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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by 모닝스타

2025.02.27 오전 05:29

모닝스타 등급

2025.06.04 기준

적정가치

88.00 USD

2025.05.2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45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0.180--
예상 PER28.5---
주가/현금흐름25.325.4--
주가/잉여현금흐름38.637.6--
배당수익률 %1.211.15--
모닝스타 이미지

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와이드 모트 TJX는 예상을 뛰어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강력한 2025 회계연도를 마무리했습니다. 고객들은 TJX의 다양한 저가 브랜드 상품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였고,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전사 매출이 5% 증가(3% 증가 예상치 대비)하며 성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세전 마진도 40bp 증가한 11.6%로 예상치인 10.8%를 상회했으며, 이는 주로 양호한 영업 레버리지와 재고 감소에 따른 개선에 기인한 것입니다. 실적은 긍정적이었지만, 경영진이 비슷한 수준의 매출 성장률 2%~3%(예상치 3.3%보다 낮음)와 세전 마진 11.3%~11.4%(예상치 11.7%보다 낮음)를 예상함에 따라 2026 회계연도 가이던스는 다소 미약해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JX의 2025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 4%와 세전 마진 11.5%는 경영진의 당초 가이던스인 2%~3% 성장과 10.9%~11.0% 마진을 크게 상회했기 때문에 단기 전망은 크게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주로 화폐의 시간 가치로 인해 8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소폭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TJX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는 낙관적이지만, 주식이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입하기 전에 더 나은 진입 시점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의 주력 브랜드인 TJ Maxx와 Marshalls 배너가 있는 마맥스 부문은 4분기에 4%의 비슷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고무적인 점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연평균 2%의 성장률을 기록한 의류 및 액세서리 매장의 소매 판매 증가율을 계속해서 앞질렀다는 점입니다. 홈굿즈 역시 5%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키며 한 자릿수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장기적으로 TJX는 광범위한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 대한 예측과 일치하는 연간 한 자릿수 중반의 속도로 탑라인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국내 오프프라이스 소매업계에서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를 통해 이미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TJX Companies는 구매 규모와 기존 시장 점유율을 활용해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당사의 견해에 따르면, TJX의 시장 진출 전략은 2만 개 이상의 글로벌 공급업체 네트워크와 수십 년간의 구매 전문성이 진입 장벽으로 작용해 모방이 어렵습니다.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이 정의된 구매 주문과 재고 보충 계약을 통해 재고를 확보하는 것과 달리, TJX는 제조 과잉 생산물과 소매점 폐점 판매에서 발생하는 초과 재고를 20~60% 낮은 가격에 opportunistically 조달합니다. 브랜드 제품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품목 구성과 각 품목별 재고 깊이가 최소화된 TJX의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보물 찾기 같은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이 디지털 경쟁으로부터 잘 보호되어 있다고 판단합니다. 오프라인 의류 할인 시장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TJX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의 매장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이 회사가 향후 10년간 2,500개 매장 규모를 약 3,000개로 확대할 여지가 있다고 추정합니다. 그러나 의류 제조업체들은 미래에 과잉 재고 수준을 더 엄격히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의 재고 관리 실패 경험이 제조업체들이 브랜드 가치를 희석시킬 수 있는 상품을 할인 채널에 과도하게 공급하는 것을 피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인 채널이 제조업체의 유통 전략에 깊이 뿌리내렸기 때문에 제품 공급은 적절히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omeGoods 브랜드는 가정용품과 인테리어 소품의 매력적인 제품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경영진은 지난 10년간 매장 수를 90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확대했으며, 가치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브랜드로 몰리면서 매출은 3배로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경영진이 향후 몇 년간 이 브랜드의 매장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브랜드 상품의 광범위한 품목과 할인 가격을 통해 경제 상황이 어려울 때도 우수한 성과를 내는 데 유리합니다.
  • 할인 채널은 급속히 확산되는 전자상거래 침투로부터 잘 보호되어 있어 기업의 경쟁 우위를 유지합니다.
  • 국제 시장에서 초기 단계에 있는 TJX는 해외에서 오프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의 추가 확장이 강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업체들이 오프프라이스 채널 노출을 제한하려는 움직임으로 인해 TJX는 매출과 마진 압박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메이시스(Macy's)와 같은 백화점은 일부 매장에서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해 오프프라이스 의류를 다양하게 공급하며 TJX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 국내 매장 확장 속도는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의미 있게 포화시킨 만큼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미래 성장에 부담을 줄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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