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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by 모닝스타

2025.02.27 오전 05:29

모닝스타 등급

2025.12.03 기준

적정가치

92.00 USD

2025.11.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6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3.130.3--
예상 PER29.223.8--
주가/현금흐름26.122.1--
주가/잉여현금흐름37.830.9--
배당수익률 %1.11.13--
모닝스타 이미지

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와이드 모트 TJX는 예상을 뛰어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강력한 2025 회계연도를 마무리했습니다. 고객들은 TJX의 다양한 저가 브랜드 상품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였고,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전사 매출이 5% 증가(3% 증가 예상치 대비)하며 성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세전 마진도 40bp 증가한 11.6%로 예상치인 10.8%를 상회했으며, 이는 주로 양호한 영업 레버리지와 재고 감소에 따른 개선에 기인한 것입니다. 실적은 긍정적이었지만, 경영진이 비슷한 수준의 매출 성장률 2%~3%(예상치 3.3%보다 낮음)와 세전 마진 11.3%~11.4%(예상치 11.7%보다 낮음)를 예상함에 따라 2026 회계연도 가이던스는 다소 미약해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JX의 2025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 4%와 세전 마진 11.5%는 경영진의 당초 가이던스인 2%~3% 성장과 10.9%~11.0% 마진을 크게 상회했기 때문에 단기 전망은 크게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주로 화폐의 시간 가치로 인해 8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소폭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TJX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는 낙관적이지만, 주식이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입하기 전에 더 나은 진입 시점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의 주력 브랜드인 TJ Maxx와 Marshalls 배너가 있는 마맥스 부문은 4분기에 4%의 비슷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고무적인 점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연평균 2%의 성장률을 기록한 의류 및 액세서리 매장의 소매 판매 증가율을 계속해서 앞질렀다는 점입니다. 홈굿즈 역시 5%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키며 한 자릿수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장기적으로 TJX는 광범위한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 대한 예측과 일치하는 연간 한 자릿수 중반의 속도로 탑라인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TJX Companies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를 통해 국내 할인 소매 업계에서 이미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조달 규모와 기존 입지를 활용하여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1,000개 이상의 글로벌 공급업체 네트워크와 수십 년에 걸친 조달 전문성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여, 당사의 견해로는 이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을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기존 구매 주문서와 재고 보충 계약을 통해 상품을 조달하는 전통적 유통업체와 달리, TJX는 제조 초과분과 소매점 폐점 세일에서 발생하는 잉여 재고를 기존 유통처보다 20~60% 저렴한 가격에 기회주의적으로 확보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브랜드 상품 구성과 SKU(재고관리단위)별 최소 재고량으로 운영되는 TJX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물찾기 같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은 디지털 경쟁으로부터도 잘 보호된다고 평가합니다. 오프프라이스 의류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TJX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의 글로벌 매장 확대를 계획 중입니다. 향후 10년간 현재 약 2,700개에 달하는 통합 매장 수를 3,100개 수준으로 늘릴 여지가 있다고 추정됩니다. 그러나 의류 제조사들은 향후 과잉 재고 수준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재고 관리 실패의 기억이 남아 있을 것이며, 제조사들은 브랜드 가치를 희석시킬 위험이 있는 상품을 할인 채널에 과도하게 공급하는 것을 피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할인 채널이 제조사들의 유통 전략에 깊이 자리 잡은 만큼 제품 공급은 충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홈굿즈(HomeGoods) 브랜드 역시 매력적인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경영진은 지난 10년간 매장 수를 95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확장했으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브랜드로 몰리면서 매출은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향후 몇 년간 경영진이 해당 브랜드의 매장 확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할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기 침체기에도 우수한 실적을 내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오프프라이스 채널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재고 현황 덕분에 급증하는 전자상거래 침투로부터 효과적으로 차단되어 기업의 경쟁적 입지를 보호합니다.
  • 해외 시장 진출이 초기 단계인 만큼, 오프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의 해외 확장은 TJX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사들이 할인 채널 노출을 제한하려 함에 따라 TJX는 매출과 마진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매장이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프라이스 의류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메이시스(Macy's)와 같은 백화점이 TJX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상당히 포화시킨 상태이므로 국내 매장 확장은 둔화될 것이며, 이는 향후 성장에 부담이 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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