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5.3 | 19.7 | - | - |
예상 PER | 20.7 | - | - | - |
주가/현금흐름 | 14.5 | 14.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6.9 | 28.9 | - | - |
배당수익률 % | 1.16 | 1.87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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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lph Lauren 실적 발표: 어려운 명품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지속... 주가는 과대평가
Ralph Lauren은 고급 의류의 변동성이 큰 수요 환경 속에서도 계속해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예상치를 상회하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을 감안하여 당사는 회사의 추정 적정가치 148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대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지만, 지난 1년 동안 약 90% 상승한 주가는 과대평가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Ralph Lauren의 분기 매출 성장률 6%는 당사의 추정치인 2%를 상회하는 수치이며, 다른 많은 의류 회사들보다 양호한 수치입니다. 북미 지역(전체의 43%)의 매출은 동일매장 매출이 6% 증가한 반면 도매 매출이 3% 감소하면서 당사의 추정치 대비 3% 증가했습니다. 도매 매출은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디자인과 재고 관리에 의해 가격을 더 높게 책정할 수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럽(전체의 33%)과 아시아(22%) 매출은 각각 7%, 9% 증가하여 당사의 추정치인 4%, 7%를 상회했습니다. 성숙한 북미 시장의 장기 매출 성장률은 약 1%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Ralph Lauren의 침투율이 일부 경쟁업체에 비해 낮다는 점을 고려할 때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각각 3%, 5%의 연간 성장률을 전망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매출의 10% 미만을 차지하는 주요 명품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인 중국에서는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가격 책정, 낮은 비용, 해외 매출 증가 덕분에 Ralph Lauren은 추정치보다 70bp 높은 67%의 총 마진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상품화 및 유통 노력으로 회사는 총 마진을 크게 확대했으며, 이러한 이점이 유지되면서 장기적으로 6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분기 조정 영업이익률 11.4%는 파리 올림픽 및 기타 이벤트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추정치인 11.7%에 약간 못 미쳤습니다. 이러한 지출은 매출과 가격 책정을 촉진하고 Ralph Lauren 브랜드(무형자산 기반, 좁은 경제적 해자의 원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향후 10년간 15%의 영업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입지가 좁았던 랄프로렌은 구조조정을 완료함으로써 거시경제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있어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재고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할인이 심해지자 랄프로렌은 실적이 저조한 매장을 폐쇄하고 미국 백화점 및 오프 프라이스 채널에 대한 노출을 줄였으며 제품 리드 타임을 단축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기타 노력으로 매출 총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북미 지역에서 매출이 최고 수준에서 감소했지만, 새로운 상품과 핵심 제품의 가격 조정 등 구조조정을 통해 랄프로렌은 한 자릿수 매출 성장률과 60% 중반대의 총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매출에서 차지하는 광고 지원 비중은 한 자릿수 중반에 머물 것으로 예상하며, 2024 회계연도 66%였던 소비자 직접 판매가 2034 회계연도에는 매출의 75%로 증가하여 미국 오프라인 소매점에 대한 브랜드 의존도를 낮추고 가격 및 포지셔닝을 더 잘 통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많은 소매점과 쇼핑몰에서 고객 방문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직접 판매 비즈니스의 증가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랄프로렌의 성장의 대부분은 해외 시장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북미보다는 유럽과 아시아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 높기 때문에 할인율이 낮고 평균 판매 단가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럽에서는 기존 이커머스를 지원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소외된 시장에 매장을 오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랄프로렌이 일부 경쟁업체를 뒤쫓고 있는 아시아에서는 중국 본토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이커머스가 확장됨에 따라 향후 10년간 연평균 5%의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 53%였던 유럽과 아시아 지역 매출이 2034 회계연도에는 전체 매출의 약 62%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랄프 로렌의 글로벌 잠재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비슷한 미국 브랜드인 노모트 PVH의 타미 힐피거는 매출의 약 75%를 북미 이외 지역에서 창출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유럽과 아시아에서 랄프로렌의 비즈니스 동향은 개선되었으며, 두 지역 모두 미국보다 평균 소매단가가 높고 성장 전망이 더 좋기 때문에 유리한 상황입니다.
- 랄프 로렌의 총 마진은 일부 경쟁사보다 높으며, 대부분의 상품이 프리미엄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개선되고 있습니다.
- 랄프로렌의 성장은 소매 및 이커머스를 통제하여 가격 및 마케팅을 더 잘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지난 8년 동안 도매 채널의 매출 비중을 약 12% 포인트 줄였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랄프로렌은 경쟁 압박과 소매 트래픽 감소로 인해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도매 및 소매 사업 모두에서 일관성 없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특히 랄프 로렌의 여성복 브랜드는 젊은 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곧 미국 의류 시장의 50%를 차지할 밀레니얼 세대는 데님과 애슬레저 등 랄프 로렌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두 가지 패션 분야를 선호합니다.
- 랄프로렌은 지난 10년간 전반적인 매출 성장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비핵심 카테고리로 확장하려는 노력은 제한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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