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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X 실적: 소비자들이 할인 채널로 눈을 돌리면서 강력한 실적 달성;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 상태

by 모닝스타

2025.11.20 오전 06:47

모닝스타 등급

2025.12.03 기준

적정가치

92.00 USD

2025.11.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6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3.130.3--
예상 PER29.223.8--
주가/현금흐름26.122.1--
주가/잉여현금흐름37.830.9--
배당수익률 %1.11.13--
모닝스타 이미지

TJX 실적: 소비자들이 할인 채널로 눈을 돌리면서 강력한 실적 달성;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 상태

중요성: 지속적인 경제 불확실성이 선택적 소비를 억제하고 있음에도 TJX는 모든 부문에서 고객 유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TJX의 가치 제안 상품을 점점 더 많이 살펴보는 추세로 인해 TJX는 계속해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TJX 캐나다가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으며, 마맥스(마샬스와 TJ맥스)가 각각 8%와 6%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로 뒤를 이었습니다. 전 부문에서 평균 거래액 증가가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의 주된 동력이었으며, 이는 TJX가 상품 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역량을 시사합니다. 또한 TJX는 신중한 비용 관리와 지출 레버리지 개선을 통해 세전 마진을 확대했습니다. 향후 몇 분기 동안 국내 총 운송 물량 감소로 화물 비용이 하락할 경우 물류 비용 감소로 인한 추가적인 세전 마진 상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론: 우리는 2026 회계연도 동일매장매출 성장률 전망치 개선(기존 3%에서 현재 4%로 상향)을 반영해, 경쟁 우위가 뚜렷한 TJX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90달러에서 한 자릿수 초반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그러나 여전히 당사 평가 대비 60% 이상의 프리미엄을 반영한 주가는 과대평가된 것으로 본다. 당사 평가 기준은 향후 10년간 연평균 약 5%의 매출 성장률과 12%의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합니다. 전략적 재고 확보를 통해 3%의 장기 동일매장매출 성장률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영업권 포함 30% 이상의 자본투자수익률(ROIC)을 지속 창출할 것입니다. 주요 통계: 올해 들어 회사는 17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14억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향후 5년간 연간 평균 50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양측 모두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TJX에 대한 표준 자본 배분 등급을 유지합니다.

투자 의견

TJX Companies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를 통해 국내 할인 소매 업계에서 이미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조달 규모와 기존 입지를 활용하여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1,000개 이상의 글로벌 공급업체 네트워크와 수십 년에 걸친 조달 전문성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여, 당사의 견해로는 이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을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기존 구매 주문서와 재고 보충 계약을 통해 상품을 조달하는 전통적 유통업체와 달리, TJX는 제조 초과분과 소매점 폐점 세일에서 발생하는 잉여 재고를 기존 유통처보다 20~60% 저렴한 가격에 기회주의적으로 확보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브랜드 상품 구성과 SKU(재고관리단위)별 최소 재고량으로 운영되는 TJX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물찾기 같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은 디지털 경쟁으로부터도 잘 보호된다고 평가합니다. 오프프라이스 의류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TJX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의 글로벌 매장 확대를 계획 중입니다. 향후 10년간 현재 약 2,700개에 달하는 통합 매장 수를 3,100개 수준으로 늘릴 여지가 있다고 추정됩니다. 그러나 의류 제조사들은 향후 과잉 재고 수준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재고 관리 실패의 기억이 남아 있을 것이며, 제조사들은 브랜드 가치를 희석시킬 위험이 있는 상품을 할인 채널에 과도하게 공급하는 것을 피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할인 채널이 제조사들의 유통 전략에 깊이 자리 잡은 만큼 제품 공급은 충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홈굿즈(HomeGoods) 브랜드 역시 매력적인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경영진은 지난 10년간 매장 수를 95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확장했으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브랜드로 몰리면서 매출은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향후 몇 년간 경영진이 해당 브랜드의 매장 확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할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기 침체기에도 우수한 실적을 내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오프프라이스 채널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재고 현황 덕분에 급증하는 전자상거래 침투로부터 효과적으로 차단되어 기업의 경쟁적 입지를 보호합니다.
  • 해외 시장 진출이 초기 단계인 만큼, 오프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의 해외 확장은 TJX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사들이 할인 채널 노출을 제한하려 함에 따라 TJX는 매출과 마진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매장이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프라이스 의류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메이시스(Macy's)와 같은 백화점이 TJX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상당히 포화시킨 상태이므로 국내 매장 확장은 둔화될 것이며, 이는 향후 성장에 부담이 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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