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2.03 기준
적정가치
2025.11.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 가치 평가 |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 PER | 33.1 | 30.3 | - | - |
| 예상 PER | 29.2 | 23.8 | - | - |
| 주가/현금흐름 | 26.1 | 22.1 |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7.8 | 30.9 | - | - |
| 배당수익률 % | 1.1 | 1.13 | - | - |

TJX 실적: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쇼핑객들에게 계속 반향을 일으키고 있지만 주가는 비싸 보입니다.
우리는 회사의 강력한 3 분기 실적이 대부분 우리의 예상과 일치함에 따라 돈의 시간 가치로 인해 와이드 맷 TJX에 대한 공정 가치 추정치를 81 달러로 소폭 인상 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탄력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탄탄한 경쟁력을 긍정적으로 보지만, 주가가 매우 고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투자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진입 시점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이 소매업체는 전사적으로 비슷한 매출이 3% 증가하고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가운데 6%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브랜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TJX 매장으로 몰려들면서 거래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보상 판매의 증가는 전적으로 거래 건수 증가에 기인했습니다. 탑라인 성장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11% 증가한 해외 비즈니스가 주도했습니다. 한편, TJX의 마맥스, 홈굿즈, 캐나다 부문은 한 자릿수 중반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매출의 60%를 차지하며 주력 브랜드인 TJ Maxx와 Marshalls 체인을 포함하는 Marmaxx의 경우,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2025 회계연도 1분기까지 5%의 매출 성장률이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 매장의 소매 판매 증가율 2.5%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TJX의 저가격 가치 제안과 보물찾기 쇼핑 경험은 거래량을 꾸준히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품 마진 개선이 임금 투자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됨에 따라 TJX의 영업 마진은 12.0%로 3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했으며, 예상치인 11.9%를 소폭 상회했습니다. 2025 회계연도 영업이익률은 팬데믹 이전 수준과 거의 일치하는 약 11%로 계속 모델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TJX가 정가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재고를 조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상품 마진에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진을 100베이시스포인트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TJX Companies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를 통해 국내 할인 소매 업계에서 이미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조달 규모와 기존 입지를 활용하여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1,000개 이상의 글로벌 공급업체 네트워크와 수십 년에 걸친 조달 전문성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여, 당사의 견해로는 이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을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기존 구매 주문서와 재고 보충 계약을 통해 상품을 조달하는 전통적 유통업체와 달리, TJX는 제조 초과분과 소매점 폐점 세일에서 발생하는 잉여 재고를 기존 유통처보다 20~60% 저렴한 가격에 기회주의적으로 확보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브랜드 상품 구성과 SKU(재고관리단위)별 최소 재고량으로 운영되는 TJX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물찾기 같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은 디지털 경쟁으로부터도 잘 보호된다고 평가합니다. 오프프라이스 의류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TJX는 T.J. Maxx와 Marshalls 브랜드의 글로벌 매장 확대를 계획 중입니다. 향후 10년간 현재 약 2,700개에 달하는 통합 매장 수를 3,100개 수준으로 늘릴 여지가 있다고 추정됩니다. 그러나 의류 제조사들은 향후 과잉 재고 수준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재고 관리 실패의 기억이 남아 있을 것이며, 제조사들은 브랜드 가치를 희석시킬 위험이 있는 상품을 할인 채널에 과도하게 공급하는 것을 피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할인 채널이 제조사들의 유통 전략에 깊이 자리 잡은 만큼 제품 공급은 충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홈굿즈(HomeGoods) 브랜드 역시 매력적인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경영진은 지난 10년간 매장 수를 95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확장했으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브랜드로 몰리면서 매출은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향후 몇 년간 경영진이 해당 브랜드의 매장 확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할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기 침체기에도 우수한 실적을 내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오프프라이스 채널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재고 현황 덕분에 급증하는 전자상거래 침투로부터 효과적으로 차단되어 기업의 경쟁적 입지를 보호합니다.
- 해외 시장 진출이 초기 단계인 만큼, 오프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의 해외 확장은 TJX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사들이 할인 채널 노출을 제한하려 함에 따라 TJX는 매출과 마진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매장이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프라이스 의류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메이시스(Macy's)와 같은 백화점이 TJX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상당히 포화시킨 상태이므로 국내 매장 확장은 둔화될 것이며, 이는 향후 성장에 부담이 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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