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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딥시크의 R1 출시로 인한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by 모닝스타

2025.01.28 오전 03:41

모닝스타 등급

2025.06.04 기준

적정가치

250.00 USD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5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89.7306.1--
예상 PER156.3---
주가/현금흐름69.279.1--
주가/잉여현금흐름171.8255.8--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Tesla: 딥시크의 R1 출시로 인한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Tesla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자율주행 및 로봇택시 서비스의 시장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1의 AI 진출은 Tesla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구독 및 로봇택시 비즈니스에 경쟁 리스크를 야기합니다. R1의 인상적인 성능/비용 역학 관계로 인해 투자자들은 AI 관련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의 자본 지출이 필요한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R1이나 다른 저비용 경쟁업체가 등장하면 초기 자율주행 분야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결론: 테슬라에 대한 적정가치 추정치 210달러와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Tesla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강점은 AI 비용이 아니라 수십억 마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여 소프트웨어를 개선하는 Tesla의 능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주가는 공정가치 추정치보다 거의 90% 이상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별 1개 영역에서 거래되는 등 Tesla 주식은 상당히 고평가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Tesla는 대형 언어 모델에서 경쟁하지 않습니다.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Grok이라는 LLM을 개발한 AI 회사 xAI의 소유주이기도 합니다. 머스크는 Tesla의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와 xAI의 LLM이 거의 겹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Tesla와 R1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곧 발표됩니다: Tesla는 장 마감 후인 1월 29일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Tesla는 FSD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주요 주행 기능을 제어하는 레벨 3 제품이 될 비감독 FSD의 출시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된 일정을 경영진이 공유해 주기를 바랍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 최대의 배터리 전기 차량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 미만의 기간 동안 이 회사는 스타트업에서 모델 S와 모델 X 차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로 성장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입문형 럭셔리 자동차 및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형 트럭인 사이버트럭과 대형 트럭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래에 저렴한 SUV, 럭셔리 스포츠카, 로봇택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 소비자로의 확산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시장 리더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3분의 1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테슬라는 2022년에 두 개의 신규 공장을 개장해 생산 능력을 확대했습니다. 테슬라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시장 선도 기술 개선과 제조 비용 절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량 채택되려면 모든 차량 카테고리에서 장거리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과 비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테슬라는 제조 과정의 자동화 및 효율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부품 수를 줄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테슬라는 자체 배터리 일부를 설계합니다. 테슬라의 목표는 장기적으로 비용을 50% 이상 줄이는 것입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지역 내 고속 충전 인프라가 널리 보급되어야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 유럽,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 지역에 설치된 고속 충전소로 구성된 슈퍼차징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도 계획中です. 우리는 2030년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율주행 차량(테슬라의 로봇택시 서비스 포함)이 승차 공유 서비스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로봇택시가 인간 운전사보다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소비자 및 유틸리티 기업에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합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테슬라는 이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테슬라는 전기차(EV), 자율주행차(AV), 배터리,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로 자동차 및 전력 발전 산업을 혁신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는 향후 몇 년간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에 따라 이익 마진이 증가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로봇 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사로부터의 라이선스 판매로 이어질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와 신규 진입업체들은 전기차 개발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이는 테슬라의 판매 성장 둔화와 경쟁 심화로 인한 가격 인하 압력으로 이어져 이익 마진이 감소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로봇택시 제품의 출시 지연과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모(Waymo)와의 경쟁으로 인해 가치 파괴적일 것입니다.
  •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정치적 활동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테슬라 구매를 꺼리게 만들며, 이는 판매량과 이익 감소로 이어질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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