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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X 실적: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쇼핑객들에게 계속 반향을 일으키고 있지만 주가는 비싸 보입니다.

by 모닝스타

2024.11.21 오전 07:20

모닝스타 등급

2025.01.22 기준

적정 가치

85.00 USD

2024.12.04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모닝스타 이미지

TJX 실적: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쇼핑객들에게 계속 반향을 일으키고 있지만 주가는 비싸 보입니다.

우리는 회사의 강력한 3 분기 실적이 대부분 우리의 예상과 일치함에 따라 돈의 시간 가치로 인해 와이드 맷 TJX에 대한 공정 가치 추정치를 81 달러로 소폭 인상 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탄력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탄탄한 경쟁력을 긍정적으로 보지만, 주가가 매우 고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투자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진입 시점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이 소매업체는 전사적으로 비슷한 매출이 3% 증가하고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가운데 6%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브랜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TJX 매장으로 몰려들면서 거래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보상 판매의 증가는 전적으로 거래 건수 증가에 기인했습니다. 탑라인 성장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11% 증가한 해외 비즈니스가 주도했습니다. 한편, TJX의 마맥스, 홈굿즈, 캐나다 부문은 한 자릿수 중반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매출의 60%를 차지하며 주력 브랜드인 TJ Maxx와 Marshalls 체인을 포함하는 Marmaxx의 경우,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2025 회계연도 1분기까지 5%의 매출 성장률이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 매장의 소매 판매 증가율 2.5%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TJX의 저가격 가치 제안과 보물찾기 쇼핑 경험은 거래량을 꾸준히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품 마진 개선이 임금 투자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됨에 따라 TJX의 영업 마진은 12.0%로 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했으며, 예상치인 11.9%를 소폭 상회했습니다.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률은 팬데믹 이전 수준과 거의 일치하는 약 11%로 계속 모델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TJX가 정가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재고를 조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상품 마진에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진을 100베이시스포인트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이미 티제이맥스와 마샬스를 통해 국내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티제이엑스 컴퍼니즈는 조달 규모와 기존 입지를 활용해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한다. 20,000개 이상의 글로벌 벤더 네트워크와 수십 년간 쌓아온 조달 전문성이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은 모방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정해진 구매 주문과 보충 거래를 통해 재고를 확보하는 기존 소매업체와 달리, TJX는 제조 과잉 재고와 소매점 마감 세일을 통해 기존 매장보다 20%~60% 낮은 가격으로 재고를 기회주의적으로 조달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브랜드 상품 구색과 재고 보유 단위당 최소한의 깊이를 갖춘 이 소매업체의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물찾기 쇼핑 경험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은 디지털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프 프라이스 의류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TJX는 향후 10년간 2,500개의 매장을 약 3,000개로 늘릴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TJ Maxx와 Marshalls 매장의 입지를 더욱 확장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향후에는 의류 제조업체들이 초과 재고 수준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들이 브랜드 자산을 희석시킬 수 있는 상품을 오프 프라이스 채널에 넘쳐나는 것을 피하면서 2022년의 재고 관리 실패에 대한 기억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 프라이스 채널이 제조업체의 유통 전략에 포함됨에 따라 제품 가용성은 적절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홈굿즈 배너는 매력적인 가정용품과 인테리어 소품 구색을 자랑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물리적 매장 수를 90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늘렸으며, 가치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배너로 몰리면서 매출은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경영진이 홈굿즈가 TJX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홈굿즈의 입지를 확대하는 데 우선순위를 둘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급성장하는 전자상거래의 침투로부터 잘 격리되어 있어 회사의 경쟁 우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해외 진출 초기 단계에 있는 오프 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이 해외에서 더욱 확장되면 TJX는 탄탄한 성장 활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업체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 노출을 제한함에 따라 TJX는 매출 및 마진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매장이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 프라이스 의류를 제공함에 따라 Macy's와 같은 백화점은 TJX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 국내 매장 확장은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의미 있게 포화시켜 향후 성장에 부담을 주면서 둔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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