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29 기준
적정가치
2025.03.2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56.9 | 56.7 | - | - |
예상 PER | 52.1 | - | - | - |
주가/현금흐름 | 43.5 | 4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45.5 | 44.9 | - | - |
배당수익률 % | 1.12 | 1.07 | - | - |

Rollins, 마케팅 지출이 이익률 잠식하면서 미국 내 경쟁 치열해져
넓은 해자 기업 Rollins의 2024년 3분기 실적은 미국 해충 방제 시장에서 경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분기 Rollins의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7.7% 상승하며 높게 유지되었고, 이는 이 미국 2위 기업이 계속해서 강한 실행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번 분기에 Rollins가 영업 및 마케팅 자원에 할당한 금액이 늘어나 그룹 EBITDA 마진이 하락 압박을 받았고, 이는 전년 대비 80bp 감소한 24.0%를 기록했습니다. Rollins의 영업 및 마케팅 지출 급증은 3분기 EBITDA 마진에 총 100bp의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회사가 현재 시장보다 높은 유기적 총매출 성장률을 유지하고, 중기 가이던스인 "시장보다 높은 유기적 매출 성장률"과 Rollins 주가에 반영된 상당한 장기 성장 기대치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마주한 어려움을 말해줍니다. 당사는 Rollins의 2024년 말 판매 및 일반관리(SG&A) 지출 증가를 반영하여 2024년 추정치를 낮추었고, 이제 2024년 연간 EBIT를 7억 6,900만 달러, EPS를 1.02달러로 예상함에 따라 두 지표 모두 이전 예측보다 약 3% 낮아졌습니다. 그렇지만 장기 기대치에는 변함이 없으므로 추정 적정가치 37달러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Rollins 주가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약 7% 하락한 주가 반응에도 불구하고 계속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Rollins의 SG&A 지출 증가(Rollins가 사업의 유기적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광고 예산과 영업 및 마케팅 인력 증가에 따른 결과)는 미국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Rollins가 영업 및 마케팅 지출을 확대한 것은 가장 큰 경쟁사이자 넓은 해자 기업인 Rentokil Initial이 이와 동일한 조치를 취하던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광고와 마케팅 확대 경쟁은 미국 시장 2대 기업의 장기 이익률에 하방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의견
롤린스는 주로 북미에서 주거 및 상업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두 번째로 큰 해충 방제 회사입니다. 이 업계는 매우 세분화되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 개가 넘는 지역 및 로컬 업체뿐만 아니라 Rollins, Rentokil 및 몇몇 소규모 글로벌 경쟁업체가 있습니다. 롤린스는 현지 노선 밀도와 더 큰 수익 기반에 고정 비용을 분산할 수 있는 능력이 업계 최고의 마진에 기여하기 때문에 규모에 따른 비용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무형 자산인 Orkin의 가치도 있습니다. 롤린스는 지난 15년 동안 7%포인트에 가까운 영업이익률 증가의 핵심 요소인 BOSS 프로그램을 통해 백엔드 효율성과 경로 최적화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객 및 사전 처리 정보를 현장 기술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옴니채널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이니셔티브를 통해 향후 50년 동안 마진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볼트온 인수는 롤린스의 성장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지역 시장의 노선 밀도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30~40건의 인수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용은 고정되어 있지만 주로 현지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서비스에서 규모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Rollins가 진출한 각 시장에서 지역적 규모를 확보해야 합니다. 지역적 규모를 확보하면 기존 경로에 새로운 고객을 추가해도 추가 고정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마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전략과 지속적인 마진 확대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업계에는 해충 발생 시기가 길어지는 지구 기온 상승,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 증가, 도시화, DIY보다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성향 등 수요 증가와 유기적 성장 기회로 이어지는 여러 가지 순풍이 있습니다. 신규 고객의 50%가 구매 전 경쟁업체를 살펴보지 않는 대표 브랜드 Orkin 외에도, 롤린스는 주택 건설업체와의 협업이나 방문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롤린스는 경로를 최적화하고 성장에 기여하며 비용을 관리하는 BOSS 시스템의 효과 덕분에 업계 최고의 마진을 계속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롤린스는 업계의 절반이 여전히 매출 5천만 달러 미만의 소규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치 증대를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롤린스의 대표 브랜드인 Orkin은 다른 해충 방제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높은 인지도를 매출로 전환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Rollins는 매년 30~40개의 기업을 인수합니다. 인수 경쟁이 치열해지면 거래 배수가 압박을 받고 투자 자본 수익률이 저하될 수 있으며, 통합은 실행 위험을 수반합니다.
- 가족 소유 지분이 40%를 초과하여 과반수에 가까운 의결권을 가진 단일 주주로 인해 기업 지배구조 리스크가 증가합니다.
- 렌토킬이 2022년 Terminix를 인수하면 미국에서 더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어 롤린스의 선도 브랜드인 Orkin과 경쟁할 수 있게 되며, 잠재적으로 고객 확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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