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랄프 로렌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입증하듯, 유사 브랜드인 경쟁 우위 없는 PVH의 토미 힐피거는 매출의 약 75%를 북미 외 지역에서 창출합니다. 랄프 로렌은 미국 관세 인상 영향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격 결정력을 고려할 때 직접 비용 대부분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인플레이션이 의류 수요를 위축시킬 수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유럽과 아시아에서 랄프 로렌의 사업 동향이 개선되었으며, 이는 두 지역 모두 미국보다 평균 단위 소매 가격이 높고 성장 전망이 더 우수하다는 점에서 유리합니다.
  • 가격 결정력을 반영하듯 랄프 로렌의 매출 총이익률은 일부 경쟁사보다 높으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 랄프 로렌의 성장은 가격 및 마케팅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직영 소매 및 전자상거래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5년간 회사는 도매 채널 매출 비중을 50%에서 약 30%로 줄였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랄프 로렌은 북미와 유럽에서 상당한 도매 노출을 가지고 있어, 일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매 파트너들의 건전성에 어느 정도 의존하고 있습니다.
  • 북미는 랄프 로렌의 최대 시장이지만, 해당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률은 낮으며 유사한 제품을 가진 수많은 경쟁사들과 맞서고 있습니다.
  • 랄프 로렌 상품 대부분은 아시아에서 생산되며, 미국이 최대 시장이므로 미국 수입품에 대한 높은 관세에 노출되어 있다. 직접적인 비용 외에도 가격 상승은 의류 및 액세서리 소비 지출을 위축시킬 수 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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