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04 기준
적정가치
2025.06.0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3.9 | 19.7 | - | - |
예상 PER | 20.4 | - | - | - |
주가/현금흐름 | 14.4 | 14.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7.5 | 28.9 | - | - |
배당수익률 % | 1.19 | 1.87 | - | - |

Ralph Lauren 실적 발표: 어려운 명품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지속... 주가는 과대평가
Ralph Lauren은 고급 의류의 변동성이 큰 수요 환경 속에서도 계속해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예상치를 상회하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을 감안하여 당사는 회사의 추정 적정가치 148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대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지만, 지난 1년 동안 약 90% 상승한 주가는 과대평가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Ralph Lauren의 분기 매출 성장률 6%는 당사의 추정치인 2%를 상회하는 수치이며, 다른 많은 의류 회사들보다 양호한 수치입니다. 북미 지역(전체의 43%)의 매출은 동일매장 매출이 6% 증가한 반면 도매 매출이 3% 감소하면서 당사의 추정치 대비 3% 증가했습니다. 도매 매출은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디자인과 재고 관리에 의해 가격을 더 높게 책정할 수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럽(전체의 33%)과 아시아(22%) 매출은 각각 7%, 9% 증가하여 당사의 추정치인 4%, 7%를 상회했습니다. 성숙한 북미 시장의 장기 매출 성장률은 약 1%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Ralph Lauren의 침투율이 일부 경쟁업체에 비해 낮다는 점을 고려할 때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각각 3%, 5%의 연간 성장률을 전망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매출의 10% 미만을 차지하는 주요 명품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인 중국에서는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가격 책정, 낮은 비용, 해외 매출 증가 덕분에 Ralph Lauren은 추정치보다 70bp 높은 67%의 총 마진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상품화 및 유통 노력으로 회사는 총 마진을 크게 확대했으며, 이러한 이점이 유지되면서 장기적으로 6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분기 조정 영업이익률 11.4%는 파리 올림픽 및 기타 이벤트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추정치인 11.7%에 약간 못 미쳤습니다. 이러한 지출은 매출과 가격 책정을 촉진하고 Ralph Lauren 브랜드(무형자산 기반, 좁은 경제적 해자의 원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향후 10년간 15%의 영업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우리의 견해에 따르면,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랄프 로렌은 과거의 재고 관리 부실과 과도한 할인 정책에 대응해 구조조정을 완료하며 거시경제적 도전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회사는 저성능 매장 폐쇄, 미국 백화점 및 할인 채널에 대한 노출 축소, 제품 생산 기간 단축 등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매출 총이익률의 상당한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북미 매출은 최고 수준에서 감소했지만, 신규 상품 라인업과 핵심 제품의 가격 조정 등을 포함한 구조조정은 랄프 로렌이 저단일자리 매출 성장과 60% 중반의 매출 총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매출 대비 광고 지원 비율이 중간 단일 자릿수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 회계연도 67%에서 2035 회계연도 75%로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브랜드의 미국 오프라인 소매 의존도를 줄이고 가격 및 포지셔닝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고객 방문이 많은 소매점과 쇼핑몰에서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사업의 확대를 필수적이라고 판단합니다. 랄프 로렌의 성장은 주로 국제 시장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과 아시아에서 브랜드가 북미보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 강하게 갖추고 있어 할인율을 낮추고 평균 단위 판매 가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에서는 미개척 시장에서 매장 개장을 통해 기존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에서는 Ralph Lauren이 일부 경쟁사보다 뒤처져 있지만, 중국 본토에서 매장 개장과 전자상거래 확장으로 인해 향후 10년간 5%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 회계연도 55%에서 2035 회계연도에는 유럽과 아시아 매출이 총 매출의 약 64%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랄프 로렌의 글로벌 잠재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유사한 미국 브랜드인 PVH의 톰미 힐피거는 매출의 약 75%를 북미 외 지역에서 창출합니다. 업계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랄프 로렌은 아시아의 제조업체에 생산을 아웃소싱합니다. 따라서 높은 관세에 노출되어 있지만, 원초적인 초고율 관세가 재도입되지 않는 한 대부분의 영향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유럽과 아시아에서 랄프 로렌의 사업 전망이 개선되고 있으며, 이는 두 지역이 미국보다 평균 소매 단가가 높고 성장 전망이 더 우수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 가격 결정력을 보여주는 지표로, 랄프 로렌의 영업 마진은 일부 경쟁사보다 높으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 우리는 랄프 로렌의 성장이 소매 및 전자상거래 분야의 통제된 성장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가격 및 마케팅에 대한 더 나은 통제권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15년간 해당 기업은 도매 채널의 매출 비중을 50%에서 약 30%로 줄였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랄프 로렌은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경쟁 압력과 소매 고객 감소로 인해 도매 및 소매 사업 모두에서 일관되지 않은 매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 랄프 로렌의 여성 브랜드는 특히 젊은 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랄프 로렌이 상대적으로 약한 분야인 데님 및 애슬레저 패션에 더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랄프 로렌의 제품 대부분은 아시아에서 생산되며, 미국은 최대 시장입니다. 따라서 미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 인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무역 전쟁은 의류 및 액세서리 소비 지출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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